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내륙고속道 평택~부여구간 10일 정오 개통…주행 시간 26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부내륙고속도로 평택~부여 구간이 이달 10일 정오 개통한다.
국토교통부는 9일 오후 3시 예산 예당호휴게소에서 서부내륙고속도로 평택~부여 구간 개통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박상우 국토부 장관은 "서부내륙고속도로 평택~부여 구간 개통으로 충청권과 수도권이 더욱 가까워지고, 서해안의 여러 산업 거점이 연계되는 등 지역의 활력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신현우 기자 = 서부내륙고속도로 평택~부여 구간이 이달 10일 정오 개통한다.
국토교통부는 9일 오후 3시 예산 예당호휴게소에서 서부내륙고속도로 평택~부여 구간 개통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개통식에서는 건설사업 유공자에 대한 국토부 장관 표창도 수여한다.
서부내륙고속도로는 경기 평택시부터 전북 익산시까지 연결하는 것으로, 민자고속도로 중 가장 긴 노선(총 137.4km)이다.
해당 사업은 평택~부여 구간과 부여~익산 구간으로 나눠 진행되고 있다.
이번에 개통하는 평택~부여 구간은 1단계 사업으로, 총사업비 약 3조2700억 원이 투입된 왕복 4차로 및 연장 94km의 고속도로다.
서부내륙고속도로 평택~부여 구간은 수도권 서남부에서 충청권 서남부까지 60분대, 새만금지구까지 90분대로 연결하며, 이를 통해 지역 접근성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평택시 포승읍부터 부여군 규암면까지 이동거리는 약 32km 감소(132㎞→100㎞)하고, 주행시간은 약 26분 단축(91분→65분)된다.
특히 인근 서해안고속도로와 경부고속도로의 교통량이 분산돼 서해대교, 천안·안성 분기점 등의 상습정체도 개선될 것으로 예상된다.
더불어 평택항 접근성이 제고되고 아산국가산업단지와 계획 중인 홍성국가산단, 새만금 지구 등 주요 산업거점의 교통 여건이 개선돼 경기·충남·전북 등 서부권의 기업 투자를 촉진하고 지역 경쟁력이 한 단계 도약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박상우 국토부 장관은 “서부내륙고속도로 평택~부여 구간 개통으로 충청권과 수도권이 더욱 가까워지고, 서해안의 여러 산업 거점이 연계되는 등 지역의 활력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전국 2시간 생활권 조성을 목표로, 지역 간 교통 격차 없는 꼼꼼한 교통망 구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hwshin@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전현무·보아, 한밤중 집에서 어깨 기대고 '취중 라방'…매니저 전화에 '급종료'
- "초등 여동창, 남친 '그곳' 관리하는 왁싱 담당이었다…불편한데 어떡하죠"
- "이웃 때려죽인 중3, 태연히 고교 입학"…분노한 유족, 고인 사진 공개
- 이재명이 지지율 1위 아니다? 明보다 지지율 높은 A 씨…與野 모두 긴장
- 강호동이 판 가로수길 빌딩, MC몽 이사로 있는 더뮤가 166억에 샀다
- "유언장 빽빽하겠구먼"…헬스유튜버 故 김웅서, 사실혼 여성과 녹취록 파장
- '식당 전단지 돌리는' 김상혁 "母 남친에23억 원 사기 당해" [RE:TV]
- 개리, 연예인급 미모 10세 연하 아내 공개…결혼 8주년 자축 1천만원 기부까지
- 효민, 6일 드디어 결혼…금융인 예비 신랑 얼굴도 공개 '훈남'
- KCM, 아내 한일 이중국적→ 귀화… "너무 예뻐 첫눈에 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