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위, 8월27~29일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4’ 개최

유제훈 2024. 5. 15. 12:0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금융위원회는 오는 8월27일부터 3일간 서울 동대문구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아트홀에서 글로벌 핀테크 (금융+기술) 박람회인 '코리아 핀테크 위크(Korea Fintech Week) 2024'를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지난해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3에는 총 1만1000여명이 방문하고, 핀테크 기업에 다양한 사업 홍보 및 투자유치 기회를 제공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일부터 부스 등 신청접수

금융위원회는 오는 8월27일부터 3일간 서울 동대문구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아트홀에서 글로벌 핀테크 (금융+기술) 박람회인 '코리아 핀테크 위크(Korea Fintech Week) 2024'를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지난해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3에는 총 1만1000여명이 방문하고, 핀테크 기업에 다양한 사업 홍보 및 투자유치 기회를 제공했다. 올해 6회차를 맞이하는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4도 유관기관들과 함께 개최해 핀테크 산업에 활력을 불어넣을 계획이다.

최근 ‘챗(Chat) GPT’를 필두로 한 생성형 인공지능(Generative AI)의 도입과 활용이 전 산업에 걸쳐 혁신성과 생산성 향상의 과제로 떠오르고 있는 가운데, 이번 행사는 ‘핀테크와 인공지능, 금융의 미래를 열다’를 주제로 개최된다.

전시관에는 핀테크 기업과 금융회사들이 참여해 혁신적이고 편리한 최신 금융기술 등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부스를 조성하고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 행사 기간에 계속되는 핀테크 주제별 세미나는 최신 인공지능(AI) 기술의 도입과 응용, 금융보안,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인슈어테크 등 글로벌 핀테크 트렌드와 인사이트를 공유하는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한다.

올해엔 핀테크 산업 관계자 간 네트워크 형성을 지원하고, 핀테크 기업에 보다 활발한 사업모델 홍보 및 투자유치의 기회가 제공될 수 있도록 모바일 비즈니스 미팅 플랫폼을 도입하고, 기업설명회(IR) 오픈 스테이지와 네트워킹 라운지를 확대 운영할 예정이다.

아울러 산업은행의 넥스트라운드(NextRound) 핀테크 스페셜 라운드와 ‘핀테크 혁신펀드’ 위탁운용사의 역제안(Reverse IR) 개최 등 유망한 핀테크 기업들에 대한 투자유치 프로그램도 강화한다.

이외에도 국내·외 인공지능(AI) 전문가들이 핀테크와 AI를 주제로 진행하는 ‘글로벌 토크 콘서트’ 등 AI 기술과 금융산업의 융·복합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프로그램과 함께 핀테크 아이디어 공모전, 금융 뮤지컬, 핀테크 현직자 멘토링 및 취업 상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한편 당국은 오는 20일부터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4 전시관 부스 신청 및 제7회 핀테크 아이디어 공모전 참가 접수를 시작한다. 구체적인 참가 신청은 한국핀테크지원센터 운영사무국을 통해 진행할 수 있다.

유제훈 기자 kalamal@asiae.co.kr

Copyright ©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