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포레나, 프리미엄 주거 브랜드 안착…'베스트 아파트 브랜드' 탑7 선정

한진주 2024. 11. 21. 09:3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화 건설부문의 주거 브랜드 한화포레나가 부동산R114의 '2024년 베스트 아파트 브랜드' 상위 7개 브랜드로 선정됐다.

한화포레나 브랜드를 선보인 지 5년 만에 프리미엄 주거 브랜드로 안착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한화포레나는 '사람과 공간의 연결'을 통해 새로운 주거문화를 만들겠다는 한화 건설부문의 의지를 담았다.

한화 건설부문은 올해 안산고잔2차, 광주운암, 충주호암 등을 포함해 지난 5년간 한화포레나 브랜드 아파트 4만8000가구를 공급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5년간 누적 4.8만가구 공급
수요자 선호 상품 개발 박차

한화 건설부문의 주거 브랜드 한화포레나가 부동산R114의 '2024년 베스트 아파트 브랜드' 상위 7개 브랜드로 선정됐다. 한화포레나 브랜드를 선보인 지 5년 만에 프리미엄 주거 브랜드로 안착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포레나 익스테리어가 적용된 한화포레나 서충주 단지 전경. 한화 건설부문 제공

한화포레나는 2019년 선보인 브랜드로 스웨덴어로 '연결'을 의미한다. 한화포레나는 '사람과 공간의 연결'을 통해 새로운 주거문화를 만들겠다는 한화 건설부문의 의지를 담았다. 심볼마크를 배제한 워드마크(Wordmark) 형태의 브랜드를 적용해 세련된 아름다움에 확장성을 더했다. 아파트 브랜드2.0 시대의 선도적 역할을 담당했다는 평가다.

한화포레나는 아파트, 주상복합, 오피스텔에 적용되는 단일 주거 브랜드다. 분양과 노출빈도 확대를 통해 브랜드 위상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 한화 건설부문은 올해 안산고잔2차, 광주운암, 충주호암 등을 포함해 지난 5년간 한화포레나 브랜드 아파트 4만8000가구를 공급했다.

한화포레나는 주거공간 전반에 대한 디자인 콘셉트를 유지하면서 실수요자들이 선호하는 상품 개발을 통해 차별성을 강화하고 있다. '포레나 익스테리어'는 아파트 출입구부터 필로티, 색채, 패턴에 이르기까지 ‘연결되고확장된 한화포레나만의 디자인 철학’을 반영한다. 외관에서 차별적인 이미지로 멀리서도 한화포레나로 인식될 수 있도록 했다.

천장형 전기차 충전시스템인 '포레나 EV에어스테이션'. 한화 건설부문 제공

브랜드의 격을 높이는 차별화된 특화상품들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국내 최초의 천장형 전기차 충전시스템인 ‘포레나 EV에어스테이션’이 대표적이다. 천장에서 커넥터가 전동으로 내려오는 이 시스템은 기존 주차공간을 줄이지 않고 설치할 수 있고 하나의 충전기로 3대까지 동시충전이 가능하다. 공간 부족 문제를 해결하는 동시에 경제성, 편리성까지 더했다. 한화 건설부문은 ‘한화포레나 포항’에 천장형 전기차 충전시스템 20대를 설치했고 향후 입주 단지로 적용을 확대할 계획이다.

반려인구 1500만 시대에 발맞춰 반려동물 전용 놀이터인 '포레나 펫 프렌즈 파크', 반려동물 특화 설계인 '펫 프렌즈 인테리어' 등을 선도적으로 도입했다. 에어커튼을 활용해미세먼지 농도를 낮추는 '포레나 블루에어 시스템', 주민소통공간 ‘포레나 카페 브리즈’, 창의 놀의공간 ‘포레나 메리 키즈 그라운드’, 스마트 기능을 휴대폰 애플리케이션과 연동한 '포레나 홈 IoT' 등 주거 트렌드와 고객 요구를 반영한 상품들로 한화포레나만의 차별성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

포레나 펫프렌즈 인테리어. 한화 건설부문 제공

한화 건설부문은 입주민 안면인식으로 공용현관을 편리하게 출입할 수 있는 ‘스마트 안면인식 로비폰’을 도입할 예정이다. 위변조방지(anti-spoofing) 기술을 탑재해 출입 통제를 강화하는 것은 물론 휠체어 사용자, 어린이 등 다양한 사용자를 고려한 범용적 디자인을 적용했다.

한화 건설부문은 디자인 역량 강화에도 힘쓰고 있다. 2024 우수디자인(GD,Good Design)에 선정된 ‘포레나 시그니처 보안등’은 실시간 미세먼지 표시 기능, 야간 보행자를 고려한 눈부심 방지 디자인으로 사용성과 심미성을 모두 갖췄다는 호평을 받았다. 이밖에도 2023년 ‘포레나 헤어 드라이기 수납시스템’, 2020년 ‘포레나 엣지룩’ 등 누적 39건의 우수디자인(GD) 마크를 획득했다.

한진주 기자 truepearl@asiae.co.kr

Copyright ©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