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타임] 연휴 첫날 북적이는 경복궁...광화문 광장엔 다양한 행사 펼쳐져

김경록 2024. 5. 4. 13:4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국내 주요 뉴스 사진(전송시간 기준)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실시간 업데이트합니다.

■ 2024.05.04 오후 4:30 연휴 첫날 북적이는 경복궁...광화문 광장엔 다양한 행사 펼쳐져 어린이날 연휴 첫날인 4일 서울 종로구 경복궁에서 시민들과 외국인 관광객들이 수문교대식을 보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 이날 광화문광장에서는 서울페스타 2024 '서울 로드 쇼'를 비롯해 곳곳에서 다양한 행사가 열려 연휴를 즐기려는 시민들로 북적였다.

뉴스1
4일 오후 서울 종로구 경복궁을 찾은 어린이와 가족들이 궁중문화축전 길놀이 공연을 보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 뉴시스
4일 오후 서울 광화문 광장이 나들이 나온 시민들로 붐비고 있다. 연합뉴스
4일 오후 서울 광화문 광장에서 열린 서울페스타 2024 '서울 로드 쇼'에서 관객들이 공연을 지켜보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 뉴스1

■ 2024.05.04 오후 2:30 돌하르방 위로 뜬 햇무리...맑은 하늘에 초여름 날씨, 밤부터 제주도 비 4일 제주시 아라동 하늘에 햇무리가 관측돼 길을 가는 사람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사진은 제주 돌하르방 밑에서 바라본 햇무리 모습. 햇무리는 햇빛이 대기 중 수증기에 굴절돼 태양 주변으로 둥근 원 모양 무지개처럼 나타나는 현상이다.

이날 기상청에 따르면 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대부분 지역에서 낮 기온이 25도 이상으로 올라 덥겠다. 이날 낮 최고기온은 평년기온(20.0∼24.7도)을 웃도는 21∼29도로 예상됐다. 중부 내륙과 경북 내륙은 낮 기온이 30도 가까이 오를 전망이다.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오후부터는 차츰 구름이 많아지겠다. 제주도는 종일 흐리다 밤부터 비가 내리겠다. 밤에 제주도에서 시작한 비는 어린이날인 내일 오전에 전국으로 확대되겠고 연휴 마지막 날인 6일까지 이어지는 곳이 있겠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 2024.05.04 오후 1:00 '엄마 아빠 군부대 놀러왔어요'...어린이날 맞아 나들이 나선 다섯 쌍둥이 4일 인천시 부평구 육군17사단에서 어린이날을 맞아 열린 부대개방행사에서 김진수 대위, 서혜정 소령 부부와 다섯 쌍둥이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뉴스1
4일 인천시 부평구 육군17사단에서 어린이날을 맞아 열린 부대개방행사에서 김진수 대위, 서혜정 소령 부부와 다섯쌍둥이들이 K808 차륜형 장갑차에 올라 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경록 기자

Copyright © 중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