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 가경 아이파크 6단지’ 분양 초읽기

정진 2023. 11. 23. 11:20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가경동 일원에서 약 3년여 만에 ‘아이파크’ 브랜드 아파트 공급

청주시 흥덕구 가경동 일원에 짓는 HDC현대산업개발의 ‘청주 가경 아이파크 6단지’가 이달 24일(금)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을 시작할 예정이다. 이 단지는 가경동 일원에서 약 3년여 만에 공급되는 ‘아이파크’ 브랜드 아파트다.

‘청주 가경 아이파크 6단지’는 충북 청주시 흥덕구 가경동 일원에 지하 2층~지상 최고 29층, 8개동, 전용면적 84~116㎡, 총 946세대로 공급되는 아파트다. 면적별 세대수는 △전용면적 84㎡ 253세대 △전용면적 99㎡ 200세대 △전용면적 101㎡ 331세대 △전용면적 116㎡ 162세대로 구성된다.

그간 분양 소식이 전해진 이후부터 지금까지 충청권 내 수요자들 사이에서 ‘청주 가경 아이파크 6단지’는 화제를 모았다. 한 포털 사이트의 충청권 커뮤니티를 살펴보면, ‘청주 가경 아이파크 6단지’의 분양과 관련된 게시글 수는 수백여 건, 댓글 수는 수천여 건에 이른다. 일례로 11월 현재까지 올라온 게시글의 조회 수 총합만 얼추 추려봐도 약 20여만 회를 넘어선 만큼 ‘청주 가경 아이파크 6단지’의 관심이 높은지를 여지없이 보여준다.

지역 부동산 업계에서는 오랫동안 청주시민들이 기다려온 ‘청주 가경 아이파크 6단지’의 공급인 데다가, 이 지역의 아이파크 브랜드 프리미엄을 엿본 외지인 투자자까지 몰려들면서 청주 부동산 시장이 더 뜨겁게 달궈질 것이라고 입을 모으고 있다.

특히 가경동은 청주시 내에서도 제일가는 4,624세대(1~6단지 기준)의 아이파크 브랜드 시티를 형성하고 있는 곳이다. 향후 공급될 7, 8단지까지 더한다면 6,253세대(계획) 규모를 형성하는 만큼 ‘도시 속의 도시’로도 평가받고 있다.

이 같은 상황에 공급되는 ‘청주 가경 아이파크 6단지’는 그동안 공급된 가경 아이파크 단지의 후속작인 만큼 전작의 명성을 고스란히 이어오면서 한층 업그레이드된 상품성으로 아이파크만의 명성을 입증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 청주 가경 아이파크 6단지, 어디에 들어서나?

‘청주 가경 아이파크 6단지’는 교통, 생활 인프라, 직주근접 등 주거 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요소를 모두 누릴 수 있는 가경동의 핵심 입지에 자리한다.

우선 단지는 청주고속버스터미널과 청주시외버스터미널을 비롯해 KTX 오송역 등의 이용이 편리하며 차량으로는 제2?제3순환로, 중부고속도로 서청주IC, 경부고속도로 청주IC를 통해 청주 시내·외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또 중부고속도로로 연결되는 강서 하이패스 전용IC(연말 개통 예정)가 계획돼 있어 향후 고속도로 진입도 수월할 전망이다.

단지 주변에는 생활 인프라가 집약돼 있다. 인근으로 홈플러스, 롯데마트, 이마트, 현대백화점, NC백화점, CGV 등의 쇼핑, 문화시설이 위치해 있어 편리한 생활을 누릴 수 있다. 충북대학교병원, 청주하나병원, 가경동행정복지센터, 가경동우체국 등의 편의시설은 물론 가경공원, 감나무실공원 등도 가까운 쾌적한 주거환경을 자랑한다.

자녀를 위한 교육여건, 부모를 위한 직주근접여건 역시 최고다. 단지에서 도보거리에 가로수 도서관이 있고 주변에는 서경초·중, 서현중, 서원고, 충북사대부중·고, 충북예고 등 다수의 초·중·고교가 밀집해 있다.

여기에 SK하이닉스, LG전자, LG화학, LS산전, SK케미칼 등이 입주해 있는 청주일반산업단지와 에코프로그룹 등이 있는 오창과학산업단지, 오창산업단지 등도 차량을 통해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위치에 들어서 있다.

■ 한층 업그레이드된 상품성 기대해 볼 만

HDC현대산업개발에 따르면, ‘청주 가경 아이파크 6단지’는 아이파크만의 다양한 특화설계가 집약돼 한층 높은 주거 편의성을 갖춘 아파트로 공급될 계획이다.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에 판상형 위주로 세대를 구성해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고 단지 곳곳에는 다양한 테마로 어우러진 조경 공간을 꾸려 멀리 나가지 않고도 산책과 여가생활을 누릴 수 있게 했다. 넓은 동간 거리, 세대당 1.7대의 주차공간을 확보하였으며, 100% 지하주차장으로 설계될 예정이다. 또한 아이파크만의 고품격 커뮤니티 시설을 통해 아이파크 브랜드 시티에 거주하는 수요자들의 자부심을 한층 드높여줄 전망이다.

청주지역 인근 공인중개업소 관계자는 “청주에서 비교불가, 대체 불가한 아파트 브랜드인 만큼 내 집 마련을 염두에 둔 수요자, 투자를 희망하는 투자자들에게서 더할 나위 없는 선택을 받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정진 기자 peng1@asiae.co.kr

Copyright ©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