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우절에 떠난 사람, 장국영을 기억하는 법

라효진 2024. 4. 1. 16:2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올해도 찾아온 특별전.

2003년 4월 1일, 장국영의 거짓말 같은 사망 소식에 전 세계는 충격에 빠졌습니다. 모두를 어안이 벙벙하게 한 거대한 농담처럼, 그가 떠난 지 21년이 흘렀습니다. 강산이 두 번은 변했을 지금까지도 매년 만우절이면 고인의 이름을 가장 떠올리는 사람이 적지 않을 정도로 장국영은 큰 사랑을 받았던 배우입니다.

홍콩 영화 전성기의 한가운데서 수많은 명작에 출연한 장국영이었기에, 매년 이맘때면 세계 각국 영화관에서 그의 작품들을 상영하곤 하죠. 올해 한국에서는 메가박스에서 장국영 특별전 〈R.I.P. 장국영〉이 열렸습니다. 여기엔 총 5편의 상영작이 선정됐는데요. 영화 〈영웅본색〉 1편과 2편, 〈천녀유혼〉, 〈아비정전〉, 〈패왕별희 디 오리지널〉 등입니다.

〈영웅본색〉 시리즈는 홍콩 느와르 최고의 걸작으로 꼽힙니다. 영화를 본 적 없더라도 들은 적 있을 유명한 OST를 비롯해, 적룡-주윤발-장국영이 보여준 진한 남자들의 우정이 관객들을 울려 왔죠. 한국에서 왕조현 붐을 일으켰던 〈천녀유혼〉, 우려도 우려도 맛이 나는 왕가위의 〈아비정전〉도 다시 극장을 찾게 하는 작품이에요.

영화 〈패왕별희〉

이 중 〈패왕별희 디 오리지널〉은 특별전에 맞춰 재개봉됐습니다. 장국영의 가장 아름다운 모습을 담은 것으로도 잘 알려진 이 영화, 특별전을 통해 극장에서 관람하면 오리지널 티켓을 받을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현재 각 상영작 티켓은 9900원 할인 이벤트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Copyright © 엘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