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휴가 어디갈지 고민 끝!!"... 여름 해외여행지 추천 BEST 6

여름 해외여행지 추천 / 온라인 커뮤니티

무더운 여름이 되면 몸과 마음이 함께 지치곤 합니다. 뜨겁게 내리쬐는 우리나라의 햇살을 피해 다른 나라에서의 문화와 자연을 감상한다면 잠시나마 힐링할 수 있는 여름 해외 여행이 될 수 있겠죠?

오늘 여행톡톡은 6월에서 8월 사이, 여름에 가볼만한 해외여행지 6곳을 총정리해 소개합니다. 각 여행지가 지니고 있는 특별한 매력과 여름철 대략적인 기후까지 알려드리니 올 여름 휴가로 해외 여행지를 고민 중이시라면 오늘 글을 꼼꼼히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여름 해외여행지 추천

- 목차 -

1. 다낭, 나트랑

2. 코타키나발루

3. 몽골

4. 삿포로

5. 스위스

6. 발리
1. 다낭, 나트랑
여름 해외여행지 추천 / 온라인 커뮤니티

베트남 다낭과 나트랑은 사계절 덥고 습한 날씨가 계속됩니다. 6월에서 8월, 다낭은 여름에 기온은 높으나 습도가 낮아 관광을 즐기기에는 적합한 날씨가 이어지는데요. 짧게 비가 내렸다 그치는 '스콜성 비'가 한 차례 오고나면 조금이나마 시원해지기도 합니다.

여름에는 세계의 관광객 대부분이 비교적 시원한 여행지를 찾아 떠나곤 하는데요. 때문에 겨울철과 비교하면 보다 여유롭게 관광을 즐길 수 있습니다. 다낭은 도심에서 멀지 않은 곳에 바나힐, 한강, 오행산 등 여러 관광명소가 몰려있어 자유여행으로도 다녀오기 좋은 여름 해외여행지입니다.

나트랑은 깨끗한 해변과 섬이 많은 것은 물론, 시내에 유적지가 밀집되어 있어 반나절만으로도 주요 관광 명소를 돌아볼 수 있는데요. 최근에는 머드체험과 빈원더스 테마파크 관광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인근 판랑사막을 둘러보는 반나절 투어상품을 활용해도 좋죠.

2. 코타키나발루
여름 해외여행지 추천 / 온라인 커뮤니티

코타키나발루는 6~8월 사이 건기에 접어듭니다. 비가 적게 내려 해변가에서 다양한 해상 액티비티를 즐기기 좋아 여름 해외여행지로 추천하는데요. 특히 8월에는 다양한 축제가 곳곳에서 열려 말레이시아 특유의 문화를 보고 느낄 수 있습니다.

세계 3대 선셋으로 꼽히는 코타키나발루의 해변에서 석양을 보며 저녁 식사를 즐긴 뒤, 동남아에서 빼놓을 수 없는 마사지 체험과 야시장 쇼핑도 즐길 수 있습니다. 날씨가 좋을 때에면 맹그로브 투어나 반딧불 투어 등 이색적인 투어 프로그램도 경험해보세요!

3. 몽골
여름 해외여행지 추천 / 온라인 커뮤니티

몽골은 여름에 여행하기 가장 좋은 해외여행지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6월부터 9월 사이는 쾌적한 날씨로 몽골 여행의 성수기인데요. 9월 말 부터는 겨울이 시작되며 본격적인 추위가 이어져 여행이 쉽지 않습니다.

여름 해외여행지로 몽골을 선택한다면 싱그러운 초원이 넓게 펼쳐지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두 눈으로 봐도 믿기지 않는 장엄한 자연 경관에 감탄이 절로 나오게 될 겁니다. 여름철 몽골에서는 대자연 한가운데에서 캠핑을 즐길 수 있기도 하죠.

특히 7월에는 몽골 최대 축제 '나담 축제'가 열려 몽골 전통 스포츠를 비롯한 다양한 문화를 보고 즐길 수 있으니 여름 해외여행을 계획할 때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4. 삿포로
여름 해외여행지 추천 / 온라인 커뮤니티

일본 북부에 위치한 삿포로는 겨울철 한파와 설원으로 유명한만큼, 여름에는 우리나라보다 선선한 날씨가 이어져 여행을 즐기기 더할나위없이 좋은 해외 여행지로 추천합니다. 6월에서 8월 사이 삿포로에서는 다양한 축제가 펼쳐지기도 합니다.

특히 7월 중순부터 약 한 달 간 개최되는 삿포로 맥주 축제는 다양한 수제 맥주를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어 현지인 뿐 아니라 외국인 관광객 사이에서도 꾸준히 인기있는 연간 축제 중 하나이죠.

야트막한 언덕 위를 보랏빛의 라벤더와 형형색색의 꽃들이 가득 채워 환상적인 풍경을 선사하는 팜도미타에서는 매년 초여름 즈음 '라벤더 축제'를 엽니다. 이 뿐 아니라 삿포로 인근의 온천 마을에서 료칸 체험을 즐길 수 있기도 하죠.

5. 스위스
여름 해외여행지 추천 / 온라인 커뮤니티

최근 인천에서 출발하는 직항 항공편이 취항하며 수요가 급격히 증가하는 스위스 역시 여름 해외여행지로 빼놓을 수 없습니다. 여름철 맑은 날씨가 계속되는 스위스는 고도가 높은 명소가 많아 선선한 날씨를 만끽하며 관광을 이어나가기 좋습니다.

천혜의 자연을 자랑하는 스위스는 알프스 산맥을 중심으로 관광열차, 하이킹, 패러글라이딩 등 다채로운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어 누가 여행을 가더라도 취향에 맞는 여행을 즐길 수 있는데요.

에매랄드빛의 호수와 푸른 들판, 여유로운 사람들의 모습까지 모든 것이 완벽할 것입니다. 왕복 비행 시 하루가 꼬박 소요되는만큼 시간적 여유가 있는 분들에게 추천하는 여름 해외여행지입니다.

6. 발리
여름 해외여행지 추천 / 온라인 커뮤니티

사계절 신혼여행지로 인기있는 발리입니다. 발리는 우리나라의 여름에 건기 시즌으로 접어들어 비가 적게 내리는데요. 간간히 내리는 스콜성 비는 짧게 지나가 여행에 큰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발리 여행은 일반적으로 해변 활동을 하게 될텐데요. 낮 시간대에는 맑은 바다에서 서핑과 다이빙, 스노쿨링 등 시원하게 해양 액티비티를 즐긴 뒤 오후에는 해변가의 레스토랑에서 노을을 감상하며 여유로운 시간을 만끽하기 좋아 추천하는 여름 해외여행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