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저 토닝 NO! 집에서 하는 간단 셀프 토닝 아이템_선배’s 어드바이스 #196

박지우 2023. 12. 13. 15:0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피부 톤은 맑게, 결은 쫀쫀하게! 게다가 보습까지 잡았다?

진피까지 침투해 색소 침착과 노화를 일으키는 자외선은 파장이 긴 UVA다. 다른 조건이 같다면 연중, 날씨와 관계없이 내리쬐지만, 북반구인 우리나라는 겨울철 총 일조량이 줄어 UVA 양도 적어진다. 바로 피부 톤 개선하기에 딱 좋은 계절이 시작됐다는 뜻.

피부과 병원에서 인기인 레이저 토닝, 피코 토닝 모두 진피 속 색소를 잘게 쪼개 서서히 각질층으로 밀려 나오게 하는 시술이다. 대신 잦은 주기로, 장기간 받아야 가시적 효과를 볼 수 있고 주변 조직도 미세하게 손상돼 피부가 예민한 사람은 가려움, 붉어짐, 건조함 등 부작용을 겪을 수도 있다. 최근 간단히 집에서 바르는 것만으로 토닝 효과를 볼 수 있는 화장품이 잇따라 출시되고 있다. 토닝 후엔 보습과 자외선 차단을 철저히 해야 하는데 최근엔 과거 젊은 여드름 피부 필링제 개념에서 업그레이드, 저자극이면서 보습, 브라이트닝, 안티에이징 효과까지 있는 전 연령대 타깃 제품이 주를 이룬다. 화장품은 보통 진피까진 침투하지 않아 더 안전한 것도 장점. 토닝 제품들에서 발견할 수 있는 주요 성분들은 다음과 같다.

「 PHA∙LHA 등 산(Acid) 」
Pexels
불필요한 각질을 제거하는 효과로 유명한 하이드록시애시드 종류 중 PHA는 순하게, 천천히 각질을 녹이면서 건조한 보습 효과도 있어 병원과 피부관리실에선 ‘물톡스’로 부른다. 성분명으론 글루코노락톤, 락토바이오닉애시드가 있다. 카프릴로일살리실릭애시드로 대표되는 LHA는 모든 피부 타입이 쓸 수 있지만, 지용성이라 특히 지성 피부, 여드름 피부가 자극 염려 없이 톤을 개선할 수 있다. 최근엔 다양한 산 성분을 조합해 효과는 높이고 자극은 줄이는 게 대세.
「 글루타티온 」
Pexels
건강식품 업계에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성분인 동시에 인체에 원래 존재하는 펩타이드 종류. 나이 들수록 감소한다고 해 불로장생약, 만병통치약처럼 오해하는 사람이 많은데 의외로 먹었을 때 효과는 불분명한 반면, 피부에 침투하면 미백 효과가 있다는 소수 연구 결과가 나왔다. 병원에서는 ‘백옥 주사’란 별명으로 불리는 성분이다.
「 비타민 C 」
Pexels
제대로 피부에 침투만 한다면 먹는 것보다도 효과적인 게 비타민 C. 색소 침착을 막아 미백 효과가 있고 콜라겐 합성을 촉진해 피부 탄력까지 강화한다. 산화하지 않은 상태로 피부 깊숙이 전달하기 위해 분말화, 캡슐화, 유도체로 안정화 등 다양한 방법을 쓴다.
「 나이아신아마이드 」
Pexels
비타민 B3의 이름이며 식약처 미백 기능성 고시 성분이다. 멜라닌 색소가 피부 표면으로 이동하는 것을 막는 것 외에도 피부 장벽을 튼튼히 하고 여드름 등 트러블이 잘 안 생기게 하고 흔적을 지우는 등 순하면서 이점이 많아 스킨케어 제품에 광범위하게 들어간다.
「 크림 」
오휘 미라클토닝 글로우 크림 - 글루타치온과 비타민 C, B, E, AHA와 PHA까지 톤과 결 개선 핵심 성분을 종합적으로 함유. 보습까지 한 번에 끝낼 수 있다. 60mL 7만 5천 원.
더바디샵 비타민 C 오버나이트 글로우 리빌링 마스크 - 비타민 C 유도체와 AHA, BHA, 다양한 식물성 보습 성분을 함유해 바르고 자면 다음날 아침 결 개선과 보습 효과를 동시에 볼 수 있다. 100mL 4만 4천 원.
더 히스토리 오브 후 - 천기단 화현 래디언스 크림 - 독자 개발 성분 ‘프로 래디언스’가 젊은 피부 특유의 광채를 되돌리면서 안티에이징, 강력한 보습도 하는 다재다능한 크림. 60mL 36만 원.
「 클렌저 & 토너 」
프리메라 오가니언스 베리어 리페어 소프트 필링 투 폼 클렌저 - PHA와 자극 적은 식물성 셀룰로스, 어성초 가루가 묵은 각질을 부드럽게 제거하면서 거품이 생겨 클렌징 기능도 한다. 120mL 2만 원.
숨37 마이크로액티브 토닝 워터 - 식물 원료를 발효해 얻은 PHA와 다양한 비타민이 한 번 사용만으로도 묵은 각질을 제거하고 꾸준히 쓰면 피부 톤을 투명하게 바꿔주는 이층상 토너. 150mL 5만 원.
라메르 더 리서페이싱 트리트먼트 - PHA, AHA, BHA 등 각질 조절 성분과 비타민 B, 해조 발효물, 펩타이드 등 보습과 탄력 강화 성분이 칵테일처럼 조합된 에센스 토너. 100mL 21만 2천 원.
「 세럼 」
에피누보 에피누보 리설페이싱 어드밴스드 필 - AHA, BHA, PHA, LHA를 모두 함유했고 식물 유래 특허 성분까지 더해 즉각적으로 피부 톤을 개선하는 강력 토닝 세럼. 50mL 6만 5천 원.
달팡 에끌라 수블림 래디언스 부스팅 캡슐 - 비타민 C와 E 유도체, 스킨케어에 좋은 식물성 오일들, BHA를 캡슐에 담아 피부에 신선하게 전달하는 동시에 오일 보습 막을 만든다. 60개 14만 5천 원.
맥 하이퍼 리얼 세러마이저 스킨 밸런싱 하이드레이션 세럼 - 미백 성분 나이아신아마이드와 AHA, BHA 등 각질 조절 성분이 피부를 맑고 투명하게 해주고 장벽을 강화한다. 30mL 8만 5천 원.

*지금 반드시 알아야 하는 뷰티, 라이프스타일 트렌드 그리고 생활의 지혜까지, '선배' s 어드바이스'는 매주 월요일 업데이트됩니다.

Copyright © 엘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