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민재 입단 동기 라스파도리 "EPL은 모두의 꿈, 루니-아구에로 닮고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나폴리 신성 자코모 라스파도리가 세르히오 아구에로, 웨인 루니를 자신의 롤 모델로 꼽았다.
라스파도리는 경기 후 '일 코리에레 델라 세라'를 통해 "나폴리 이적은 야망있는 선택이었다. 가족들의 선택이기도 하다"며 "사수올로에 영원히 감사할 것이다. 그들은 내가 원하는 걸 이해했다. 나폴리는 나를 믿어주고 있고 나도 보답할 거라고 느끼고 있다. 두려움은 없다. 나는 준비 돼있다"고 자신감을 보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풋볼리스트] 윤효용 기자= 나폴리 신성 자코모 라스파도리가 세르히오 아구에로, 웨인 루니를 자신의 롤 모델로 꼽았다.
5일(한국시간)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의 요한 크루이프 아레나에서 2022-2023 UCL A조 3차전을 치른 나폴리가 아약스에 6-1로 승리했다.
나폴리는 전반 9분 선제실점했지만 무려 6골을 넣으면서 경기를 뒤집었다. 자코모 라스파도리가 2골, 조반니 디 로렌초, 피오트르 지엘린스키, 흐비차 크바라츠헬리아, 조반니 시메오네가 릴레이 골을 터뜨렸다.
이날 주인공은 멀티골을 넣으며 승리를 이끈 라스파도리였다. 라스파도리는 이탈리아 출신 유망주로 올 시즌 사수올로를 떠나 나폴리로 이적했다. 세리에A에서는 6경기 1골을 넣었지만 챔피언스리그에서 2경기 3골을 넣으며 유럽 무대에서 좋은 모습을 보이는 중이다.
라스파도리는 경기 후 '일 코리에레 델라 세라'를 통해 "나폴리 이적은 야망있는 선택이었다. 가족들의 선택이기도 하다"며 "사수올로에 영원히 감사할 것이다. 그들은 내가 원하는 걸 이해했다. 나폴리는 나를 믿어주고 있고 나도 보답할 거라고 느끼고 있다. 두려움은 없다. 나는 준비 돼있다"고 자신감을 보였다.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에 대한 생각도 밝혔다. 라스파도리는 "프리미어리그는 모두에게 꿈이다. 그러나 나는 나폴리에서 행복하다. 내 경력과 삶에 맞는 장소에 있다는 걸 느낀다"고 답했다.
롤 모델도 EPL 레전드였다. 라스파도리는 "세르히오 아구에로와 웨인 루니와 비교되는 건 기쁘다. 그러나 그 수준까지 도달하는데는 많은 시간이 걸린다. 그들이 가진 걸 훔치려고 노력 중이다"고 말했다.
나폴리는 올여름 라스파도리를 비롯해 김민재, 흐비차 크라바츠헬리아 등을 영입하며 강력한 스쿼드를 꾸렸다. 세리에A 6승 2무를 거두면서 리그 선두를 달리고 있고 챔피언스리그에서도 조별리그 3연승을 달리며 1위에 올라있다. 공식전 9승 2무로 무패 행진 중이다.
사진= 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손흥민-호날두 EPL 맞대결, '축덕원정대' 뜬다...배낭여행 참가자 모집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국방부 장관도 놀랄 김건희의 '거수경례' 자세 '카메라에 잡혔다'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윤석열 대통령도 감동시킨 토트넘 선수, 서울에서 훈장 받았다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W컵(월드컵) 여신' 곽민선, 투명 수영장 인증샷 실화냐...올림픽도 '입중계' - 풋볼리스트(FOOTBALLIS
- '세계 최고 미모의 축구선수' 아나 마리아 마르코비치의 모델 뺨치는 포즈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또 침묵' 손흥민 감싼 토트넘 레전드들 "정말 노력하고 있을 것"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서울전 멀티골' 세징야, K리그1 34라운드 MVP 수상…K리그2는 김정환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공식발표] '부천팬 자극' 김포 이상욱, 벌금 징계... 페트병 투척한 부천도 제재금 - 풋볼리스트(F
- 바르사·아틀레티코, 나란히 3차전 패배…올해도 험난한 UCL 조별리그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인터뷰.1st] 조현우 ② 조현우의 고백 “이제야 팬들에게 다가가는 이유는…” - 풋볼리스트(FOOT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