런던자연사박물관이 고른 '올해의 야생동물 사진 작가전' 개최

조회 2442025. 2. 25. 수정

영국 국립자연사박물관 특별전 : 올해의 야생동물 사진 작가전
-
어둠 속에서 밝게 빛나는 야생동물의 경이로움, 영국 국립자연사박물관 특별전 : 올해의 야생동물 사진 작가전(월드투어 in 부산)’을 라이팅 패널 전시가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지속가능성과 환경 보호, 종 다양성을 주제로 2024년 ‘피플 초이스 어워드’ 수상작인 니마 사리카니의 '아이스 베드'를 비롯, 총 125점의 사진 작품을 소개한다. 대체 불가한 ‘경이로운 아름다움’을 지닌 대상인 동시에 인류가 함께 공생해야 할 ‘이웃’으로서 야생동물의 다양한 면면을 전달하는 이번 전시는 자연의 다양한 측면을 조명하여 생물 다양성과 환경에 대해 깊이 이해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특히 모든 사진 작품을 백라이트 패널 위에 반투명지에 인화된 사진을 부착하여 몰입감을 극대화하였으며, 한국 전시를 위해서 특별히 큐레이션한 5개 섹션 구성을 통해 임팩트 있는 공간 연출을 선사한다.

전시 현장 곳곳에 숨어 있는 환경적인 메시지를 찾아 인증하면 리워드를 제공하는 미션 이벤트를 비롯, 다채로운 연계 이벤트도 마련된다. 전시 기간에는 멸종위기 동물 일러스트 그리기, 북극곰 환경 달력 만들기, 야생동물 탐험대 등 어린이, 청소년, 성인을 위한 친환경 라이프스타일 체험 및 워크숍 프로그램이 상시 진행되며 단체 예약도 가능하다.

환경을 주제로 다채로운 라이프스타일 경험을 제안하는 팝업형 체험 공간 역시 눈길을 끈다. 환경 관련 서적을 자유로이 열람하고 야생동물에 대한 메시지를 공유할 수 있는 ‘메시지 존’, 친환경 패키징 브랜드(clico 클리코) X 생분해소재기업(그린바이오) 의 특별한 생분해 F&B패키지를 만날 수 있는 로비, 그리고 영상으로 투영된 작품 속에 앉아 사색에 잠겨볼 수 있는 ‘미디어존’ 등이 라이프스타일 체험 공간을 통해 관람객은 단순히 응시하고 관람하는 것을 넘어 발견하고, 머무르는 전시 경험을 누릴 수 있다.
-
장소 : 부산 F1963 석천홀
기간 : 24.09.07 ~ 24.11.27
티켓 : 유료 (전즐 모바일 티켓 / 할인쿠폰 받기)

이 콘텐츠가 마음에 드셨다면?
이런 콘텐츠는 어때요?

최근에 본 콘텐츠와 구독한
채널을 분석하여 관련있는
콘텐츠를 추천합니다.

더 많은 콘텐츠를 보려면?

채널탭에서 더 풍성하고 다양하게 추천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