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만드신 이분의 627번째 생일파티, 14∼15일 을지로서 열려요

고기정 2024. 5. 14. 11:0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아이돌의 생일을 팬들이 함께 축하하는 행사인 '생일카페'.

연예인의 전유물인 줄만 알았던 생일카페가 세종대왕의 627번째 생일을 축하하기 위해 열려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달 27일, 사회관계망서비스(SNS) X(옛 트위터)에는 '2024 세종대왕 생일카페, 탄신가배' 행사 공지문이 게재됐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627번째 세종대왕 생일 맞이 카페 열려
다채로운 이벤트 준비…경품도 '와르르'

아이돌의 생일을 팬들이 함께 축하하는 행사인 '생일카페'. 연예인의 전유물인 줄만 알았던 생일카페가 세종대왕의 627번째 생일을 축하하기 위해 열려 화제가 되고 있다.

'2024 세종대왕 생일카페, 탄신가배' 공식 이미지. [사진=X 갈무리]

지난달 27일, 사회관계망서비스(SNS) X(옛 트위터)에는 '2024 세종대왕 생일카페, 탄신가배' 행사 공지문이 게재됐다. 해당 행사는 조선의 제4대 국왕인 세종대왕의 627번째 생일을 기념하는 것으로, 오는 14일~15일 이틀간 을지로에서 진행된다. 주최 측은 생일을 '탄신'으로, 카페를 '찻집'으로, 커피를 '가배'라 부르며 한글을 사랑하자는 취지도 전했다.

그간 생일카페는 연예인들, 그중에서도 인기 아이돌들의 전유물로 여겨졌다. '스타'의 생일을 기념하기 위해 카페를 빌린 뒤 관련 물품을 채우고, 해당 공간에 방문한 팬이 '인증샷'을 통해 스타의 생일을 축하해주는 일종의 아이돌 문화였다. 하지만 이번 세종대왕 생일카페는 이러한 신념을 완전히 뒤집었다는 평가를 받는다. 해당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한국에서만 할 수 있는 생일 카페", "여태 봐왔던 생일카페 중 가장 취지가 좋다", "세종대왕도 좋아하실 듯", "의미가 정말 멋지다", "세종대왕님 탄신 축하드립니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2024 세종대왕 생일카페, 탄신가배' 공식 이미지. [사진=X 갈무리]

해당 카페에는 다채로운 이벤트가 마련되어 있다. 한복을 입고 오는 팬과 현금 만 원을 지참하는 팬들에게는 별도의 선물이 제공되고, 방문만 해도 세종대왕 얼굴이 새겨져 있는 종이 잔과 이력서, 과거시험, 그림 딱지(포스터 카드), 큰 봉투 등을 받을 수 있다. 특히 그림 딱지의 경우 '어진 꾸미기' 행사를 진행해 'SNS 인증샷' 참여도를 대폭 높였다. 선착순 50명은 '명의 허준 처방 약'이라는 유명 카페 디저트를 선물 받는다.

한편 세종대왕은 1397년 5월 15일에 태어나 1450년 4월 8일 향년 52세의 나이로 눈을 감았다. 한번 잡은 책은 책이 닳아 없어질 때까지 읽는 등 학업에 열정적인 모습을 보였으며, 학문은 물론 미술, 음악, 수석까지 다양한 부분을 섭렵했다. 조선의 국왕 중에서도 애민(愛民) 정신이 강했던 군주로 평가받으며, 한국 고유의 언어인 '한글'을 제작한 것이 가장 큰 업적이다.

고기정 인턴 rhrlwjd0312@asiae.co.kr

Copyright ©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