카트라이더·메이플스토리 아이폰과 페북으로 출시
<아이뉴스24>
[박계현기자] '카트라이더'와 '메이플스토리'를 아이폰과 페이스북에서도 만날 수 있게 된다.
넥슨(대표 서민)은 인기 게임 '카트라이더'를 애플사의 iOS 운영체제용 게임으로, '메이플스토리'는 '페이스북' 플랫폼용 게임으로 출시할 예정이라고 4일 발표헀다.
세계 2억명의 누적 이용자를 보유하고 있는 레이싱 게임 '카트라이더'의 스마트폰 및 태블릿PC용 애플리케이션인 '카트라이더 러시'는 3월 중 출시될 예정이며 연내 안드로이드 버전도 선보일 계획이다.
국내에서 최대 동시접속자수 41만6천명을 기록한 바 있는 '메이플 스토리'는 페이스북용 '메이플스토리 어드벤처'로 플랫폼을 확장해 올 여름 내 공개될 예정이다.
'카트라이더 러시'와 '메이플스토리 어드벤처'는 다운로드 및 기본 콘텐츠 이용은 무료로 제공하는 부분 유료화 모델을 채택할 예정이다.
서민 넥슨 대표는 "글로벌 플랫폼을 통해 넥슨의 대표 콘텐츠를 서비스하게 돼 기쁘다"며 "온라인과 멀티 플랫폼간의 활발한 교류를 통해 온라인게임의 가치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계현기자 kopila@inews24.com
[관련기사]▶ 넥슨, 홈페이지 통해 동영상 게임 뉴스 제공▶ 넥슨, 아동용 무료 교육 앱 '기분 좋은 네티켓' 출시
[BIZ] 산업보안 전문가 과정, 보안컨설팅 공개 강연 개최[BIZ] '글로벌 토크' 통역기 'G-SAY16' 하나면[BIZ] 20일간 3,000개의 경품폭탄이 펑펑!☞ IT는 아이뉴스24연예ㆍ스포츠는 조이뉴스24☞ 새로운 시각 즐거운 게임, 아이뉴스24 게임☞ 메일로 보는 뉴스 클리핑, 아이뉴스24 뉴스레터(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속보] 이재명, 호남 경선서 '88.69%' 압승…김동연·김경수 순
- 北, 5000t급 신형 구축함 진수…김정은 "해군무력 현대화"
- 트럼프 "시진핑과 통화했다"...中 "협상 없었다" 부인
- '유심 교체' 장사진…SKT 가입자들, 보안 우려에 대리점 '긴 줄'
- SK텔레콤 해킹 여파…'심 스와핑' 범죄 우려
- 한동훈 "'SKT 해킹', 국가 차원 투자로 'AI' 발전시켜 막아야"
- 시진핑 "中, AI 발전·거버넌스 주도권 확실히 잡아야"
- 美재무 "韓, 무역 균형 맞추려는 노력 감사…'통상협의' 고무"
- 한덕수 "국민 마음 하나로 모아 세계 앞서가는 나라 되길"
- 한은총재 "美中 관세협상 안 되면 유예 연기돼도 경제비용 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