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 학군 눈길…도시철도 개통 수혜 기대 [불황에 강한 명품 아파트]

김경민 매경이코노미 기자(kmkim@mk.co.kr), 정다운 매경이코노미 기자(jeongdw@mk.co.kr), 반진욱 매경이코노미 기자(halfnuk@mk.co.kr) 2024. 5. 24. 21:0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DL이앤씨 | e편한세상신정스카이하임
DL이앤씨가 울산 남구 신정동에서 ‘e편한세상신정스카이하임’ 아파트를 공급 중이다.

e편한세상신정스카이하임은 지하 6층~지상 35층, 2개동, 전용 84㎡ 158가구 규모로 지어지는 아파트로 ▲84㎡A 95가구 ▲84㎡B 32가구 ▲84㎡C 31가구다. 실수요자 선호도 높은 전용 84㎡로만 구성됐다.

단지에서 도보 10분 거리 남산근린공원을 비롯해 울산대공원, 태화강, 태화강 국가정원 등이 도보 20분 거리에 위치해 있다. 울산(문수)체육공원, 선암호수공원이 멀지 않다. 이외에도 신정전통시장, 롯데마트, 하나로마트, 롯데백화점, 현대백화점을 이용하기 편리하고 울산시청과 울산지방법원·검찰청 등의 중앙행정시설이 밀집해 있다. 인근 종하이노베이션센터(구 종하체육관)도 올해 준공을 앞뒀다.

교통망도 괜찮다. 인근 공업탑로터리를 중심으로 문수로, 봉월로, 삼산로 등 울산 각지로 이어지는 도로 교통망이 갖춰졌다. 울산고속도로 이용 시 부산과 경주까지 30분 내 접근 가능하다. 2029년 개통 예정인 울산도시철도 1호선 공업탑역(예정)을 도보로 이용 가능하고 태화강역(예정)에서 환승할 수 있는 KTX-이음(2024년 말 완전 개통)을 이용해 청량리역까지 2시간 30분 내 도착 가능할 전망이다.

또한 e편한세상신정스카이하임이 들어설 신정동은 울산 남구에서도 이웃 동네 옥동과 함께 우수한 학군지로 꼽힌다.

부동산 빅데이터 플랫폼 호갱노노에 따르면 옥동은 운영 중인 학원이 196곳으로 울산 내에서 가장 많고, 신정동(31곳)이 뒤를 잇는다. 규모가 작아 집계에서 누락된 학원까지 더하면 옥동·신정동 일대에만 600여개 학원이 밀집한 것으로 추정된다. e편한세상신정스카이하임에서는 옥동·신정동 학원가를 모두 이용하기 편리하다.

단지에서 도보 약 2분 거리에 학부모 선호도가 높은 신정초가 위치해 있으며, 도보 거리에 울산서여중, 학성중, 학성고, 신정고, 울산여고 등 10여개 초·중·고교가 밀집해 있다. 선착순 동·호 지정 계약 중인 이 단지는 1차 계약금 500만원 정액제를 적용해 초기 부담을 낮췄다.

[김경민·정다운·반진욱 기자]

[본 기사는 매경이코노미 제2260호 (2024.05.22~2024.05.28일자) 기사입니다]

Copyright © 매경이코노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