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건설, '곤지암역 제일풍경채' 오는 11일부터 분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제일건설이 오는 11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경기 광주시 곤지암읍에 짓는 '곤지암역 제일풍경채'를 분양한다고 7일 밝혔다.
견본주택은 8일 경기 광주시 송정동에 문을 연다.
단지에서 경강선 곤지암역까지 걸어서 3~5분 걸린다.
곤지암역 제일풍경채는 오는 11일 특별공급, 12일 1순위, 13일 2순위 순으로 청약이 이뤄진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GTX-D 개통 예정
총 565가구 분양
제일건설이 오는 11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경기 광주시 곤지암읍에 짓는 '곤지암역 제일풍경채'를 분양한다고 7일 밝혔다. 견본주택은 8일 경기 광주시 송정동에 문을 연다.
이 아파트는 곤지암 역세권 도시개발구역 A1-1BL에 있다. 이 구역은 경강선 곤지암역 인근에 3600가구 규모의 아파트와 상업지구, 학교 등 다양한 생활기반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단지는 지하 2층, 지상 22층 7개 동, 총 565가구로 공급된다. 전용면적별 ▲ 59㎡ A타입 152가구 ▲ 84㎡ A타입 242가구 ▲84㎡ B타입 84가구 ▲ 84㎡ C타입 87가구다. 입주예정일은 2027년 8월이다.
단지에서 경강선 곤지암역까지 걸어서 3~5분 걸린다. 이 역을 이용하면 판교까지 20분대 이동이 가능하며, 강남역까지 40분대에 도착할 수 있다.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D 노선도 계획돼 있다. GTX-D가 개통되면 삼성역까지 15분이면 간다. 또 경강선 연장노선 월판선(월곶~판교)이 2029년 말 개통될 예정이다.
단지는 곤지암 IC와 가까워 중부·광주원주·서울세종·수도권제2순환 등 다양한 고속도로로 이동할 수 있다. 의왕광주고속도로 건설도 추진 중이다.
이 아파트는 학세권 단지로 곤지암 초·중·고교를 걸어갈 수 있으며, 곤지암 도서관도 가깝다.
단지 내에는 역사문화공원도 있으며, 곤지암천 수변공원과도 가깝다. 수변공원은 현재 조성 중으로, 향후 이 일대에 문화광장, 자전거 도로, 바닥분수 등 시설들이 지어진다.
이 아파트는 전 가구 판상형 4Bay 남향 위주로 설계했다. 이 밖에 팬트리, 와이드 드레스룸 등 주거공간의 효율성을 높였다.
곤지암역 제일풍경채는 오는 11일 특별공급, 12일 1순위, 13일 2순위 순으로 청약이 이뤄진다. 이후 오는 21일 당첨자가 발표되고, 정당계약은 다음달 2일부터 4일까지다.
박승욱 기자 ty1615@asiae.co.kr
Copyright ©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딸과 산책하다 사위 외도 본 장모, 부부싸움 말리다 심장마비사 - 아시아경제
- 촉법소년이 온다…당신과, 나의 아이에게 - 아시아경제
- 평균 연봉 7억에 주 4일, 야근도 없다…여대생들 몰린 '이곳' - 아시아경제
- '만 29세인데' "너 30대잖아"…그냥 세는 나이 씁니다 - 아시아경제
- "하룻밤 재워달라" 500번 성공한 남성…일본에선 이게 돼? - 아시아경제
- 상사 면전에 대고 "17년차 월급이 신입보다 낮아"…요즘 뜬다는 '서비스' - 아시아경제
- '혼인 취소 소송' 유영재, 사실혼 의혹 부인…선우은숙과 대립 - 아시아경제
- "미국 돌아올 생각 접어"…한인 갱 심기 건드린 '소녀상 모욕' 유튜버 - 아시아경제
- "지금 사도 6년 뒤 16배 뛰어"…비트코인 초강세론 펼친 '돈나무 언니' - 아시아경제
- 잠실 롯데백화점은 이미 "메리 크리스마스" - 아시아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