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 리브챔피언십 23일 개막…"상생 가치 전파"

부광우 2024. 5. 21. 10:06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PGA 간판 스타와 영건들 격돌 예고
갤러리·선수와 함께 만드는 골프대회
생애 주기별 금융 서비스·이벤트 체험
KPGA투어 2024 KB금융 리브챔피언십 대회 소개 포스터. ⓒKB금융그룹

KB금융그룹은 이번 달 23일부터 26일까지 나흘 간 블랙스톤 골프클럽 이천(파72·7284야드)에서 KPGA투어 2024 KB금융 리브챔피언십(총 상금 7억원·우승상금 1억4000만원)을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KB금융은 녹음이 푸르른 5월에 대회장을 찾는 가족 단위 갤러리들을 위해 다양한 이벤트와 최상의 편의시설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대회는 KPGA를 대표하는 선수들과 영건들의 격돌이 펼쳐질 전망이다. 디펜딩 챔피언 김동민(26·NH농협은행)은 지난 4월 KPGA 파운더스컵에서 공동 3위를 기록하는 등 타이틀방어를 위한 담금질을 마쳤다. 40대 선수의 저력을 보여주고 있는 박상현(41·동아제약)과 올해 상금 순위 1위를 기록하고 있는 김홍택(30·볼빅)이 앞선 대회에서 좋은 샷감을 선보이며 우승 경쟁을 위한 준비를 마쳤다.

20대 영건들의 선전도 기대된다. 올시즌 두 차례 톱5를 기록하며 베스트 시즌을 보내고 있는 옥태훈(25·금강주택)도 우승을 조준하고 있으며, 국가대표 출신 루키 송민혁(20·CJ)과 김백준(23·team속초아이), 김용태(25·PXG)도 올해 준수한 성적을 기록하며 새로운 스타 탄생을 예고하고 있다.

꿀벌 생태계 회복을 위한 K-비(Bee) 프로젝트는 이번 대회장에서도 계속 된다. 도시 양봉으로 수확한 꿀을 활용하는 K-Bee 꿀까페가 올해도 운영되며, 지역 화훼 농가의 밀원식물을 활용하여 갤러리들이 추억을 남길 수 있는 K-Bee 포토존이 꾸며진다. 대회 마지막날 포토존에서 K-Bee 프로젝트 응원 인증샷을 업로드한 갤러리들에게는 밀원식물을 선물로 제공한다.

KB마음가게 사장님들은 대회장에 방문한 갤러리들을 위해 착한 가격의 F&B 존을 운영한다. KB마음가게는 고물가가 지속되는 상황에서도 착한 가격으로 인근의 주민들에게 따뜻한 식사를 제공하는 착한가게 업소를 지원하기 위해 KB금융이 추진하고 있는 상생 프로젝트이다.

또 KB국민함께 상점에서는 이천, 여주 등 전국에 있는 장애인 근로 사업장에서 생산하는 쌀과자, 쿠키, 커피 등 다양한 생산품을 만나보고 구매할 수 있다.

KB금융은 이번 대회에서도 선수들과 함께 만드는 기부 프로그램인 채리티 홀인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대회기간 중 대회 코스 7번홀(파3)에서 홀인원이 나오는 경우 자선단체를 통해 도움과 희망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KB국민함께 기부금 1억원을 전달한다.

또 17번홀(파4)에는 KB리브모바일 존을 설치해 선수들이 티샷한 골프공이 해당 존에 안착할 때마다 이천과 여주 지역의 자립준비청년(최대 100명)에게 KB리브모바일 통신요금을 2년 동안 무료로 지원한다.

KB금융은 대회장을 찾은 가족 단위의 갤러리들을 위해 생애 주기별 대표 상품들을 경험할 수 있는 홍보 부스를 운영한다. 아이들을 위한 KB손해보험의 금쪽 같은 자녀보험, 2030이 선호하는 가성비 통신서비스인 KB국민은행의 KB리브모바일, 직장인들의 건강 관리 매니저인 KB헬스케어의 KB오케어, 중장년의 노후를 든든하게 보장하는 KB라이프생명의 100세 만족 연금보험 등이다.

이밖에도 아이들을 위한 페이스 페인팅, 스크린골프 체험, 테일러메이드 골프용품, 사우스케이프 의류 등의 경품을 제공하는 스크래치 복권 등 갤러리들의 이목을 끌만한 다양한 이벤트들이 진행된다.

2021년부터 국내 최초로 시행한 캐디 지원 프로그램은 올해도 계속된다. KB함께 지원금은 출전선수의 동반 캐디들을 위한 KB금융만의 독자적인 지원프로그램으로 선수와 캐디 모두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대회 출전선수의 캐디 중 신청자를 대상으로 대회 기간 KB금융의 로고 모자를 착용할 경우 50만원의 후원금을 지원한다. 또한 아쉽게 컷 탈락한 선수들에게도 1인당 30만원의 지원금을 제공할 예정이다.

KB금융 관계자는 "5월 가족 나들이로 골프장을 찾는 갤러리에게 소중하고 의미 있는 추억을 선사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에 더해, 함께 만들어 가는 상생 프로그램들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대회 운영을 통해 함께 살고, 함께 크고, 함께 꿈꾸는 상생의 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B금융 리브챔피언십은 오는 23일부터 SBS GOLF2 채널을 통해 전 라운드 생중계된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