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들이여! 기도로 비전을 찾고 새 힘과 능력으로 삶을 일궈 나가자”

최기영 2024. 4. 24. 03:0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나는 노래하네, 날 구원하신 주의 은혜. 모든 것을 주께 맡기고, 내 삶 주께 드리리."

22일 오후 8시, 오륜교회 예배사역팀인 램넌트 워십의 에너지 넘치는 찬양이 2500여석을 가득 메운 서울 강동구 오륜교회(주경훈 목사) 비전홀에 울려 퍼지며 '2024 청년 다니엘기도회'의 막이 올랐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24 청년 다니엘기도회
26일까지 온라인 생중계 진행
‘2024 청년 다니엘기도회’ 참석자들이 22일 서울 강동구 오륜교회 비전홀에서 일어선 채 찬양과 기도를 하고 있다. 신석현 포토그래퍼


“나는 노래하네, 날 구원하신 주의 은혜. 모든 것을 주께 맡기고, 내 삶 주께 드리리.”

22일 오후 8시, 오륜교회 예배사역팀인 램넌트 워십의 에너지 넘치는 찬양이 2500여석을 가득 메운 서울 강동구 오륜교회(주경훈 목사) 비전홀에 울려 퍼지며 ‘2024 청년 다니엘기도회’의 막이 올랐다. 기도회는 26일까지 닷새간 진행된다. 사전 참여를 신청한 전 세계 3596개 교회 청년들도 유튜브 생중계를 통해 함께 찬양하고 기도했다.

찬양으로 뜨겁게 달궈진 무대에 오른 이정규 시광교회 목사는 ‘나는 누구인가’를 주제로 메시지를 전했다. 그는 “과거엔 자기가 소속된 집단을 중심으로 정체성을 형성했지만 현재는 자신이 바라는 꿈으로 형성한다”며 “의외로 자신이 진짜 뭘 원하는지 모른 채 욕망을 추구하는 이들이 많아지면서 목적을 성취한 이들은 교만해지고 그러지 못한 사람은 비굴해지는 게 현실”이라고 지적했다.

핵심은 시대와 환경에 휘둘리지 않는 정체성에 있었다. 이 목사는 분열된 고린도교회에 교훈을 전하는 사도 바울의 서신(고전 4:3~4)을 언급하며 “복음이 강조하는 것은 죄인에 불과한 내가 하나님께 사랑을 받으며 의롭다 여김을 받고 있다는 사실”이라고 말했다. 이어 “자신의 정체성이 그리스도 안에 있음을 아는 사람은 실패를 겪고 비난을 받을 때도 자기 자신의 약점을 인정하면서 담대하게 다음을 준비한다”고 덧붙였다.

기도회에는 매일 새로운 강사와 찬양팀이 청년들에게 복음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한다. 이 목사에 이어 가수 송지은, 박광리(우리는교회) 주성하(다니엘기도회 운영팀장) 목사와 더불어 유튜버 하준파파가 무대에 오른다. 피아(F.I.A)워십, 예배인도자 전은주, 팀룩(Team Luke) 워십, 아이자야씩스티원(Isaiah6tyOne)이 찬양의 열기를 더한다.

올해 네 번째를 맞은 청년 다니엘기도회에서는 빠짐없이 ‘사랑의 헌금’이 다양한 이웃에 흘러들어간다. 지난해 튀르키예와 시리아 지진 복구 기금으로 사용됐던 헌금은 올해 수술이 필요한 국내 청년들, 에스와티니의 고아와 내전으로 고통받는 미얀마 난민을 위한 식량 지원 등에 활용될 예정이다.

다니엘기도회 운영위원장 김은호 목사는 23일 “시대적 상황과 여러 가지 환경적 요인으로 인해 좌절하고 실의에 빠진 청년들에게 청년 다니엘기도회가 영적 정서적 전환점이 돼주길 소망한다”며 “닷새간의 영적 축제 동안 청년들이 새로운 비전을 발견하고 전에 없던 힘과 능력으로 삶을 일궈나갔으면 좋겠다”고 응원했다.

최기영 기자 ky710@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