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월드, 내달 1일 봄 축제 ‘After School Lessons’ 오픈

남호철 2024. 2. 26. 10:00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웹툰 ‘세기말 풋사과 보습학원’ 콜라보…1999년 ‘세기말’ 아날로그 감성 가득

롯데월드 어드벤처에 마치 풋사과 같은 첫사랑의 기억이 봄바람을 타고 찾아온다. 오는 3월 1일부터 5월 26일까지 롯데월드가 인기 네이버 웹툰 ‘세기말 풋사과 보습학원’과의 콜라보로 봄 시즌 축제 ‘After School Lessons’(애프터 스쿨 레슨스)를 선보이는 것. 롯데월드 어드벤처가 웹툰 IP와의 콜라보를 진행하는 것은 지난 가을 시즌 ‘다크 문 위드 엔하이픈 인 롯데월드’에 이어 두 번째다. 웹툰의 세계관에서 오프라인으로 확장된 콘텐츠와 손님들의 취향을 저격할 신규 상품 팝업 등을 선보이며 더욱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할 전망이다.

‘세기말 풋사과 보습학원’은 ‘치즈 인더 트랩’ 순끼 작가의 차기작이다. ‘세기말’인 1999년을 배경으로 백제중학교 3학년 ‘철이’와 ‘미애’의 풋풋한 첫사랑과 성장을 그린 레트로 웹툰이다. 세기말이 배경인 만큼 레트로 감성이 넘치는 공중전화와 오락실, 포크 댄스 등을 활용한 에피소드로 옛 시절을 섬세히 묘사했다. 이번 봄 시즌 롯데월드는 ‘세기말 풋사과 보습학원’과의 콜라보로 그 시절을 추억하는 세대에게는 향수를, 그 시절을 경험하지 않은 세대에게는 신선함을 안길 예정이다.

어드벤처에서는 노란 개나리와 함께 로티·로리가 봄의 설렘을 전한다. 우선 어드벤처 1층 드림캐슬 포토존에는 개나리를 배경으로 철이·미애가 로티·로리와 어울려 놀고 있어 웹툰 속 주인공이 된 것처럼 인증샷을 남길 수 있다. 드림캐슬 포토존의 맞은편 만남의 광장 인터랙티브 트리에는 주인공들과 함께 통통 튀는 풋사과가 쏟아져 발랄한 분위기를 뿜어낸다. 이어서 로티와 로리가 그들의 모습을 따라하며 나타나 웃음을 자아낸다.

모바일 화면 속에서만 보던 ‘세기말 풋사과 보습학원’ 속 상징적인 공간도 방문해볼 수 있다. 어드벤처 1층 위니비니 광장은 웹툰 속에서 철이가 미애의 명찰을 구매하는 ‘세모 문구’로 변신한다. 추억을 불러일으키는 문방구 오락기, 캡슐 뽑기 기계와 캐릭터들의 등신대가 설치돼 마치 1999년으로 타임 슬립 한 듯한 사진을 남길 수 있다. 어드벤처 2층 바르셀로나 광장은 주인공들이 우정을 다지는 ‘꿈돌이 오락실’로 꾸며진다. 캐릭터 포토존은 물론 실제로 이용이 가능한 게임기도 설치돼 친구들과 함께 게임을 하며 우정을 쌓을 수도 있다. 또, 오락실 옆의 공중전화를 이용하면 오디오코믹스에서 제작한 세기말 풋사과 보습학원 오디오드라마의 명대사 청취도 가능하다.

매직아일랜드의 메인브릿지는 설레는 봄 등굣길이 된다. 메인브릿지를 따라 네 컷의 이미지로 꾸며진 담벼락과 함께 등굣길에 나선 주인공들의 모습을 볼 수 있어 걷다 보면 마치 그들과 어울려 등교하는 듯한 느낌이 든다. 메인브릿지를 건너 도착한 매직캐슬 3층에는 주인공들이 재학 중인 백제중학교 3학년 12반 교실이 재현돼 몰입감을 높인다. 교실에서는 1999년 당시의 유행어 등 ‘세기말’ 콘셉트에 몰입할 수 있는 모의고사를 응시할 수 있다. 모의고사는 하루 100명까지 체험 가능하다.

‘세기말 풋사과 보습학원’ 속 주인공들이 춤추는 모습도 ‘세기말 라떼’ 공연을 통해 직접 만날 수 있다. 교복을 입고 철이와 미애로 변신한 연기자들이 웹툰 속 포크 댄스와 체육 대회 장면을 재현한다. 눈앞에서 웹툰이 펼쳐지는 것 같은 ‘세기말 라떼’는 3월 9일부터 22일까지는 어드벤처 1층 가든 스테이지 객석 뒤편에서, 23일부터는 매직아일랜드에서 매주 주말 및 공휴일 오후 5시에 펼쳐진다.

‘세기말 풋사과 보습학원’의 세계에 더욱 몰입할 수 있는 ‘모바일 미션 투어’도 준비돼 있다. ‘모바일 미션 투어’는 웹툰의 스토리를 기반으로 퀘스트를 수행하는 온오프라인 결합형 체험 콘텐츠다. 참여하기 위해서는 어드벤처 1층 위니비니 광장 ‘세모 문구’, 어드벤처 2층 바르셀로나 광장 ‘꿈돌이 오락실’, 매직캐슬 3층 ‘백제중학교 3학년 12반 교실’ 3곳 내 QR을 스캔한 뒤 연결되는 URL에 접속해 단계별 퀘스트를 수행하면 된다. 퀘스트를 모두 수행하면 하루 100명 한정으로 매직캐슬 3층에서 ‘세기말 풋사과 보습학원’ 웹툰 필름지도 받을 수 있으니, 웹툰의 애독자이거나 봄을 맞아 풋풋한 이야기에 빠져보고 싶다면 모바일 미션 투어에 참여 해보자.

‘굿즈 맛집’으로 소문난 롯데월드 어드벤처는 이번 봄 시즌에 약 90여종의 ‘세기말 풋사과 보습학원’ 웹툰 IP 적용 공식 굿즈를 선보인다. 파크 이용과 함께 굿즈까지 알차게 챙기고 싶다면 패키지 티켓을 이용해보자. 우선 ‘세기말 패키지’에는 종합이용권과 웹툰 등장인물 랜덤 아크릴 키링, 학생증, 가정통신문이 포함되어있다. ‘풋사과 패키지’에는 ‘세기말 패키지’의 구성과 더불어 머리핀 세트를, ‘보습학원 패키지’에는 종합이용권과 함께 미니 파우치, 학생증, 가정통신문을 증정한다. 관련 자세한 내용은 롯데월드 공식 홈페이지를 확인하면 된다.

이번에 출시되는 ‘세기말 풋사과 보습학원’ 굿즈 중에는 롯데월드에서 최초로 공개되는 콜라보 상품이 포함돼 더욱 주목할 만하다. 이와 함께 새 학기 필수 문구류들은 물론 일상생활에서 사용 가능한 잡화류의 ‘세기말 풋사과 보습학원’ 콘셉트 상품도 있으니 취향에 맞게 골라보자. 이밖에 벚꽃, 네잎클로버 콘셉트의 봄 시즌 상품과 ‘청송사과 요거트’ ‘그린애플 에이드’ 등 상큼한 사과를 활용한 신규 시즌 식음도 준비돼 있다.

한편 삼일절 연휴를 맞아 남들보다 빠르고 알뜰하게 봄을 즐기고 싶은 사람들을 위해 롯데월드 어드벤처 방문객에게 제휴카드 얼리버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3월 1일부터 3일까지 이용권에 대해 오는 29일까지 온라인을 통해 사전 예매하면 본인 및 동반 1인까지 최대 50% 할인을 적용 받을 수 있다. 또한 하나카드 소지자라면 3월 한 달간 롯데월드 어드벤처와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을 본인 및 동반 1인까지 최대 48% 할인가로 이용할 수 있다.

‘그때 그 시절’의 청춘시트콤을 연상케 하는 ‘풋풋한 남자 셋, 여자 셋’ 이벤트도 진행된다. 3월 1일부터 3월 31일까지 남자 3명과 여자 3명이 함께 롯데월드 어드벤처 또는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을 방문하면 43% 할인된 가격으로 종합이용권을 구매할 수 있다. 6명이 함께 다 모이지 못해도 괜찮다. 남자 3명 또는 여자 3명만 함께 방문해도 37% 할인을 적용 받을 수 있으니 친구들과 설레는 봄을 즐겨보자. 이밖에 할인 관련 자세한 내용은 롯데월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남호철 여행선임기자 hcnam@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