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 가족문화축제 개최

박종일 2024. 5. 14. 15:2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광진구(구청장 김경호)가 18일 가정의 달을 맞아 시립광진청소년센터 앞 버들광장에서 가족체험축제 'ㅎㅂㄱㅈ'을 개최한다.

'ㅎㅂㄱㅈ'은 행복광진, 행복가족의 초성을 딴 줄임말이다.

배드민턴, 그림 맞추기 등 가족 간 협동심을 요구하는 게임 행사가 펼쳐진다.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 간 즐겁게 지낼 수 있도록 청소년 축제를 준비했다"며 "다채로운 체험 행사를 마련했으니 재밌고 소중한 추억을 많이 쌓아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5월 18일 청소년어울림마당 가족문화축제 ‘행복광진, 행복가족(ㅎㅂㄱㅈ)’ 개최
시립광진청소년센터 앞 9개 체험부스 열려...배드민턴, 레고블럭, 태양 관측 등
‘캠핑’ 콘셉트 휴식공간 마련, 버스킹 공연 선보이며 풍성한 재미 가득

광진구(구청장 김경호)가 18일 가정의 달을 맞아 시립광진청소년센터 앞 버들광장에서 가족체험축제 ‘ㅎㅂㄱㅈ’을 개최한다.

‘ㅎㅂㄱㅈ’은 행복광진, 행복가족의 초성을 딴 줄임말이다. 부모와 청소년 자녀가 함께 어울려 노는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 별도 예약 없이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주요 행사로 9개 체험부스가 운영된다. 배드민턴, 그림 맞추기 등 가족 간 협동심을 요구하는 게임 행사가 펼쳐진다. 카네이션 공예와 캘리그래피, 레고블럭 같은 만들기 체험도 할 수 있다.

이 외도, 다양한 이색 경험을 선사한다. 망원경으로 태양을 관측하거나, 자전거 발전기를 이용해 선풍기를 작동시켜 본다. 체험 완료 후 스탬프 8개를 모아오면 상품을 받을 수 있다.

휴게공간은 ‘캠핑’ 콘셉트로 꾸며 눈길을 끈다. 소원나무를 중심으로 푹신한 빈백 소파와 그늘막을 설치했다. 주변에는 음료와 팝콘, 솜사탕을 파는 푸드트럭이 열려 잠시 쉬어갈 수 있다.

이와 함께, 청소년 동아리의 버스킹 공연이 어우러질 예정이다.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 간 즐겁게 지낼 수 있도록 청소년 축제를 준비했다”며 “다채로운 체험 행사를 마련했으니 재밌고 소중한 추억을 많이 쌓아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Copyright ©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