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혁명, 층간 소음 방지 돕는 실내 줄넘기 에어매트 ‘에어리팡’ 출시

정진 2023. 12. 14. 10:5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자기혁명(대표 손민영)이 스포츠 용품 브랜드 '점프업에어매트'를 론칭하고, 층간 소음 방지에 효과적인 실내 줄넘기 에어매트 '에어리팡'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해당 제품은 얇은 스펀지 소재의 매트가 아닌 이중 공간지 구조로 제작되어 층간소음 해소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이중 공간지 에어매트는 스포츠 산업 전반에 사용될 수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자기혁명(대표 손민영)이 스포츠 용품 브랜드 ‘점프업에어매트’를 론칭하고, 층간 소음 방지에 효과적인 실내 줄넘기 에어매트 ‘에어리팡’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해당 제품은 얇은 스펀지 소재의 매트가 아닌 이중 공간지 구조로 제작되어 층간소음 해소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에어리팡(AiryPang)은 ‘가뿐가뿐하다’라는 뜻의 Airy와 팡팡 뛰는 소리를 묘사한 Pang의 합성어로, 에어매트 위에서 마음껏 뛰는 모습을 형상화하고 있다.

자기혁명 손민영 대표는 코로나19 시기에 집에서 운동은 하고 싶은데, 실내에서 운동을 하려다 보니 층간 소음이 걱정됐다. 줄넘기 운동을 결심했지만 아랫집에 피해를 줄 수 있겠다는 생각에 마음껏 뛸 수 없었다.

이에 줄넘기 바닥매트를 찾아봤으나 시중에는 캠핑용 에어매트와 차박용 에어매트는 있어도 가정용 스포츠 에어매트는 많지 않다는 것을 깨달았다. 이런 고민 끝에 만들어진 제품이 바로 ‘에어리팡’이다.

에어리팡은 충격 흡수에 탁월한 10cm 두께의 이중 공간지 구조가 충격을 분산해 층간 소음 걱정을 덜어주며, 수만 가닥의 폴리에스테르 원사가 위아래 원단을 단단하게 잡고 있어서 아래층에 충격을 주지 않고 탄탄하면서 폭신한 느낌을 준다. 층간 소음 측정을 한 결과, 야간 층간 소음 데시벨 기준보다 훨씬 낮은 30dB까지 충격음을 감소시켜주기 때문에 소음 걱정 없이 안전하게 운동할 수 있다.

아이들이 사용하는 만큼 프탈레이트 불검출 시험과 CE 인증도 받아 원단의 안정성도 검증되었다. 매트 지름도 1m로 넉넉해 발이 빠지거나 다칠 위험이 없고, 땀을 흘려도 완전 방수가 되기 때문에 청결 유지에도 좋다.

이중 공간지 에어매트는 스포츠 산업 전반에 사용될 수 있다. 이미 점프업에어매트는 전국 태권도장이나 체육관에 에어매트를 납품하며 우수한 품질을 인정받고 있다. 높이 20cm의 태권도 에어매트는 태권도, 합기도, 텀블링, 체조 등 격렬한 스포츠에도 다칠 걱정 없이 안전하게 스포츠 활동을 즐길 수 있다. 가정용으로는 줄넘기 에어매트와 홈트 에어매트를 발전시켜 나가고 수상스포츠용으로 서핑보드와 물놀이 풀장, 수중요가 에어매트로 시장을 확장시켜 나갈 예정이다. 클라이밍용으로는 낙하 에어쿠션, 체육관용으로는 착지매트, 에어 바운스 등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갖출 예정이다.

손민영 대표는 “시제품 개발과 시장 검증에 고민이 많았는데, 스포츠산업 지원사업 덕분에 성공적으로 런칭할 수 있었다. 앞으로 집에서도, 집 밖에서도 누구나 안전하게 층간 소음 걱정없이 마음껏 운동할 수 있는 세상을 만들고 싶다”고 전했다.

한편, 해당 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의 지원을 받아 시행 중에 있다.

정진 기자 peng1@asiae.co.kr

Copyright ©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