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림, ‘누룽지 치킨’ 4종 출시 外 폰타나·오리온·이디야커피 [유통단신]

김건주 2024. 5. 22. 10:24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폰타나, 지중해 스타일 ‘캐슈넛 참깨 드레싱’ 출시
오리온, 8년 만에 ‘포카칩 스윗치즈맛’ 재출시
이디야커피, 여름 한정 생과일 음료 3종 선보여
누룽지 치킨 4종. 하림

하림, 신제품 ‘누룽지 치킨’ 4종 출시

종합식품기업 하림이 신제품 ‘누룽지 치킨’ 4종을 선보였다고 22일 밝혔다. 누룽지와 현미 가루를 입혀 튀겨내 씹자마자 느껴지는 바삭함과 고소한 풍미가 특징이다.

먼저 다리살을 이용한 ‘누룽지 순살치킨’과 가슴살·안심으로 만든 ‘누룽지 치킨텐더’는 닭고기 순살에 누룽지와 현미를 입혀 튀겼다. 누룽지와 현미의 씹히는 맛과 닭고기의 담백하고 짭조름한 맛이라는 설명이다.

‘누룽지 치킨다리’와 ‘누룽지 치킨 윙스틱’은 각각 닭다리와 닭봉에 현미가루와 누룽지가루를 얇게 입힌 뒤 튀긴 제품이다. 바삭함과 풍부한 육즙을 맛볼 수 있다.

신제품 4종 모두 에어프라이어에 약 15분간 조리하면 갓 만든 치킨의 바삭하고 고소한 맛을 즐길 수 있다. 아이들 간식부터 어른을 위한 맥주 안주로 손색이 없고 취향에 따라 양념 소스를 더하거나 양상추, 토마토 등 채소를 곁들여 샐러드, 샌드위치 등으로 즐길 수 있다.

하림 관계자는 “외식 물가 상승에 따른 소비자 부담을 덜고자 고소하고 담백한 현미와 누룽지를 활용한 치킨 신제품 4종을 출시했다”고 말했다.

캐슈넛 참깨 드레싱. 폰타나

폰타나, ‘캐슈넛 참깨 드레싱’ 출시

폰타나가 로스팅한 캐슈넛과 참깨 풍미가 살아있는 지중해 스타일의 ‘캐슈넛 참깨 드레싱’을 출시한다.

‘폰타나 캐슈넛 참깨 드레싱’은 갈아낸 참깨에 올리브유, 레몬즙, 허브 등을 더해 만드는 ‘타히니(Tahini)’를 모티브로 만들었다. 캐슈넛은 130℃, 참깨·검은깨는 140℃로 로스팅해 재료 본연의 담백함과 고소한 맛을 극대화했다. 특히 스페인산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유로 신선하고 부드러운 풍미를 완성했다는 설명이다.

신제품 폰타나 캐슈넛 참깨 드레싱은 롯데마트, 롯데슈퍼 등 오프라인 매장과 폰타나 네이버 스토어를 비롯한 온라인몰에서 구매할 수 있다.

폰타나는 소비자들이 다양한 서양식을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유럽 각 지역의 특색 있는 레시피를 재현한 수프, 파스타 소스, 오일, 드레싱 등을 선보이고 있다.

포카칩 스윗치즈맛. 오리온

오리온 ‘포카칩 스윗치즈맛’ 재출시

오리온이 ‘포카칩 스윗치즈맛’을 8년 만에 재출시한다.

2014년에 선보인 포카칩 스윗치즈맛은 감자의 담백한 맛과 치즈 맛이 잘 어우러져 많은 사랑을 받은 제품이다.

2016년 제품 라인업을 재정비하며 판매를 종료했으나, 공식 홈페이지와 SNS, 고객센터 등으로 소비자 재출시 요청이 쇄도하자 심사숙고해 선보이게 됐다.

개발 단계에서 본래의 맛과 식감을 그대로 재현하면서도, 오리온 글로벌연구소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치즈의 풍미를 업그레이드해 달콤짭짤한 생감자 스낵을 완성했다는 설명이다.

오리온 관계자는 “포카칩 스윗치즈맛은 오리온 스낵 중 소비자 재출시 요청이 가장 많았던 제품으로 성원에 보답하고자 8년 만에 다시 선보이게 됐다”며 “달콤짭짤한 치즈 맛과 포카칩 특유의 바삭한 식감이 조화를 이뤄 기존 소비자는 물론 새로운 맛을 추구하는 1020세대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생과일 음료 3종. 이디야커피

이디야커피, 생과일 음료 3종 출시

다가온 여름을 맞아 이디야커피가 생과일 음료 3종을 23일부터 선보인다고 밝혔다.

먼저 ‘생과일 수박주스’는 수박 고유의 달콤함과 청량함을 즐길 수 있다. ‘생과일 토마토주스’는 방울토마토의 새콤달콤한 맛과 든든한 포만감을 줘 식사 대용으로도 좋다는 설명이다.

색다른 메뉴로 준비한 ‘생과일 살얼음 수박식혜’는 신선한 수박과 식혜가 어우러져 달콤함과 시원함을 맛볼 수 있다.

생과일 음료 3종은 대용량 음료를 선호하는 고객을 고려해 레귤러, 엑스트라 두 가지 사이즈로 제공되며 전국 이디야커피 매장에서 기간 한정으로 만나볼 수 있다.

이디야커피의 ‘생과일 음료’ 시리즈는 생과일 본연의 맛을 살린 달콤하고 시원한 매력으로 매년 출시마다 남녀노소 고객들에게 이목을 끌었다. 지난해에는 출시 이후 2주 만에 누적 판매량 30만잔을 돌파하는 등 이디야커피의 여름을 대표하는 메뉴로 자리 잡았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국내 산지의 신선한 농산물을 사용해 고품질의 달고 시원한 생과일 음료 3종을 선보이게 됐다”며 “코앞까지 다가온 무더운 여름, 이디야커피의 생과일 음료와 함께 시원한 휴식을 즐기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김건주 기자 gun@kukinews.com

Copyright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