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레스와 그로밋’이 벌써 35살이라고? 2월, 클래식 컬렉션 개봉

정진영 2024. 1. 29. 14:4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에이컴즈, CJ CGV 제공
애니메이션 월레스와 그로밋이 탄생 35주년을 기념하며 ‘월레스와 그로밋 더 클래식 컬렉션’ 개봉을 확정지었다.

‘월레스와 그로밋 더 클래식 컬렉션’은 다음 달 CGV에서 단독으로 개봉한다.

‘월레스와 그로밋 더 클래식 컬렉션’은 클레이 스톱모션 애니메이션의 명가 아드만 스튜디오의 작품이다. 2% 부족한 괴짜 주인 월레스와 주인 뒷수습하느라 바쁜 천재 강아지 그로밋의 좌충우돌 일상을 담은 스토리로 평범한 일상에 수상한 손님들이 나타나며 펼쳐지는 코미디와 쫄깃한 스릴까지 즐길 수 있다.

특히 이번 영화는 월레스와 그로밋의 첫 단편인 ‘화려한 외출’, 아카데미 최우수 단편 애니메이션 수상작인 ‘전자바지 소동’과 ‘양털 도둑’을 비롯해 국내 공개된 적 없는 특별 에피소드까지 극장에서 볼 수 있는 기회로 팬들의 큰 관심이 기대된다.

월레스와 그로밋의 환상 케미, 아드만 스튜디오만의 독보적인 클레이 스톱모션 기술력을 볼 수 있는 ‘월레스와 그로밋 더 클래식 컬렉션’이 다시 한 번 명작의 감동을 극장가에 선사할 전망이다.

이번에 공개된 티저 포스터는 보는 것만으로도 환상의 콤비가 다시 돌아온 것을 생생하게 느낄 수 있는 역동적인 아트워크로 눈길을 사로잡는다.

월레스와 그로밋은 아카데미상, 국제 에미상을 비롯해 영국 아카데미(BAFTA)상 등 세계적인 국제 영화제에서 100회 이상 수상과 노미네이트된 명작으로 세대를 불문하고 30년이 넘도록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정진영 기자 afreeca@edaily.co.kr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