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이 만든 요리가 '우리가족 최애 요리' 1위 영광[2024 캠핑요리축제]

정길준 2024. 4. 27. 19:0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24 캠핑요리축제'이 27일 오후 경기 가평군 자라섬 오토캠핑장에서 열렸다. '우리가족 최애 요리' 부문 1위 수상팀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올해로 8회째를 맞는 캠핑요리축제는 봄의 기운을 만끽하며 가족·연인·친구와 음식으로 정을 나누는 자리다. 올해 행사는 4월 27일과 28일 이틀간 열린다. 자라섬(가평)=서병수 기자 qudtn@edaily.co.kr

올해로 여덟 번째인 캠핑요리축제에서 치열한 경쟁 끝에 참신한 아이디어의 음식을 선보인 팀들이 5개 부문에서 상을 받았다.

27일 경기 가평군 자라섬 오토캠핑장에서 열린 '2024 캠핑요리축제: 딜리셔스 캠핑'에서는 맛과 비주얼도 중요하지만 함께 즐기면서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음식이 수상했다.

먼저 가장 많은 참가자가 몰린 '우리가족 최애 요리'는 엄마가 만든 떡볶이 소스를 바탕으로 두 어린 아들이 요리 전반을 책임진 '떡당'이 받았다. 2위는 '김육면채'의 박지은 씨, 3위는 '이원일 애비새 든든 한끼'의 유성현 씨가 수상했다.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는 '간편식 이색 요리'의 1위는 이채영 씨의 '지코바? 노노 집코바!!'다. 2위는 안지성 씨의 '통조림 정어리 파스타', 3위는 임태환 씨의 '짜리짜리짜춘걸과 여리여리냉채'다.

탄소 배출을 최소화해 환경까지 생각한 '에코-라이프요리' 1위의 영광은 임훈 씨의 '도마도 두부게티'가 가져갔다. 2위는 '탄소발자국을 줄이면서 우리집 식탁을 책임지는 알록달록 포두부롤롤롤~~', 3위는 김진희 씨의 '너의 이름은 봄'이다.

캠핑요리의 꽃인 '나만의 캠핑 고기 요리' 1위는 김기한 씨의 '취향저격 립버거'다. 2위는 우선경 씨의 '세송이 돌돌말아 매운 등갈비', 3위는 오광익 씨의 '정말 돈 쓰는 것도 가지가지다'다.

마지막으로 눈과 입을 모두 만족시킨 '비주얼 끝판왕 요리'의 1등은 조한구 씨의 '햄(피)버거'가 차지했다. 2위는 안슬비 씨의 '캠핑카세 '한우있새우마끼'', 3위는 양정은 씨의 '나 예뻐?! 호박꽃이야~ 옆에 땅콩호박도, 호박국수도 왔어~^^'다.

자라섬(가평)=정길준 기자 kjkj@edaily.co.kr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