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장고 속 눅눅한 음식도 방금 한 것처럼 만들어 준 물건

스팀 에어프라이어 10

에어프라이어는 우리 삶의 질을 바꿔놓았다. 기름을 사용하지 않고도 식재료를 바삭하게 튀길 수 있는 에어프라이어로, 우리는 가정에서 만들기 힘든 튀김을 훨씬 간편하게 먹을 수 있게 됐다. 최근에는 에어프라이어의 종류도 다양해졌다. 바스켓 형태의 일반적인 에어프라이어 외에도, 스팀을 활용해 ‘겉바속촉’ 튀김을 만들 수 있는 ‘스팀 에어프라이어’도 찾을 수 있다. 지금부터는 시중에서 만날 수 있는 스팀 에어프라이어 제품들을 살펴보고자 한다.



리큅 LAF-EB704


리큅은 기존의 에어프라이어보다 완성도 높은 요리를 할 수 있는 7리터의 대용량 스팀 에어프라이어를 출시했다. 신제품은 기존 에어프라이어 특유의 바삭한 조리 방식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100℃ 고온 스팀으로 요리에 촉촉함을 더해 가정에서 보다 완성도 높은 요리를 만들 수 있다. 스팀, 에어프라이어, 스팀&에어프라이어 3가지 모드 중 하나를 선택해 조리할 수 있다. 본 제품의 판매가는 109,000원이다.



재원전자 올스텐 스팀 에어프라이어


주방가전 전문 브랜드 재원전자는 조리용 내솥을 적용한 제품이다. 음식이 닿는 모든 공간에 스테인리스 304 소재를 적용해, 내부 상하좌우, 뒷면은 물론이고 열이 닿을 수 있는 전면 도어틀과 온도 센서, 고정 나사, 순환팬 등에 올 스테인리스를 적용했다. 16리터 대용량 에어프라이어로, 여러 가지 음식을 한 번에 조리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30만 원 내외의 판매가로 판매 중이다.



데일리아이템 SAT15006


데일리아이템의 에어프라이어는 따로 제품을 세척할 필요가 없는 ‘스팀 클리닝 기능’을 탑재한 제품이다. 제품의 나사 하나까지 모두 304 스테인리스를 사용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요리부터 세척까지 6가지의 모드를 제공한다. 에어프라이어 모드와 스팀 모드를 따로 또는 동시에 조리할 수 있어, 다양한 요리를 완벽하게 만들 수 있다. 제품의 용량은 15리터며, 판매가는 218,000원이다.



풀무원건강생활 스팀쿡 에어프라이어 로티세리


풀무원건강생활은 고온 스팀 기술을 갖춘 오븐형 에어프라이어에 360도 회전 기능을 더한 ‘스팀쿡 에어프라이어 로티세리’를 출시했다. 로티세리란 고기를 쇠꼬챙이에 끼워 회전하며 굽는 기구를 의미하는 용어로, 이 제품은 열전도율을 높여 뒤집는 번거로움 없이 속까지 골고루 익힌 음식을 맛볼 수 있다. 내부의 기름때를 간편하게 청소할 수 있는 스팀 세척 기능까지 갖췄다. 30만 원 내외의 판매가로 판매 중이다.



락앤락 스팀프라이어 S2


락앤락은 130℃의 슈퍼 스팀을 특징으로 내세운 에어프라이어다. 제조사는 맛을 극대화할 수 있는 방법을 연구한 끝에, 끓는 물보다 온도가 높은 130℃의 슈퍼 스팀 기술을 개발한 것으로 전해진다. 스팀 히터를 이중으로 설계해, 1차 스팀 히터의 증기를 2차 스팀 히터로 한 번 더 가열하는 기술을 구현했다. 100℃까지는 찌는 역할을, 100℃를 넘어서면 음식 표면의 수분이 증발되며 굽는 역할을 하게 된다. 락앤락몰에서의 제품 판매가는 399,000원이다.



디바인바이오 디디오랩 DSF-K20SB


디디오랩의 스팀 에어프라이어는 물 증발 방식이 아닌 직분사 방식을 사용해, 더 맛있는 요리를 만들 수 있는 제품이다. 조리 공간 내부에 있는 스팀 분사홀에서 100℃의 뜨거운 스팀이 배출되며, 별도로 존재하는 배출 홀로 조리 공간의 습도를 최적으로 유지해준다. 고온 스팀, 컨벡션, 스팀오븐, 에어프라이어 등 다양한 기능을 갖추고 있다. 락앤락몰에서 399,000원의 판매가로 판매되고 있다. 공식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서의 판매가는 399,000원이다.



테팔 이지프라이 그릴 앤 스팀


테팔 에어프라이어 이지프라이 그릴 앤 스팀은 기존의 에어프라이 기능은 물론 찜기, 전기그릴 기능이 하나로 합쳐져, 보다 다양한 요리 레시피 구현이 가능한 제품이다. 5중 열선의 강력한 열풍과 테팔 스팀 테크놀로지의 만남으로, 군만두처럼 수분이 말라 딱딱해지기 쉬운 요리도 속은 촉촉하고 겉은 바삭한 ‘겉바속촉’으로 즐길 수 있다. 온라인 최저가는 25만 원 내외로 형성돼 있다.



보랄 더 셰프 BR-AF1300S


보랄의 스팀 에어프라이어는 12가지의 다양한 기능을 가진 제품으로, 에어프라이어와 오븐 기능을 동시에 갖췄다. 빵은 물론 케이크, 피자, 타르트, 쿠키, 요거트, 스테이크 등 다양한 메뉴를 만들 수 있다. 내부 온도는 26℃에서 230℃까지 조절할 수 있다. 밝은 내부 조명과 투명한 유리 도어로 조리하는 과정을 훤히 볼 수 있다. 온라인 판매가는 40만 원 전후로 형성돼 있다.



쿠참 대용량 스팀 에어프라이어


쿠참 스팀 에어프라이어는 대용량 적재가 가능한 7리터 용량의 제품으로, 다채롭고 다양한 조리가 가능한 제품이다. 100℃ 스팀 세척 기능을 갖춰 내부의 기름때를 쉽게 제거할 수 있으며, 프라이, 스팀까지 다양한 기능을 원터치 디스플레이로 이용할 수 있다. 본 제품은 유해물질 불검출 시험기준에 만족하는 제품으로 전해진다. 쿠참 공식 홈페이지에서의 판매가는 249,000원이다.



발랄라 쿡 스타일러


발랄라 쿡 스타일러는 가정에서 사용하는 에어프라이어, 필수적인 주방 조리 기구인 밥솥, 여기에 건조기, 찜기, 튀김기 등 주방가전의 모든 기능을 하나로 통합한 제품이다. 크게 압력 요리 모드와 에어프라이어 모드를 사용할 수 있으며, 압력 요리 모드로 활용 시에는 백미, 국, 잡곡, 볶음, 스팀, 요거트 등의 기능으로 활용할 수 있다. 온라인 판매가는 30만 원 후반대로 형성돼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