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바지에 티셔츠인데 왜 난리"...반전 일상 모습에 반응 '터진' 女스타

지난해 넷플릭스 시리즈 ‘폭싹 속았수다’로 타임지 선정 ‘2025년 최고의 K-드라마’ 1위에 오르며 인생 캐릭터를 만난 가수 겸 배우 아이유.

아이유 SNS

무대 위에서는 디즈니 풍 드레스와 과감한 콘셉트 의상을 완벽하게 소화하는 아이유지만, 일상 속 패션에서는 전혀 다른 면모를 보여줍니다.

아이유의 데일리룩을 관통하는 키워드는 바로 ‘심플’과 ‘시크’입니다.

SNS 속 아이유의 패션을 함께 살펴볼게요.

아이유 SNS

아이유는 과한 장식이나 튀는 컬러 대신, 청 데님 등 기본 아이템으로 꾸민 듯 안 꾸민 듯 자연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상의는 크롭 기장이나 몸에 맞는 핏을 선택해 깔끔한 실루엣을 강조하며, 전체적인 컬러 톤은 블랙·화이트·그레이 등 무채색 계열을 주로 활용합니다.

화려한 콘서트 무대와 달리, 담백한 일상 패션에서 느껴지는 소박한 모습이 그녀만의 독보적인 매력을 완성합니다.

아이유 SNS

일상 사진 속 그녀는 블랙 셔츠와 데님 팬츠, 블랙 티셔츠와 청바지처럼 누구나 쉽게 따라 입을 수 있는 기본 아이템만으로도 세련된 무드를 만들어냅니다.

특별히 유니크한 아이템을 더하지 않아도 자연스럽게 드러나는 스타일 감각이 인상적입니다.

어깨 라인이 드러나는 티셔츠로 은근한 페미닌함을, 깔끔한 셔츠 스타일링으로는 단정하고 도시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액세서리 역시 최소한으로 선택해 전체적인 룩에 부담을 주지 않는 점이 특징입니다.

아이유 SNS

서정적인 꽃무늬가 더해진 하늘색 원피스를 선택한 날에는, 변치 않는 ‘첫사랑 재질’의 사랑스러움이 한층 배가됩니다.

캐릭터 디자인이 들어간 휴대폰 케이스 같은 소소한 포인트 아이템도 룩과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네요.

아이유의 패션은 데뷔 이후 꾸준히 화제를 모아왔는데요.

무대에서 착용한 이른바 ‘아이유 원피스’를 시작으로 공항 패션, 예능과 드라마 속 스타일링까지 품절 대란을 일으키며 ‘아이유 스타일’이라는 하나의 흐름을 만들었습니다.

아이유 SNS
아이유 SNS

한편, 아이유는 배우 이종석과 지난 2022년 12월 교제 사실을 공식 인정한 이후 공개 열애를 이어가고 있는데요. 두 사람은 약 10년간 동료로 지내다 연인 관계로 발전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아이유는 오는 4월 방영 예정인 MBC 드라마 ‘21세기 대군부인’에서 배우 변우석과 함께 입헌군주제 대한민국을 배경으로 한 색다른 로맨스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일과 사랑, 그리고 일상 패션까지 자신만의 색으로 완벽하게 소화하는 아이유의 올해 행보에도 기대가 모아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