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TRA, 하나증권과 MWC 2024 탐방보고서 발간…산업동향·기업정보 담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산업통상자원부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는 지난 6일 하나증권과 함께 'KOTRA×하나증권 MWC 2024 탐방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8일 밝혔다.
한편 KOTRA는 지난해부터 하나증권과 업무 협약을 맺고, 국가첨단전략 산업분야와 연계되는 글로벌 유망전시회의 생생한 현장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글로벌 전시회 탐방보고서'를 시리즈로 발간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산업통상자원부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는 지난 6일 하나증권과 함께 'KOTRA×하나증권 MWC 2024 탐방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보고서는 지난달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WC 2024)'에 대한 국내기업의 관심에 발맞춰 ▲전시회 현장 정보와 ▲테크 분야별 최신 트렌드 ▲국내외 참가기업 정보 등을 담았다.
특히 최근에 주목받는 '인공지능(AI) 생태계 확장'을 핵심 주제로 IT와 모빌리티 산업에 접목되고 있는 AI 기술과 서비스를 중점적으로 소개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전시회 현장에서는 모빌리티와 IT 분야 빅테크 기업들의 신기술 발표가 이어졌다. 샤오미가 제시한 'HumanxCarxHome' 생태계와 미디어텍(MediaTek)이 전시한 자동차 플랫폼 '디멘시티 오토(Dimensity Auto)'는 자동차·운전자·산업을 연결하는 플랫폼으로써의 '스마트 모빌리티'를 강조했다.
아울러 삼성은 AI를 활용한 갤럭시의 동시통역 기능, 아너(Honor)의 AI 시선 추적 기능 등 모바일 분야에 접목된 AI 기술을 소개했다. 이번 탐방보고서에는 이러한 첨단 제품들의 고성능 기술 구현을 위해 급증하고 있는 AI 반도체 수요에 대한 전망과 관련 산업에 대한 전망도 담겨 있다.
전춘우 KOTRA 중소중견기업본부장은 "글로벌 전시회 탐방기는 직접 전시회에 참가하지 못한 우리 기업에 생생한 현장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기획됐다"며 "앞으로도 우리 기업이 탐방보고서를 통해 최신 산업 동향을 파악하고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발굴할 수 있도록 정보생산 기능을 계속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KOTRA는 지난해부터 하나증권과 업무 협약을 맺고, 국가첨단전략 산업분야와 연계되는 글로벌 유망전시회의 생생한 현장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글로벌 전시회 탐방보고서'를 시리즈로 발간하고 있다. 보고서는 KOTRA 해외경제정보드림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사고뭉치 장남 윤석열, 고군분투 막내 한동훈
- 결국 '용사봉팽'?…30% 감점 박용진 대 25% 가점 조수진 경선
- 계부에 강간당한 15세 딸…친모 "낯선 놈보단 낫잖아"
- 에버랜드, '튤립축제' 22일 시작…산리오캐릭터즈와 콜라보
- 시드니 한국계 일가족 살해 용의자…"거짓말에 능한 리플리 증후군"
- 국민의힘 "尹 탈당이 '위장 탈당쇼'?…민주당, 이중성부터 반성해야"
- 이재명 "남북 군사긴장 완화" vs 김문수 "핵 잠재력 강화"…안보 공약 관전 요소는
- 한동훈, 내주 현장行 예고…윤석열 탈당에 '김문수 지원' 최소 여건 충족?
- 씨제스·YG 배우 사업 철수…대어 FA시장 뒤 차가운 현실 [D:이슈]
- '28년 만에…' 창원LG 우승! 최강팀 꺾고 지독한 무관 징크스 탈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