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GLS 태국법인 매출 1억달러 첫 돌파

김혜원 2011. 1. 12. 09:0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김혜원 기자] CJ GLS는 해외법인 사상 최초로 태국법인의 매출이 1억달러를 돌파했다고 12일 밝혔다.

CJ GLS 태국법인은 단독법인 첫 해인 2004년 900만달러(약 94억원)의 매출로 출발해 연평균 50% 이상의 성장을 거듭하며 지난해 매출 1억300만달러(약 1153억원)를 기록했다.

태국법인은 방콕과 램차방을 거점으로 총 6만9000㎡(약 2만1000평) 규모의 창고를 운영하고 있으며 컨테이너 야드 운영, 수출입, 통관, 내륙 운송, 창고 및 재고 관리와 공급망 관리 솔루션 컨설팅 등 종합 물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 2009년부터는 항공 물류 사업으로 영역을 확대하며 태국 내에서 주요 항공 물류업체로 성장하고 있다.

회사 측은 태국법인의 성공 요인에 대해 태국 현지인 직원들의 문화와 관습을 존중하는 등 현지인과 융화, 소통하는 데 노력을 기울였으며 세계적으로 유명한 방콕의 교통 체증을 극복하기 위해 1t 미만 소형 트럭 및 오토바이를 배송에 적극 활용해 주문 후 4시간 이내 배송 체계를 구축하는 등 현지화 전략을 펼친 점이 주효했다고 분석했다.

CJ GLS 고창현 태국법인장은 "매출 1억달러 돌파를 계기로 CJ GLS가 태국 내에서 메이저 물류업체로 발돋움할 수 있는 기반을 구축했다"면서 "고객의 니즈에 철저히 부합하는 맞춤형 서비스를 통해 차별화된 물류 경쟁력을 구축하고 현지화 전략에 따른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증권방송오픈] 제대로된 기법전수! 고수들의 특급 주식방송 AsiaeTV.com

[주식투자대회] 고수20人 매매내역 실시간 공개! 고수익 매매비법 제시!

김혜원 기자 kimhye@<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

[관련기사]

SS501 Heo Young-saeng to kick off solo singing career next monthBlack Eyed Peas Will.i.Am tweets about 2NE1's English album모바일 전화번호 검색 1위는 '치킨집'코스피 2000시대 매매타이밍 잡는 차트분석[2011유망주] 송아리 "내가 돌아왔다~"

Copyright ©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