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샵, 인기 유튜버 ‘박막례 할머니’ 레시피로 게장 출시

김민상 2023. 11. 20. 11:5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오는 21일 TV홈쇼핑을 통해 공개될 박막례 할머니 간장게장과 양념게장. 사진 GS샵


GS샵은 유명 유튜브 크리에이터 박막례(76) 할머니와 손잡고 21일 오후 TV홈쇼핑에서 게장 상품을 판매한다고 20일 밝혔다. 박 할머니는 ‘치과 들렀다 시장 갈 때 메이크업’이라는 동영상으로 시작해 현재는 구독자 120만 명을 보유한 인플루언서다.

이번에 출시하는 게장은 박 할머니가 2020년 1월 초 선보인 ‘간장게장 만들기’ 레시피를 토대로 만들었다. 당시 영상은 조회수 347만 회를 기록했다. GS샵은 250g 이상 100% 국내산 암꽃게를 세척한 뒤 무·양파·대파·멸치 액젓 등을 넣어 두 번 달인 간장을 부어 48시간 숙성한 뒤 냉동했다. 한 마리씩 개별 포장했다. 굵은 고춧가루와 고운 고춧가루, 청양 고춧가루 등으로 감칠맛을 살린 양념게장 상품도 함께 선보인다.

박효진 GS샵 상품기획자(MD)는 “TV홈쇼핑에서 인플루언서와 간장게장을 선보이는 것은 처음”이라며 “사전 구매 이벤트 때 이틀 만에 준비 수량 2000세트가 매진돼 박 할머니 인기를 실감했다”고 말했다.

오는 21일 TV홈쇼핑을 통해 공개될 박막례 할머니 간장게장과 양념게장. 사진 GS샵

김민상 기자 kim.minsang@joongang.co.kr

Copyright © 중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