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30 청년👩 심리상담·마음상담 무료로 받는 방법

누구에게도 내 마음을 털어놓기 어렵고, 상담을 받자니 금액이 부담됐던 분들을 위해 정부와 각 지방자치단체에서 운영하는 관련 사업들을 모아봤어요.

🎒 일상돌봄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지역은?

신체적 질병 때문에 경제활동이 어려운데 가족으로부터 도움을 기대하기 어려운 경우, 또는 아픈 가족의 병원비와 생활비까지 나 혼자 감당해야 하는 경우 등 일상돌봄서비스를 알아볼 수 있어요.

현재 전국 179개 시·군·구에서 운영되고 있는 이 서비스는 집안일, 식사·영양관리, 병원 동행, 심리치료 등을 지원하는 내용을 담고 있어요.

일상돌봄서비스 시행 시·군·구 (ⓒ보건복지부)

소득 수준에 관계없이 누구나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신청 가능한데요.

대상자로 선정되면 전자바우처를 발급받을 수 있어요.

다만 소득 수준에 따라 본인부담금을 납부해야 할 수도 있어요.

💉심리상담 해주는 지자체는 어디?

✅ 서울 마음건강 지원사업

서울시에서 진행하는 마음건강 지원사업은 서울에 거주하는 19~39세의 청년을 대상으로 해요.

대상자로 선정되면 온라인 사전검사 후 총 6회의 일대일 전문가 맞춤 상담을 제공받을 수 있어요.

✅ 경기 마인드케어

이 사업은 올해 15~34세의 청소년까지 지원 대상이 확대됐어요.

5년 이내 정신건강의학과에서 특정 질병코드로 진단받은 이들이 신청할 수 있어요.

사업 대상자로 선정되면 진찰료, 약제비, 주사료 등 대부분의 치료 내용을 포함해 연 36만원 내외로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신청은 관할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가능해요!

✅ 부산 청년 마음이음

집단 치유프로그램 또는 일대일 심리상담 중 하나를 선택해 신청할 수 있어요. 마음건강 상담이 필요한 18~39세 청년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참여비용은 무료에요.

자세한 내용과 신청은 부산청년플랫폼에서 가능해요!

ⓒ혼삶레터

Copyright © 와이드필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