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소, 여름맞이 이지 쿨 의류 출시 外...LF, 까스텔바작, ABC마트 [유통단신]

심하연 2024. 5. 23. 13:54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다이소

다이소, 여름맞이 이지쿨 의류 출시

생활용품점 다이소가 ‘이지쿨(EASY COOL) 의류’를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지난 여름 큰 사랑을 받은 이지쿨은 무더운 여름날 가볍게 입기 좋은 원단으로 제작한 의류 상품이다. 올해에는 강력한 냉감 소재로 쾌적한 착용감을 선사하는 ‘초냉감’ 라인을 추가해 상품을 구성했고, 초냉감의류, 냉감의류, 메쉬의류 총 30여 종의 상품을 선보인다.

초냉감의류는 냉감지수를 강화해 차가운 촉감을 느낄 수 있는 상품이다. 초냉감 심리스 드로즈는 차가운 냉감 소재를 사용한 상품으로 착용 시 바로 시원한 감촉을 느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봉제선을 최소화한 심리스 디자인으로 배김이나 눌림 같은 현상도 줄여 여름철 이너웨어로 손색이 없다. 초냉감 7부 팬츠는 장시간 입고 있어도 달라붙지 않아 쾌적하게 열대야 속 잠옷으로 착용하기 좋다.

시원한 촉감으로 몸에 달라붙지 않는 냉감의류도 마련했다. 가벼운 착용감의 5부 냉장고 바지는 양쪽에 주머니가 달려 편하면서도 자유로운 활동을 선사한다. 화사한 플라워 패턴이 매력적인 단추 포인트 냉감 원피스는 찰랑거리는 냉감 소재로 제작돼 피부에 닿아도 덥지 않다. 뛰어난 신축성과 반팔 디자인으로 편안해 한여름 홈웨어로 편하게 입기 안성맞춤이다. 아동용 냉감 런닝은 통기성이 우수한 냉감 소재로 시원한 착용감을 선사할 뿐만 아니라 부드러운 신축성으로 편안하고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어 활동량이 많은 아이들에게 특히 좋다.

통기성이 좋은 메쉬의류도 출시했다. 이지쿨 메쉬 심리스 브라는 부드럽고 신축성이 좋아 하루 종일 입어도 불편함이 없으며 볼륨 패드를 탈부착할 수 있어 더운 날 땀이 나도 걱정 없이 입기 좋다. 이지쿨 메쉬 U넥 반팔 티셔츠는 U자 모양의 넥라인으로 갑갑하지 않고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으며 활동 시 불편함이 적어 스포츠웨어로도 활용할 수 있다.

아성다이소 관계자는 “이른 무더위로 가볍고 쾌적하게 입을 수 있는 의류를 찾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이소는 다양한 의류용품을 계속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LF 챔피온의 나일론 메쉬 셋업. LF

LF 챔피온, 메쉬 아이템 판매량 급증
LF가 수입판매하는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챔피온(CHAMPION)은 브랜드 대표 헤리티지인 ‘나일론 메쉬’ 아이템 판매가 최근 전년 대비 2.5배 이상 급증하며 인기몰이 중이라고 밝혔다. 

나일론 메쉬 소재는 1967년 챔피온이 골프 글러브에 사용되는 직물에서 영감을 받아 미식 축구 유니폼으로 처음 시장에 탄생했다. 챔피온만의 기술로 최초로 만들어진 나일론 메쉬는 챔피온이 수십년 간 매년 여름 시즌 주력으로 하고 있는 소재로, 올해는 봄여름 신상품으로 나일론 메쉬 셋업을 출시했다.

24년 봄여름(SS) 시즌 나일론 메쉬 셋업은 민소매와 반바지로 구성됐으며 레드, 블루, 블랙 3종 컬러로 출시됐다. 한여름에도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는 싱글 메쉬 원단의 민소매는 긴팔, 반팔 티셔츠와 함께 레이어링해 요즘 유행하는 블록코어 패션을 연출할 수 있다. 반바지는 무릎 아래로 떨어지는 기장감과 여유로운 실루엣에 아메리칸 스포츠의 팀 컬러를 모티브로 한 프린트 및 메쉬 안감 컬러가 돋보인다.

챔피온의 나일론 메쉬 아이템은 4월 말부터 판매가 서서히 늘어나기 시작해 지난 19일 기준으로 4월 마지막 주 대비 판매량이 2배 급증했으며, 지난해 동기 대비 해서는 2.5배 이상 늘었다. 최근 스포츠 유니폼 모티브의 ‘블록코어 패션’이 지속 인기를 모으면서 더욱 관심이 높아진 것으로 해석된다.

LF 챔피온 관계자는 “챔피온이 최초로 개발해 수십년 간 헤리티지를 이어오고 있는 ‘나일론 메쉬’는 여름 시즌을 대표하는 소재로 자리매김 했다”며 “통기성이 좋은 소재로 운동복, 바캉스 룩 뿐만 아니라 레이어드 연출로 일상에서도 시원하게 입을 수 있어 본격 6월에 접어들면 더욱 매출이 가파르게 상승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까스텔바작이 선보이는 모던 블랙 라인. 까스텔바작

까스텔바작, 프리미엄 블랙 라인 선보인다
프랑스 오리진 골프웨어 브랜드 까스텔바작이 프리미엄 라인으로 심플하고 모던한 ‘블랙 라인’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까스텔바작은 기존의 과감한 컬러, 화려한 패턴의 디자인과 대비되는 무채색의 깔끔한 스타일로 차별화된 라인을 선보여 젊은 고객층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는 방침이다. 실제로 젊은 감성이 더해진 아노락, 맨투맨, 점프슈트 등 트렌디한 디자인의 경쟁력 있는 제품들이 대거 포진돼 있다. 

SS시즌에 맞춰 선보인 대표적인 블랙 라인 상품으로는 우선 블랙 컬러에 그라데이션 로고 프린트를 적용해 독특함을 더한 집업이 있다. 안감이 메쉬로 되어 있어 여름에도 시원하게 착용 가능하다. 집업과 세트로 연출할 수 있는 프린트 스커트는 까스텔바작 로고를 볼륨 자수를 넣은 허리 밴드로 스타일과 착용감을 모두 잡았다.

트렌디한 디자인의 점프슈트도 블랙 라인으로 선보인다. 은은한 프린트와 자카드 소재로 세련되고 깔끔하며, 블랙 컬러로 시크한 무드를 완성한다. 벨트는 탈착 가능해 다양한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로고 프린트로 포인트를 준 맨투맨과 반팔 반넥 티셔츠, 어디에든 매치하기 좋은 베이직 팬츠 등 다양한 제품을 내놓았다. 

까스텔바작 관계자는 “고객의 다양한 취향을 맞춤 공략하기 위해 블랙 라인을 선보이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프리미엄 라인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다양한 고객층을 사로잡을 계획”이라고 밝혔다.

ABC마트의 에이비씨 셀렉트 게브 투. ABC마트
ABC마트, 레이디스 샌들 컬렉션 출시
ABC마트가 올여름 패션 트렌드를 이끌 ‘레이디스 샌들 컬렉션’을 선보였다.

ABC마트의 자체 브랜드(PB) ‘에이비씨 셀렉트’와 ‘누오보’는 올여름 대세로 자리잡을 슈즈 키워드로 ‘스포티’, ‘피셔맨’, ‘슬링백’을 꼽으며 여름 패션을 완성해주는 여성용 샌들을 대거 출시했다. 디자인에 포인트를 주는 디테일이 특징으로 장시간 착용해도 발에 무리를 주지 않는 편안한 착화감을 자랑한다.

먼저, 최근 블록코어 룩이 트렌드의 중심에 자리 잡으면서 스포티 샌들이 또다시 인기를 끌 것으로 전망된다. 이에 에이비씨 셀렉트는 스토퍼를 활용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스포티 샌들 코드 샌들을 내놨다. 발을 전체적으로 감싸주는 부드러운 어퍼 소재를 적용해 우수한 착용감을 느낄 수 있으며 푹신한 풋베드로 쿠셔닝과 탄력성도 뛰어나다. 두툼한 아웃솔 앞 뒷부분에 고무 소재를 적용해 논슬립 기능까지 갖췄다. 이 외에도 스포티 스타일의 투 벨트 샌들도 만나볼 수 있다.

피셔맨 샌들은 멋스러운 디자인에 물이 빠지기 쉬운 구조로 매 여름 각광받는 아이템이다. 특히 올여름 역대급 폭우가 예고되면서 뉴 클래식 트렌드와 맞물려 피셔맨 샌들이 필수 여름 슈즈로 떠오르고 있다. 에이비씨 셀렉트 게브 투는 벨크로 디테일의 피셔맨 샌들로 고급스러우면서 트렌디한 스타일을 연출해 준다. 특히 스펀지가 삽인된 일체형 아웃솔로 뛰어난 쿠셔닝이 강점이다. 피셔맨 샌들 신상품으로 에이비씨 셀렉트 루도 쓰리와 누오보 날리 1.5도 포함됐다. 

ABC마트는 이번 컬렉션 출시를 기념해 러블리한 무드의 화보도 공개했다. 특히 에이비씨 셀렉트의 이번 컬렉션 상품은 한국과 일본, 대만, 베트남 아시아 주요 4개국에서 공통 상품 마케팅도 전개한다.

ABC마트 관계자는 “올여름 패션 스타일의 다양화가 트렌드로 전망됨에 따라 각기 다른 매력을 지닌 여성용 샌들을 대거 선보이게 됐다”며 “이번 ‘레이디스 슈즈 컬렉션’으로 취향에 따라 여름 스타일링을 연출해 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심하연 기자 sim@kukinews.com

Copyright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