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과 기부의 벼룩시장 '굿 마켓', 인천 송도 센트럴파크서 개최

박봉민 2024. 5. 26. 12:4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송도 벼룩시장 'Good Market(굿 마켓)' 행사가 지난 25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인천 센트럴파크에서 열렸다.

중부일보가 주최·주관하고, 인천시와 포스코이앤씨가 후원한 이날 행사에는 200여개 부스가 마련돼 주말 공원을 찾은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11년부터 중부일보 주최·주관…참가비 및 기부금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기부

[박봉민 기자]

▲ "Good Market"  송도 벼룩시장 'Good Market'에 많은 인파가 몰려 성황을 이루었다.
ⓒ 박봉민
 
송도 벼룩시장 'Good Market(굿 마켓)' 행사가 지난 25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인천 센트럴파크에서 열렸다.

중부일보가 주최·주관하고, 인천시와 포스코이앤씨가 후원한 이날 행사에는 200여개 부스가 마련돼 주말 공원을 찾은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시민이 직접 참여하는 중고물품 거래의 장으로 열리고 있는 이 행사는 중부일보가 지역언론으로서 사회공헌의 일환으로 지난 2011년부터 개최해 오고 있으며, 올해부터는 사내 소상공인위원회가 함께 참여해 연간 2회 개최할 예정이다.

특히, 행사를 통해 마련된 판매자들의 참가비와 자발적 기부금은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인천지역본부에 기부됐으며, 올해 일부 금액이 지정기탁을 통해 보라매보육원에 전달됐다.

기부금을 전달받은 보라매보육원의 한 관계자는 <소상공인매거진>과의 인터뷰에서 "정부나 지자체의 보조금만으로는 부족한 것이 현실이다"라며 "이번 같은 지원과 도움이 시설 운영과 함께 생활하는 아이들에게 큰 도움이 되고 있다"고 감사함을 전했다.
 
▲ "Good Market"  중부일보 최윤정 대표이사(왼쪽에서 다섯 번째), 김광범 인천본사 사장(오른쪽에서 다섯 번째), 김경자 소상공인위원장(왼쪽에서 네 번째) 등 관계자들이 송도 벼룩시장 'Good Market'을 통해 마련된 기부금을 전달하고 있다.
ⓒ 박봉민
 
한편, 이번 행사를 주최한 중부일보 최윤정 대표이사는 <소상공인매거진>과의 인터뷰에서 "이 행사는 지역대표 언론을 자부하는 저희 중부일보가 시민과 지역의 발전, 기부문화의 확산에 기여하기 위해 올해로 10여 년째 개최해 오고 있다"고 취지를 설명했다.

중부일보 소상공인위원회 김경자 위원장은 "지난해 소상공인위원회가 발족하고 올해 처음으로 주최자의 일원으로 참여하게 됐다"며 "모두가 어려운 시기이다. 오늘 행사는 나눔을 통해 자원을 절약하고, 어려움을 함께 이겨내며, 기부참여를 통해 어려움 속에서도 함께 사는 인천을 만드는 데 기여할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덧붙이는 글 | 이 기사는 '소상공인매거진'(www.menews.kr) 과 '인천게릴라뉴스'(www.ingnews.kr)에도 실립니다.

Copyright © 오마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