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인들, 귀에 고무줄 걸어 '얼굴 부기 빼기' 유행… 정말 빨리 빠질까?

이해나 기자 2024. 5. 8. 07:4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최근 SNS에 고무줄을 귀에 걸어 얼굴 부기를 뺀다는 '귀 고무줄 리프팅' 방법이 화제다.

고무줄의 탄성으로 귀 앞에 위치한 교근(씹는 근육)이 자극돼 얼굴 근육을 이완시키고, 부기 해소에 좋다고 한다.

에스테틱브랜드 에즈블랑 위례점 안주희 대표는 "귀 주변에는 신체 중요한 림프절이 있고 림프액이 흐르고 있어 고무줄로 귀 주변을 자극하면 얼굴 부기가 빠지는 효과가 있다"며 "림프절을 순환시켜 얼굴의 불필요한 부종이 빠지며 작아 보일 수 있다"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귀​최근 SNS에 고무줄을 귀에 걸어 얼굴 부기를 뺀다는 '귀 고무줄 리프팅' 방법이 화제다. 서인국, 명세빈 등 유명 연예인들이 방송에서 직접 시범을 보이기도 했다. /사진=KBS 2TV 예능 프로그램 '신상출시 편스토랑' 캡처, 유튜브 '서인국 Seo In Guk' 캡처​
최근 SNS에 고무줄을 귀에 걸어 얼굴 부기를 뺀다는 '귀 고무줄 리프팅' 방법이 화제다. 서인국, 명세빈 등 유명 연예인들이 방송에서 직접 시범을 보이기도 했다. 방법은 간단하다. 고무줄을 활용해 귓불이 접힐 정도로 귀에 걸어주는 것이다. 고무줄의 탄성으로 귀 앞에 위치한 교근(씹는 근육)이 자극돼 얼굴 근육을 이완시키고, 부기 해소에 좋다고 한다. 실제 효과를 볼 수 있을까?

◇부기 제거에 효과 있지만 일시적
귀 고무줄 리프팅은 부기 제거에 일시적인 효과가 있다. 에스테틱브랜드 에즈블랑 위례점 안주희 대표는 "귀 주변에는 신체 중요한 림프절이 있고 림프액이 흐르고 있어 고무줄로 귀 주변을 자극하면 얼굴 부기가 빠지는 효과가 있다"며 "림프절을 순환시켜 얼굴의 불필요한 부종이 빠지며 작아 보일 수 있다"고 말했다. 다만 이는 근본적인 부기 해결 방법은 아니다. 또한 귀에 고무줄을 걸 때 몇 가지 주의 사항이 있다. 고무줄을 착용할 때 귀 크기에 맞는 고무줄을 선택하는 게 좋다. 안주희 대표는 "너무 작은 고무줄을 사용하면 귀가 세게 자극돼 통증이 생길 수 있다"며 "30분 이상 착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만성 부기 없애려면 림프순환 신경 써야 
고무줄 관리법 이외에도 림프 관리를 꾸준히 한다면 만성 부기를 해결해 얼굴이 작아지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안주희 대표는 "림프순환이 원활하게 되지 않는다면 림프액이 축적돼 팔, 다리, 얼굴 등이 붓는다"며 "림프의 방향과 흐름대로 손이나 도구를 활용해 부드럽게 문질러주는 게 좋다"고 말했다. 중요한 점은 림프절 방향으로 풀어줘야 효과가 있다는 것이다. 안 대표는 "림프 반대 방향으로 시행하거나, 너무 센 압력으로 풀면 오히려 얼굴이 더 부을 수 있어 주의하는 게 좋다"고 했다. 마사지하기 전 피부가 자극되지 않도록 부드러운 크림이나 로션 등의 제품을 바르고 하는 것을 권장한다.

◇나트륨 섭취 제한, 규칙적 식사 등도 방법 
마사지 외에도 평상시에 부기 관리를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 나트륨 섭취를 제한, 규칙적인 식사, 꾸준한 운동, 충분한 수면을 통해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하는 것이다. 특히 안주희 대표는 "식습관이 중요하다"며 "인체의 70%를 차지하는 수분은 정맥을 통해 영양소와 산소를 운반하는데, 나트륨 섭취가 과도해 이 같은 기능에 문제가 생기면 세포 내에 수분이 축적돼 부종이 유발된다"고 말했다. 이외에도 베게 높이 맞추기, 사우나 등으로 만성 부기를 해결할 수 있다. 

Copyright © 헬스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