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모 뷰티 어워즈 2023, 영광의 1위를 차지한 베스트 오브 베스트 뷰티템 4

2023. 12. 6. 11:0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뷰티 스피릿이 거침없이 항해하며 전 세계인의 화장대 깊숙한 곳으로 스며든 한 해였다. 이에 많은 브랜드와 플랫폼도 격전을 벌인 2023년의 뷰티 마겟. 단순한 유행템과 진짜의 식별이 절대적으로 필요한 지금, <코스모 뷰티 어워즈 2023> 이 효능,성분,테크,감각적 경험까지 갖춘 레전드를 선정했다.
「 ASIA TOP 10 」
클라랑스 더블 세럼 50ml 18만2천원, 75ml 21만5천원

새로운 화장품을 누구보다 많이, 빠르게 접하는 뷰티 에디터. 그래서 꾸준히 쓰는 제품에는 더 고집이 있고 기준이 확고하다. 그런 뷰티 전문가들의 픽에서 언제나 우선순위를 놓치지 않는 제품이 바로 클라랑스 더블 세럼이다. 4초에 1병 ¹씩 판매되는 데이터가 증명하듯 이 제품은 프랑스 안티에이징의 자존심이라 해도 과언이 아닐 터. 1985년 첫 출시 이후 계속 진화해온 더블 세럼 8세대 버전은 5가지 필수 기능(수분 공급, 영양 공급, 광채 부여, 피부 보호, 탄력 증진)을 통해 노화 징후에 강력하게 대응한다. 독보적인 20가지 식물 성분과 강황은 2배 더 강력해진 안티에이징 효과의 비결. 진귀한 원료를 담아내고 전달하는 시스템도 고유하다. 바로 더블 세럼만의 듀얼 포뮬러! 유용성 성분인 리피딕 포뮬러와 수용성 성분인 하이드릭 포뮬러가 각각 내부 보틀과 외부 보틀에 담겨 있어 펌핑 시 황금 비율로 섞여 나오는데, 이는 성분의 기능을 완벽하게 보존하면서 사용 시 가장 신선한 상태로 활성화된다는 점에서 여느 안티에이징 세럼과 차별화된다.

12022년 클라랑스 브랜드 내, 전 세계 판매 데이터 기준.

「 Flagship Item 」
클라랑스 더블 세럼 아이 20ml 11만2천원

젊었을 땐 알지 못한다. 아이케어의 소중함을. 다른 모든 부위가 그렇겠지만 특히나 눈매는 초롱초롱할 때 지켜야 한다는 것이 진리. 거창하게는 아니라도 눈가 피부에는 좀 더 세심한 관심이 필요한 법이다. 클라랑스 더블 세럼 아이는 아이 세럼과 아이 크림의 더블 포뮬러로 2가지를 한데 합친 만큼 간편하게 탁월한 효능을 누릴 수 있다는 점에서 합격! 클라랑스의 37년 식물 노하우가 응축된 와일드 처빌과 강황 등 13가지 식물 추출물은 민감한 눈가에 영양과 수분을 공급해 탄력 및 주름을 개선하며, 환하게 빛나는 피부로 가꾼다. 이 제품 역시 클라랑스 고유의 하이드릭 리피딕 시스템을 적용해 세럼과 크림 2가지 포뮬러가 펌핑하면 자동으로 믹스돼서 흘러나온다. 황금 비율로 믹스된 더블 포뮬러는 더 강력한 눈가 안티에이징 효과를 발휘하며 어린 눈매로 가꿔준다. No.1 더블세럼의 파워를 담은 더블 세럼 아이. 두 제품의 시너지를 누가 막을 수 있을까?

「 Best Body Moisturizer 」
아비노 스킨 릴리프 모이스춰라이징 로션 354ml 2만1천9백원

가렵고 따갑고, 작은 자극에도 쉽게 붉어지고! 찬 바람이 불어오면 뒤집어지는 민감성 피부의 고민 해결사를 자처해온 아비노. 무려 70여 년 동안 오직 민감 피부 연구 외길을 걸어온 진정 장인 아비노의 모이스춰라이징 로션이 2023년 보디 모이스처라이저 부문 위너로 등극했다. 원래 좋았지만 올해 한 차례 업그레이드로 더욱 레벨업된 제품력이 1위 수상을 견인한 일등 공신. 아비노 사이언스의 시작과 끝엔 오트밀이 있다. 피부의 수분 보호막을 형성하는 오트 가루와 피부 내 세라마이드 증진에 도움을 주고 피부 장벽을 강화하는 오트 오일, 자극받은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키는 오트 추출물의 환상적인 피처링은 어떤 피부 고민 증후도 말끔히 해결 못 할 것이 없다. 단 20초 1만에 건조로 인한 가려움을 진정시키며, 피부 당김을 완화하고 72시간 2 강력한 고보습 상태를 유지시키는 힘을 지닌 것. 일시적인 촉촉함이 아닌 피부 내 균형 잡힌 보습 장벽을 바로세우는 무적의 스킨 릴리프 모이스춰라이징 로션 하나면 칼바람이 부는 한겨울 추위도 끄떡없다.

1 Aveeno Skin Relief Moisturizing Lotion HUT, N=100, Ipsos Inc., Dec 2022.

2 A single center, 72-hrs, Clinical study to assess the moisturization and repair efficacy of investigational products on sensitive skin, CCSSKA004265, J&J AP Clinical Testing center, Dec 2021.

23.1%

첫째도 보습, 둘째도 보습! 뷰티 평단이 이구동성으로 외친 이 제품의 절대 매력은 압도적인 보습력! 그 외 “자극을 완화한다”, “민감한 피부 증상이 줄었다”, “피부가 오랜 시간 부드러움을 유지한다”는 찬사와 함께 만장일치 1위를 기록했다.

「 Flagship Item 」
아비노 데일리 모이스춰라이징 스트레스 릴리프 로션 532ml 2만6천9백원

건조한 상태의 피부는 미세한 자극에도 민감하게 반응하고, 민감한 증상이 지속되면 스트레스로 이어진다. 겨울철 포근한 니트에 몸을 밀어넣는 일조차 예민하게 느껴진다면? 피부를 진정시키고 고급스러운 라벤더 향으로 스트레스를 완화하는 저자극 고보습 모이스처라이저가 그 답이 될 수 있다. 겨울이 힘든 세상의 모든 민감 피부에게 추천하고 싶은 아비노 데일리 모이스춰라이징 스트레스 릴리프 로션! 아비노 오트 성분이 건조해서 가려운 민감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키고 피부 표면에 수분 보호막을 형성하는 것이 1차 작용이다. 오트 단백질이 수분을 끌어당기고 24시간 1 동안 피부를 촉촉하게 보호한다. 여기에 라벤더·캐머마일·일랑일랑 오일에서 추출한 아로마가 더해져 피부와 마음의 스트레스를 완화하니 그야말로 내 몸에 평화가 찾아든다. 고밀도·고영양의 ‘Non-GMO’ 오트밀을 까다롭게 선별하는 아비노라 더욱 믿음이 가는 데일리 모이스춰라이징 스트레스 릴리프 로션. 이 구역의 프로 예민러라면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바로 이거!

1Study of Dry Skin Hydration, S.C. Johnson, Study SCJ092, April 1996

「 Best Concealer 」
더샘 커버 퍼펙션 컨실러 펜슬 2.5g 7천원

얇지만 확실한 커버 효과, 촉촉하고 부드러운 발림성, 여러 번 수정이 필요 없는 밀착력 등 컨실러라는 고기능성 메이크업 제품에 필요한 덕목은 무수히 많다. 하이엔드 브랜드들을 다 제치고 이런 까다로운 기준을 만족시키며 더샘이 진정한 컨실러 명가임을 다시 한번 제대로 확인시킨 제품, 바로 커버 퍼펙션 컨실러 펜슬이다. 이 제품은 점, 다크서클, 트러블 흔적 등 국소 부위의 피부 결점을 정교하게 커버하는 걸로 유명하다. 메이크업 초보자도 쉽게 사용가능하며, 미세한 부위까지 기가 막히게 커버되는 곰손 막론 아이템이다. 커버에 능하지만 애굣살 연출, 눈 밑 음영, 브로우와 입술 라인을 깔끔하게 정리하는 등 다양하게 활용 가능한 점도 매력 포인트. 컬러 또한 #0.5 아이스 베이지부터 #1.0 클리어 베이지, #1.5 내추럴 베이지 그리고 #2.0 리치 베이지 그 외에 붉은 기·트러블 커버에 탁월한 그린 베이지, 푸른기와 다크서클을 완벽하게 커버하는 살몬 베이지, 컨투어링을 위한 컨투어 베이지까지 총 7가지 컬러로 구성되어 내 피부에 찰떡 컬러를 쉽게 찾을 수 있다. 그렇다면 한국 여성이 가장 많이 픽한 베스트 컬러는? #1.5 내추럴 베이지 색상!

27.0%

점도 흉터도 다크서클도, 어떤 국소 부위 결점도 능수능란하게 커버하는 커버 천재 더샘 커버 퍼펙션 컨실러 펜슬이 1위로 등극했다. 얇은 펜슬 타입이지만 어떤 제품보다 높은 커버력과 부드러운 발림성을 지닌 것이 매력적!

「 Flagship Item 」
더샘 커버 퍼펙션 트리플 팟 컨실러 4.5gX3 1만2천원

컨실러 명가 더샘이 보유한 또 하나의 히트 아이템 커버 퍼펙션 트리플 팟 컨실러. 컬러 코렉팅 열풍을 다시 불러일으킨 제품으로 컨실러 펜슬과 우열을 가리기 힘들 정도로 인기다. 얼굴 부위별로 톤도 결점도 음영도 다 다른데 아직 하나의 컨실러로 얼굴을 일괄 통일하고 있다면 이 제품에 집중할 것. 커버 퍼펙션 트리플 팟 컨실러는 피부 결점에 맞춰 세분화한 3가지 컬러를 하나의 팔레트에 담았다. 잡티 커버뿐 아니라 코렉팅, 컨투어링까지 하나의 제품으로 연출할 수 있다는 점이 킬링 포인트. 피부 온도에 부드럽게 녹아드는 밤 타입 텍스처는 들뜸 없이 얇고 매끈하게 밀착되며 오랜 시간 깔끔하게 유지된다. 피부 커버 목적에 맞게 고를 수 있도록 구성된 다양한 컬러 선택지도 이 제품의 장점이다. 커버와 코렉팅을 한 번에 할 수 있는 베이지 · 그린 · 피치 3가지 컬러로 구성된 #01 코렉트 베이지와 보다 밝은 피부톤을 위한 #03 코렉트업 베이지가 단연 인기 컬러다. 여기에 입체감을 더하는 #02 컨투어 베이지, 화사한 톤업 효과를 주는 #04 톤업 베이지까지! 당신의 픽은 무엇인가?

Copyright © 코스모폴리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