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현환 국토부 차관, 동탄 찾아 GTX-A·경부고속道 직선화 개통 점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진현환 국토교통부 제1차관이 지난 19일 오후 화성 동탄2 신도시를 방문해 GTX-A 운영 현황과 경부고속도로 직선화 개통 현황 및 비상안전대책 등을 점검했다.
진 차관은 "동탄 신도시에 이미 입주한 많은 시민들께서 오랜 시간 교통여건 개선을 기댜렸던 만큼 경부고속도로 지하화 구간 상부의 동서연결도로도 연내 차질 없이 공사를 완료해 최근 개통된 GTX-A는 물론 SRT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주문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진현환 국토교통부 제1차관이 지난 19일 오후 화성 동탄2 신도시를 방문해 GTX-A 운영 현황과 경부고속도로 직선화 개통 현황 및 비상안전대책 등을 점검했다.
이날 점검에는 한국토지주택공사(LH), 국가철도공단 등 현장 관계자들이 함께했다.
진 차관은 “동탄 신도시에 이미 입주한 많은 시민들께서 오랜 시간 교통여건 개선을 기댜렸던 만큼 경부고속도로 지하화 구간 상부의 동서연결도로도 연내 차질 없이 공사를 완료해 최근 개통된 GTX-A는 물론 SRT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주문했다.
이어 “경부고속도로 지하화 구간 상부에 조성될 도심공원은 지역 주민들을 위한 공간이 돼야 한다”며 “도시 랜드마크이자 쾌적한 시민공간이 될 수 있도록 공원 조성 과정에서 주민 의견을 충실히 반영해달라”고 당부했다.
이후 진 차관은 화성 동탄2에서 최초로 추진 중인 헬스케어리츠 공모 의료복합시설용지 부지를 방문해 공모 추진 현황을 보고받았다.
진 차관은 “초고령사회에 진입하게 되면 노인복지주택뿐 아니라 의료 복지, 상업, 서비스 등이 복합된 고령자 친화적인 단지 조성이 신도시 정주 요건의 중요한 요소인 만큼 성공 모델 구축을 위해 노력해 달라”고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한편, 진 차관은 현장점검에 앞서 인근 공인중개사무소를 방문해 GTX-A 개통으로 인한 동탄 지역 집값 동향을 점검하고 중개업계 애로사항 등을 청취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박지원 "박영선 내 전화 안 받아…총리 제안 받은 듯"
- "성관계 한번 거절 후 허락…하고 나선 울어라" 강사 발언 '충격'
- 女정치인, 24세 스님과 불륜…남편이 촬영·유포한 현장 상황
- 태국 길거리서 대놓고 성행위, 한국男 2명 영상 찍혔다
- 신평 "한동훈, 전당대회 압도적 당선되겠지만…임표의 길"
- 尹-명태균 녹취 파장은…"퇴진 투쟁 발판" "한동훈에 힘 실릴 것" [정국 기상대]
- '윤 대통령 목소리'에 뒤집어진 與…내부선 "분열은 없어야"
- 도발 임박 아니랬더니 보란듯…북한, 고체연료 ICBM 고각 발사
- 수요극 또는 단막극으로…부지런히 넓히는 다양성 [D:방송 뷰]
- AGL 짐황 대표 “구글과 제휴, 해외 골프장 예약 간편하게”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