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억의 게임 '얼론 인 더 다크'와 '사일런트 힐 2' 24년 공포 책임진다

조광민 2024. 3. 7. 17:03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4년 익숙한 제목의 두 게임이 리메이크 버전으로 돌아와 공포와 호러 게임을 즐기는 게이머에게 오싹한 즐거움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우리나라에서는 '어둠 속에 나 홀로' 시리즈로 잘 알려진 '얼론 인 더 다크'와 무시무시한 '삼각두' 캐릭터로 유명한 '사일런트 힐 2'가 그 주인공이다.

먼저 오는 3월 20일 두 차례의 연기 끝에 '얼론 인 더 다크'가 선보여진다. 게임 개발은 피스 인터렉티브가 진행했고, 국내 유통은 에이치투 인터렉티브(H2 INTERACTIVE)가 맡았다. 이용자들은 PC와 플레이스테이션 5를 통해 한국어판을 즐길 수 있다.

얼론 인 더 다크

이 게임은 1993년 인포그램즈에서 개발해 국내에 '어둠 속에 나 홀로'라는 이름으로 정식 발매된 고전 호러 게임의 리메이크 버전이다. 1993년 발매된 게임은 폴리곤 캐릭터 그래픽과 2D 배경으로 화면을 구성했고, 이동과 대시, 밀기 등 다양한 시스템을 구현해 이후 등장한 '바이오 하자드' 시리즈 등 여러 공포 게임에 큰 영향을 미친 기념비 적인 작품이다. 영국의 출판사 퀸테센스 에디션에서 '죽기 전에 꼭 해야 할 비디오 게임 1001'에 선정되기도 했다.

이번에 등장하는 리메이크 작품은 뉴욕을 담았던 2008년 버전과 달리 1편과 같은 미국 남부의 한 저택을 배경으로 진행된다. 게임의 주인공도 1편과 마찬가지로 탐정인 '에드워드 칸비'와 더세토 저택의 영애인 '에밀리 하트우드'가 등장한다. 이용자는 자신의 취향과 플레이 스타일에 맞춰 주인공을 선택해 고를 수 있다.

얼론 인 더 다크

이용자는 미국 남부의 한 마을에 있는 데세토 저택 주변 환경을 탐험하고, 꺼림칙한 주변 인물들과 상호작용을 하며, 퍼즐을 풀고 데세토 저택의 숨겨진 비밀을 찾아가는 재미를 만끽할 수 있다. 저택 내부에서는 괴물이 발생하고, 괴현상이 계속해서 이용자를 괴롭힌다.

영화로도 제작되어 유명한 코나미의 공포 게임 시리즈 '사일런트 힐 2' 리메이크 버전도 올해 출시될 예정이다. 지난 1월 소니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가 플레이스테이션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2024년 PS5 발매 예정작'을 공개했고, 해당 영상에 포함되며 연내 출시가 유력해졌다.

사일런트 힐 2 리메이크

이 게임은 지난 2001년 플레이스테이션 2로 출시돼 큰 사랑을 받은 '사일런트 힐 2'의 리메이크 작품이다. 게임의 개발은 호러 게임 '미디엄'을 제작해 좋은 평가를 받은 바 있는 폴란드의 블루버 팀이 맡았다. 2편이라고는 하지만 1편과 연관이 크게 없어 시리즈를 처음 접하는 게이머도 문제없이 즐길 수 있다.

게임은 3년 전 병으로 아내 메리 선덜랜드를 잃은 주인공 제임스 선덜랜드의 이야기를 그린다. 어느 날 죽은 아내가 보낸 편지를 받은 주인공은 혹시나 하는 마음에 추억의 장소 사일런트 힐을 찾게 된다. 자욱한 안개에 휩싸인 마을은 무시무시한 크리쳐들이 즐비한 지옥으로 변해 있었고, 주인공은 사건의 진실을 향해 나아간다.

사일런트 힐 2 리메이크

이번 리메이크 작품은 최신 그래픽과 오디오 등으로 무장해 돌아올 예정이다. 특히, 무시무시했던 '삼각두'와 '너스' 등의 크리처는 여전히 건재하다. 특히, 사일런트 힐 팀은 지난 1월 31일 '사일런트 힐: 짧은 메시지' 게임을 플레이스테이션 5를 통해 무료 공개했고, 게임은 1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하는 시리즈 팬들에게 큰 관심을 받아, 리메이크 버전에 대한 게이머들의 기대감이 한층 높아진 상황이다.

한편, 이외에도 올해 호러 게임 시장에는 다양한 작품이 출시될 예정이다. 플레이스테이션 4로 발매되어 큰 사랑을 받았던 '언틸 던'이 한층 강력한 비주얼로 무장해 플레이스테이션 5와 PC로 선보여진다.

언틸 던

여기에 영화 시장에서도 다양한 아이디어와 연출로 경쟁할 수 있어 다양한 호러 영화가 제작되는 것처럼 중소 개발사나 인디 게임사들이 개발한 호러 게임이 계속해서 출시될 예정이다. 인터넷 방송을 통해 사랑받은 '그림자 복도' 후속작 '그림자 복도2: 비의 수국' 등이 대표적이며, 수백 종에 달하는 게임들이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

사용자 중심의 게임 저널 - 게임동아 (game.donga.com)

Copyright © 게임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