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표, ‘만능게장간장’ 출시 外 풀무원·SPC·KGC인삼공사 [유통단신]

김건주 2024. 5. 21. 10:55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풀무원 올가홀푸드, 저온로스팅 아몬드·캐슈넛 선보여
SPC 파리바게뜨, 열대과일 담은 ‘애플 망고 빙수’ 출시
KGC인삼공사 정관장, 여성건강 챙긴 ‘화애락 글로우 부스터’ 출시
만능게장간장. 샘표

샘표, ‘만능게장간장’ 출시

샘표가 간장을 끓이고 식힐 필요 없이 붓기만 하면 만들 수 있는 ‘만능게장간장’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샘표 만능게장간장’은 샘표 양조간장에 맛내기 재료를 더해 짜지 않으면서도 신선한 원재료 맛을 느낄 수 있게 만든 간장이다. 국산 당귀와 대추, 생강 등을 넣고 달여 꽃게의 비린 맛을 잡고 마늘과 다시마, 청양고추 등을 더했다는 설명이다.

특히 간장을 끓이고 식히는 번거로운 과정이 필요 없다는 설명이다. 기존 간장게장은 ‘밥도둑’ 별칭이 있지만 맛이나 시간을 내기가 힘들어 집에서 만들기 까다로웠다. 반면 만능게장간장은 깨끗하게 손질한 꽃게에 간장을 붓고 냉장고에서 2~3일 숙성하면 짜지 않고 맛있는 간장게장을 만들 수 있다는 평가다.

샘표 관계자는 “만능게장간장은 제철을 맞아 살이 오른 꽃게부터 새우, 연어, 삶은 계란 등에 붓기만 하면 원재료 본연의 맛을 살려주는 반찬을 만들 수 있다”고 전했다.

올가홀푸드 저온로스팅 아몬드·캐슈넛. 풀무원

풀무원 올가홀푸드, ‘저온로스팅 아몬드·캐슈넛’ 출시

풀무원 계열사 올가홀푸드는 ‘저온로스팅 견과 2종(아몬드·캐슈넛)’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저온로스팅 아몬드’, ‘저온로스팅 캐슈넛’은 영양소 파괴를 최소화하고 풍미를 극대화하는 저온로스팅 공법을 적용해 신선함을 유지하고 영양성분을 그대로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일반적으로 200도가 넘는 온도에서 진행되는 로스팅이 아닌, 150도의 온도에서 장시간 천천히 로스팅해 견과류에 풍부한 불포화지방산, 비타민E, 단백질을 그대로 보존했다는 설명이다.

이번 신제품은 아몬드 엑스트라 넘버원(EXTRA NO.1), 캐슈넛 W320 등 우수 품종 등급만을 엄선하고 생산부터 가공까지 이력을 확인할 수 있는 견과만을 사용해 안정성을 강화했다.

황수아 올가홀푸드 신선식품팀 PM은 “건강 증진을 위한 견과류 소비 열풍에 따라 더욱 맛있고 건강한 ‘저온로스팅 견과’ 2종을 출시하게 됐다”고 밝혔다.

파리바게뜨 애플 망고 빙수. SPC

SPC 파리바게뜨, 열대과일 풍미 담은 ‘애플 망고 빙수’ 출시

파리바게뜨가 프리미엄 열대과일 애플 망고를 풍성하게 올린 ‘애플 망고 빙수’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애플 망고 빙수’는 겹겹이 곱게 갈린 망고 얼음에 우유와 연유, 애플 망고, 코코넛칩 등을 올린 제품이다. 이번 신제품은 애플 망고를 활용해 달콤함과 이국적인 풍미, 식감을 살렸다. 애플 망고는 사과처럼 껍질이 붉은 열대과일로, 풍부한 과즙과 달콤한 맛이 특징이다.

이외에도 파리바게뜨는 곱게 갈아낸 폭신한 우유 얼음에 아삭한 식감의 노란 복숭아, 쫄깃한 나타드 코코를 토핑한 ‘복숭아 와르르 빙수’와 우유 얼음에 팥과 인절미 떡을 얹은 ‘통단팥듬뿍 우유 팥빙수’도 함께 선보인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본격적인 여름 시즌을 앞두고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는 프리미엄 열대과일 애플 망고를 활용한 빙수 신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올 여름 파리바게뜨에서 고급스러운 열대과일의 풍미와 이국적인 감성을 가득 느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화애락 글로우 부스터. 정관장

정관장, ‘화애락 글로우 부스터’ 출시

KGC인삼공사 정관장의 여성 건강 전문 브랜드 ‘화애락’이 하루 한 병으로 항산화와 피부를 한 번에 케어할 수 있는 ‘화애락 글로우 부스터’ 신제품을 출시했다.

화애락 글로우 부스터는 항산화 코어를 끌어올려 에너지를 채울 수 있는 ‘3중 항산화 포뮬러’와 피부건강 신소재 로즈마리추출물등복합물과 히알루론산으로 구성된 이중복합제형 제품이다. 하루 한번, 앰플 한 병과 2개의 캡슐을 섭취하는 제품으로 앰플은 세븐베리맛이다.

화애락 맞춤 기술로 완성한 항산화 3중 포물러는 정관장 홍삼의 응축된 힘으로 항산화를 케어하고, 비타민 C가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며, 코엔자임Q10으로 항산화에 도움을 준다.

피부케어를 위한 특허 받은 피부 건강 기능성 개별인정 원료인 로즈마리추출물등복합물은 자외선에 의한 피부손상으로부터 피부 건강 유지에 도움을 주고, 히알루론산은 피부 수분 장벽을 세워 보습에 도움을 준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정관장 화애락은 여성 건강에 특화된 솔루션과 라이프스타일을 제시해 20년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며 “여성 건강 맞춤형 제품을 다양하게 선보이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건주 기자 gun@kukinews.com

Copyright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