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메이션, 저장장치 신제품 'Z981' 출시…"고성능 작업·고사양 게임 최적화"

문채석 2024. 4. 24. 08:2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IT 글로벌 브랜드 이메이션(imation)은 신제품 솔리드 스테이트 디스크(SSD) 'Z981'을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메이션 관계자는 "SSD 가격 상승세가 지속하는 요즘 합리적인 가격에 우수한 성능을 갖춘 Z981을 출시하게 됐다"며 "더 많은 고객이 Z981을 경험하도록 펀샵에 단독 출시했으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D램 탑재 제품 성능 웃돈다"

IT 글로벌 브랜드 이메이션(imation)은 신제품 솔리드 스테이트 디스크(SSD) 'Z981'을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SSD는 반도체 메모리를 기반으로 하는 저장장치를 의미한다.

이메이션 신제품 SSD 'Z981'.[사진제공=이메이션]

Z981은 차세대 PCle 4.0 인터페이스를 적용한 NVME SSD다. 고성능 작업과 고사양 게임에 최적화된 컴퓨팅 환경을 지원한다. 우수한 성능과 합리적인 가격대가 특징이다. 용량은 512기가바이트(GB), 1테라바이트(TB), 2TB 총 3가지 구성으로 마련했다.

특히 해당 제품은 기존 디램리스(DRAM-Less)의 약점인 느린 데이터 처리 속도를 보완했다. 회사 측은 "D램 탑재 제품을 웃도는 수준의 성능을 자랑한다"고 했다.

2TB 용량 기준 최대 읽기 속도 7400MB/s, 최대 쓰기 속도 6400MB/s의 우수한 퍼포먼스를 구현하는 것은 물론, 동급 D램 탑재 제품보다 더욱 저렴한 가격대로 만나볼 수 있다.

이메이션은 글로벌 SSD 제조사 파이슨과 협업해 최초 구매일로부터 최장 5년간 무상 보증기간을 제공한다. Z981은 2TB 용량 기준 150만시간의 MTBF(Mean Time Between Failure·평균 무고장 시간), 최대 1200TBW(TeraBytes Written·총 쓰기 가능 용량)의 내구성과 안정성을 확보했다.

제품 상태를 자가 진단하는 'S.M.A.R.T', 불필요한 메모리셀을 미리 제거하는 'TRIM', 에러 수정 코드 기술 'ECC', 제품의 내구성과 안전성을 향상시키는 'Wear Leveling', SSD 저장공간 비율을 효율적으로 할당하는 'Over-Provision', SSD의 일정 온도를 유지하는 'Thermal Throttling' 등을 지원한다.

이메이션은 Z981 출시와 동시에 국제 컬렉션 커머스 펀샵(FUNSHOP)에도 입점시켰다. 오는 30일까지 기념 사은품 증정행사를 진행한다. 사은품은 SSD의 냉각 기능을 지원하는 방열판이다. 펀샵에서 Z981을 구매한 고객에 한정해 제공한다.

이메이션 관계자는 "SSD 가격 상승세가 지속하는 요즘 합리적인 가격에 우수한 성능을 갖춘 Z981을 출시하게 됐다"며 "더 많은 고객이 Z981을 경험하도록 펀샵에 단독 출시했으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이메이션은 1996년 7월 전 세계 60개국에 공식 출범한 데이터 저장 및 이미징 전문 브랜드다. 창립 초반 플로피디스켓부터 CD/DVD, USB에 이어 현재 SSD까지 폭넓은 범위의 데이터 저장 솔루션을 일반 소비자, 기업 등 다양한 고객에게 제공한다.

문채석 기자 chaeso@asiae.co.kr

Copyright ©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