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세대가 꼽은 한국 대표 AI 기업은? 삼성·SKT·네이버 순

여성국 2024. 5. 6. 14:4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MZ세대가 생각하는 국내 대표 인공지능(AI) 기업 상위 3곳으로 삼성전자, SK텔레콤, 네이버가 꼽혔다. 커리어 플랫폼 잡플래닛은 1980년대~2000년대 출생한 이른바 ‘MZ세대’ 947명에게 국내 대표 AI 기업을 물어본 결과 이같이 집계됐다고 6일 밝혔다.

잡플래닛 제공


이번 조사에 따르면 응답자들은 국내 대표 AI 기업 1위로 삼성전자, 2위 SK텔레콤, 3위 네이버를 꼽았다. 카카오와 현대자동차, LG전자가 뒤를 이었고, 두산로보틱스, KT, 포스코, 한화시스템 등이 10위 안에 이름을 올렸다. 각 비즈니스에서 AI 기술 개발과 서비스 응용에 발 벗고 나선 기업들이 두루 선정됐다. ‘AI에 관심이 있나요’라는 질문에 대해 응답자 중 70.7%가 ‘관심이 많은 편’이라 답했고, ‘관심 없다’는 비율은 0.4%에 불과했다.

잡플래닛 김지예 이사는 “모든 기업이 AI 기술에 사활을 걸고 있다 보니 10위까지 모두 대기업이 꼽힌 것으로 보인다”며 “상위권 순위의 기업들은 기술 성장과 확장을 보이며 세계 시장 경쟁력을 키워가고 있어 주목해야 할 기업들”이라고 설명했다.

여성국 기자 yu.sungkuk@joongang.co.kr

Copyright © 중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