캡스톤파트너스, 공모가 상단 초과 4000원 확정… 경쟁률 952대 1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지난 1일까지 5거래일 동안 진행한 수요예측에는 국내외 1453개 기관이 참여해 경쟁률 952.78대 1을 기록했다.
송은강 캡스톤파트너스 대표는 "캡스톤파트너스의 차별화된 투자 전략과 검증된 투자 성과를 믿고 적극적으로 참여한 투자자분께 감사드린다"며 "상장 이후에도 떠오르는 혁신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적극적으로 지원하는 등 계속해서 성공적인 투자 성과를 이뤄낼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벤처캐피털(VC)캡스톤파트너스가 국내외 기관투자가를 대상으로 수요예측을 진행한 결과 최종 공모가를 희망범위 3200~3600원 상단을 초과한 4000원으로 확정했다고 3일 밝혔다
지난 1일까지 5거래일 동안 진행한 수요예측에는 국내외 1453개 기관이 참여해 경쟁률 952.78대 1을 기록했다. 총 공모 금액은 64억원, 상장 후 시가총액은 534억원 수준이다. 전체 참여 기관 중 약 93%에 해당하는 1355개 기관이 공모 밴드 상단인 3600원 이상의 가격을 제시했다.
상장을 주관한 NH투자증권 관계자는 "차별화된 투자전략을 보유한 캡스톤파트너스의 경쟁력과 성과를 투자자들이 높게 평가했다"고 설명했다.
캡스톤파트너스는 초기 투자 및 신성장 산업 투자에 강점이 있다는. 신성장 산업 투자에 특화된 ‘뉴칼라’ 투자 철학을 기반으로 투자를 지속하고 있다. 최대 강점은 검증된 초기 투자 역량과 효과적인 밸류업 시스템이다. 실제로 ‘당근’, ‘직방’, ‘센드버드’, ‘컬리’ 등 다수의 유니콘을 초기에 투자한 성공 사례를 통해 강점을 증명했다.
인공지능(AI), 핀테크, 플랫폼 등 다양한 신성장 분야에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넥스트 유니콘 포트폴리오를 다수 보유하고 있다. 캡스톤파트너스는 우수 포트폴리오의 성장을 견인하고, 성과를 창출하는 방식으로 미래 성장 기반을 마련한다. 기대되는 관리보수와 성과보수 증가가 수익성을 개선할 것으로 예상했다.
송은강 캡스톤파트너스 대표는 "캡스톤파트너스의 차별화된 투자 전략과 검증된 투자 성과를 믿고 적극적으로 참여한 투자자분께 감사드린다"며 "상장 이후에도 떠오르는 혁신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적극적으로 지원하는 등 계속해서 성공적인 투자 성과를 이뤄낼 예정"이라고 말했다.
캡스톤파트너스는 오는 6일부터 7일까지 이틀 동안 일반 투자자 대상으로 청약을 받고 오는 15일 코스닥 시장에 상장한다. 상장 주관사는 NH투자증권이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게 브라야 유두야"…킴 카다시안 '벗은 느낌' 속옷 논란
- 남현희 "전청조, 성관계 때 남자…고환 이식 믿었다"
- 한국타이어로 본 생떼 노조의 최후 [기자수첩-산업IT]
- "남현희, 범죄 숨기려고 김민석 고소한 것이면 무고죄 성립하지만 가능성 낮아" [법조계에 물어
- 이스라엘, 하마스 땅굴 정밀 타격… "100여곳 파괴·하마스수십명 사살"
- '특검 압박' '회담 촉구' 애타는 민주당…이재명 선고 전 다급해진 이유
- '尹탄핵 의원연대' 출범에 "위험천만한 시도"…국민의힘 '일침'
- 첫 단추부터 잘못 꿴 '노동개혁'…임기 후반부 추진 가능성 의문부호 [尹정부 개혁 점검]
- 김병만 측 "전처 폭행 사실 아냐…파양 조건으로 30억 요구 받아"
- 14년째 이어지는 몸값 폭등, 구단 지출 TOP3은? [머니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