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현대건설 컨소, 수원 구운1구역 재건축 수주…총공사비 6650억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롯데건설·현대건설(000720) 컨소시엄은 최근 경기 수원시 구운1구역 주택재건축정비사업 시공사로 선정됐다고 31일 밝혔다.
해당 사업은 수원시 권선구 삼환아파트를 재건축해 지하 4층~지상 39층 아파트 15개동, 1990가구 및 부대 복리시설을 조성하는 것이다.
기존 21개동을 15개동으로 줄이고, 최고 층수는 39층으로 높여 동간 거리를 늘린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신현우 기자 = 롯데건설·현대건설(000720) 컨소시엄은 최근 경기 수원시 구운1구역 주택재건축정비사업 시공사로 선정됐다고 31일 밝혔다.
해당 사업은 수원시 권선구 삼환아파트를 재건축해 지하 4층~지상 39층 아파트 15개동, 1990가구 및 부대 복리시설을 조성하는 것이다. 총공사비는 약 6650억 원 수준이다.
기존 21개동을 15개동으로 줄이고, 최고 층수는 39층으로 높여 동간 거리를 늘린다. 특히 36층에는 스카이라운지를 만든다.
단지 레벨차를 활용한 지하 데크층에는 4개 테마의 초대형 커뮤니티 시설을 짓는다. 더불어 커튼월룩, 경관조명, 옥상구조물 등의 특화설계를 적용하고 대형 공원을 조성한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수원 최고의 대단지 랜드마크를 만들기 위해 양사가 완벽한 팀워크를 바탕으로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hwshin@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전현무·보아, 한밤중 집에서 어깨 기대고 '취중 라방'…매니저 전화에 '급종료'
- "초등 여동창, 남친 '그곳' 관리하는 왁싱 담당이었다…불편한데 어떡하죠"
- "이웃 때려죽인 중3, 태연히 고교 입학"…분노한 유족, 고인 사진 공개
- 이재명이 지지율 1위 아니다? 明보다 지지율 높은 A 씨…與野 모두 긴장
- "아내 불륜 맞지?"…현장 덮쳐 영상 촬영해 처가에 뿌린 남편 '집유'
- "유언장 빽빽하겠구먼"…헬스유튜버 故 김웅서, 사실혼 여성과 녹취록 파장
- '식당 전단지 돌리는' 김상혁 "母 남친에23억 원 사기 당해" [RE:TV]
- 개리, 연예인급 미모 10세 연하 아내 공개…결혼 8주년 자축 1천만원 기부까지
- 효민, 6일 드디어 결혼…금융인 예비 신랑 얼굴도 공개 '훈남'
- KCM, 아내 한일 이중국적→ 귀화… "너무 예뻐 첫눈에 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