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서준, 요새 '이 운동' 4시간씩 한다… 어떤 효과 있길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윤식당 2'에서 매일 조깅하는 모습을 보였던 배우 박서준(35)이 최근에는 웨이트 운동과 골프를 주로 한다고 밝혔다.
지난 13일 유튜브 채널 '요정재형'에는 배우 박서준이 출연해 정재형이 요리한 무화과 샐러드와 프랑스 음식 코르동 블뢰를 맛봤다.
정재형은 "예능에서도 (박서준의) 성격이 나오는 게, 요리도 너무 열심히 배우고 아침마다 조깅을 한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난 13일 유튜브 채널 '요정재형'에는 배우 박서준이 출연해 정재형이 요리한 무화과 샐러드와 프랑스 음식 코르동 블뢰를 맛봤다. 박서준은 첫 예능인 tvN '윤식당 2'에 출연했을 당시를 회상했다. 박서준은 "예능이니까 뭔가 준비해야겠다고 생각했는데 자연스럽게 식당 종업원이 됐다"고 말했다. 정재형은 "예능에서도 (박서준의) 성격이 나오는 게, 요리도 너무 열심히 배우고 아침마다 조깅을 한다"고 말했다. 박서준은 "조깅이 유일한 휴식 시간이었다"고 말하며 웃었다. 이어 정재형은 "운동도 열심히 하지 않냐"고 물었고, 박서준은 "요즘엔 많이는 안 하고 적당히 한다"고 말했다. "웨이트 말고 다른 건 안 하냐"는 질문에는 "(웨이트 외엔) 골프도 치고, 다른 건 잘 안 한다"고 했다. 그는 "두 운동만 해도 충분히 네 시간씩 한다"고 덧붙였다. 박서준이 매일 아침 하던 조깅과 최근 빠져 있는 두 운동에 대해 알아본다.
▷조깅=조깅은 부기를 완화하고 체중 감량에 도움을 주는 유산소 운동이다. 조깅을 하면 발바닥에 건강한 자극이 온다. 이때 근육이 빠르게 수축·이완하면서 혈액순환이 활발해지고 부기가 빠진다. 또, 체지방을 효과적으로 태워 다이어트할 때도 좋다. 특히 아침 공복에 운동하면 더 큰 체중 감량 효과를 볼 수 있다. 운동 중에는 탄수화물과 지방이 같이 연소하는데, 공복 상태에는 체내에 탄수화물이 없어 체지방이 더 빠르게 연소하기 때문이다.
▷웨이트 운동=웨이트 운동은 몸의 근육을 키우는 운동이다. 근육량이 늘면 우리가 생명을 유지하는 데 필요한 최소한의 에너지인 기초대사량이 증가한다. 그 결과 같은 체중이어도 소모되는 에너지의 양이 늘어 살이 잘 붙지 않는다. 또, 근육은 포도당을 많이 소모하는 기관이다. 근육을 키우면 혈당 관리에도 도움이 되는 이유다. 다만 웨이트 운동을 할 땐 본인의 신체 상태를 고려해 무리하지 말아야 한다. 잘못된 자세로 운동하면 관절에 무리가 가고 부상 위험도 커진다. 처음에는 가벼운 운동부터 차차 강도를 높이는 게 좋다.
▷골프=골프는 전신의 근육을 사용하며 심폐기능도 강화할 수 있는 운동이다. 골프 코스는 18홀 기준 7~8km 정도다. 걸어서 이동하면 1000~1500kcal 정도를 태울 수 있다. 스윙 자세는 발끝에서 골반까지 체중을 실어 몸을 고정한 뒤 회전운동을 가하는 동작이다. 이때 하체, 척추, 상체 등 전신의 근육을 모두 쓴다. 특히 척주기립근, 복부 근육에 강한 자극이 간다. 스윙을 할 땐 순간적인 힘을 끌어올려야 하는데, 이때 코어 근육이 단련된다. 한편, 골프는 정신 건강에도 좋다. 우울증과 불안 증세를 보이는 환자에게 도움이 될 수 있다. 필드의 초록색이 마음을 편안하게 해 주고, 햇빛이 행복 호르몬인 세로토닌의 합성을 활발하게 하기 때문이다.
Copyright © 헬스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먹는 양 안 줄여, 대신 '이것' 한다"… 강소라 공개한 다이어트 팁은?
- “왜 이렇게 말랐어?” 고현정, 가녀린 다리 화제… 하체 살 빼는 방법은?
- ‘애 둘 맘’ 김빈우, 선명한 11자 복근 공개… 복근 키우는 대표 운동은?
- "토르도 이렇게 열심히 운동하는데"… 크리스 햄스워스, 무슨 운동하나 보니?
- 날씨 추워지며 눈 건조… 어디서든 ‘이것’ 하면 다시 촉촉해진다!?
- 인삼 속 진세노사이드, ‘우울감 완화’ 효과도 있다
- 이맘때 꼭 먹어야 하는 11월 제철 음식 Best 5
- “세 끼 다 먹고도 40kg대 유지” 이솔이, 3년째 실천하는 ‘아침 식단’ 뭔가 보니?
- '이것' 보기만 하면 살찔 걱정 끝… 유아가 밝힌 다이어트 '팁'은?
- 손힘 빠지고 비틀거리며 걸어 걱정했는데… 뇌졸중 아닌 ‘이 병’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