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아동청소년축제 ‘허그(H·U·G)’ 개최

박종일 2024. 5. 13. 09:2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5월 청소년의 달을 맞아 송파구(구청장 서강석) 구립마천청소년센터가 주관하는 '제9회 송파 아동·청소년축제, H·U·G(허그)'가 오는 15일 서울놀이마당에서 열린다.

축제 이름 'H·U·G'는 Hot place(명소), Youth(청소년), Grows(성장) 3개 주제의 머리글자를 조합하였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청소년의 달 맞아 5월 15일 서울놀이마당서…볼거리, 놀거리 다양
송파골든벨, 마술·댄스, 청소년동아리 공연, 응원봉 만들기 등 체험까지
재능 나눔하는 학교밖 청소년, UN환경청소년총회 참가자 등 15명 표창

5월 청소년의 달을 맞아 송파구(구청장 서강석) 구립마천청소년센터가 주관하는 ‘제9회 송파 아동·청소년축제, H·U·G(허그)’가 오는 15일 서울놀이마당에서 열린다.

축제 이름 ‘H·U·G’는 Hot place(명소), Youth(청소년), Grows(성장) 3개 주제의 머리글자를 조합하였다. 미래를 열어갈 청소년들이 서울 유일의 전통마당극장인 ‘서울놀이마당’에서 마음껏 끼와 재능을 발휘하도록 다양한 무대를 선보인다.

축제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이어진다. 잠실청소년센터 응원단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아동들이 퀴즈를 풀며 지역에 대해 알아가는 ‘송파골든벨’과 인기 마술사 최현우의 마술공연이 펼쳐진다.

하이라이트는 ‘청소년 동아리 문화공연’이다. 청소년들이 평소 키움센터나 학교, 청소년 시설 등에서 즐기며 재능을 키워온 활동의 결과물을 공유하는 자리이다. 난타, 댄스, 퓨전국악, 랩, 치어리딩 등이 무대에 오른다.

이어서 TV프로그램 '스트릿우먼파이터2'에 출연한 인기 댄스팀 ‘레이디바운스’의 축하공연으로 축제에 열기를 더할 예정이다.

청소년들의 취향을 가득 반영한 14개 체험부스도 운영한다. ▲찾아가는 사진관 ▲응원봉 만들기 ▲휴대폰 비즈 스트랩 만들기 ▲슬라임 만들기▲향기로 내 마음 치유하기 등이다. 체험 후 축제 홍보물에 스탬프를 찍어 완성하면 음료나 간식으로 교환할 수 있다.

기념식에서는 모범 청소년과 청소년지도자 15명에게 표창을 수여한다. 특별히 구는 청소년들이 학습 외에도 다양한 활동으로 청소년 시기를 의미 있게 보내도록 재능 나눔, 사회 활동 참여 등에 중점을 두고 수상자를 선발하였다. 스스로 익힌 기타, 미술 실력으로 또래를 돕는 학교밖 청소년, 환경문제에 남다른 관심으로 지난해 수원에서 열린 ‘UN 환경청소년총회’에 참가한 청소년 등이 주인공이다.

서강석 구청장은 “청소년들이 학습에 대한 부담과 걱정은 잠시 내려놓고 또래와 함께 오롯이 즐기며 추억을 만드는 축제의 장이 되길 기대한다”며 “많은 관심으로 청소년들이 더 다양한 꿈을 키우고, 이웃과 사회를 위한 활동에도 적극 참여하도록 응원해 주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Copyright ©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