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고 싶던 모든 것, 맥으로"…애플, 수험생 응원 캠페인 공개

오수연 2023. 11. 23. 09:2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애플은 23일 수능 시험을 치른 학생들의 새로운 시작을 응원하는 국내 맥 광고 캠페인을 공개했다.

수능을 마치고 새로운 경험과 도전을 앞둔 학생들이 맥으로 다양한 작업을 쉽게 해내는 모습을 영상에 담았다.

작년 아이패드 수능 광고 캠페인이 수험생들의 긴 시험 준비 기간을 함께해 온 아이패드를 보여줬다면, 이번 맥 수능 캠페인은 수능을 마친 학생들이 맥과 함께 새로운 도전과 시작을 위해 새 발걸음을 내딛는 모습을 보여준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애플은 23일 수능 시험을 치른 학생들의 새로운 시작을 응원하는 국내 맥 광고 캠페인을 공개했다.

수능을 마치고 새로운 경험과 도전을 앞둔 학생들이 맥으로 다양한 작업을 쉽게 해내는 모습을 영상에 담았다. 수능이라는 목표를 향해 쉼 없이 달려온 학생들이 시험이 끝나고 고사장 교문을 나서면서 느끼는 해방감과 흥분, 그간 달성하고 싶었던 목표, 해보고 싶었던 것들을 맥으로 마음껏 펼쳐나가는 모습들을 풀어냈다.

'하고 싶던 모든 것, 이제 Mac으로' 캠페인 이미지 [사진제공=애플]

특히 맥을 실제로 사용하는 학생들의 앱 사용 장면을 연출했다. 코딩 앱인 인텔리제이(IntelliJ), 학생들의 필수 앱인 MS 워드, 맥에 기본 탑재돼 영상 및 음악 작업에 각각 활용되는 아이무비(iMovie)와 가라지밴드GarageBand), 공간 디자인에 널리 사용되는 3D 모델링 앱 스케치업(SketchUp), 웹툰·일러스트레이션 등 정교한 드로잉 작업이 가능한 클립 스튜디오 페인트(Clip Studio Paint)를 사용하는 모습이 나온다. 또 실제 맥북을 사용하는 대학생인 배우 김도훈이 맥북 에어를 가방에 넣고 설레는 모습으로 캠퍼스에 들어가는 모습으로 깜짝 출연해 눈길을 끈다.

광고 영상에 사용된 배경 음악은 가수 소금의 ‘큰 꿈(feat. pH-1)’이라는 곡이다. 맥으로 자신의 작업에 집중하는 학생 개개인의 모습을 보여주는 장면과 '나는 큰 꿈을 가지고 있다(I have big big dream)'는 가사의 내용이 잘 어우러진다.

올해 맥 수능 광고 캠페인은 작년 아이패드 수능 광고에 이은 두 번째 수능 관련 광고 캠페인이다. 작년 아이패드 수능 광고 캠페인이 수험생들의 긴 시험 준비 기간을 함께해 온 아이패드를 보여줬다면, 이번 맥 수능 캠페인은 수능을 마친 학생들이 맥과 함께 새로운 도전과 시작을 위해 새 발걸음을 내딛는 모습을 보여준다.

애플의 맥 수능 캠페인 광고 영상은 11월 23일부터 TV 및 각종 소셜미디어, 애플 코리아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시청할 수 있다.

오수연 기자 syoh@asiae.co.kr

Copyright ©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