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동으로 물들인 '밀양강 가을 페스티벌' 성료 [밀양소식]

최일생 2023. 10. 16. 23:53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남 밀양시는 지난 13일부터 15일까지 영남루 앞 밀양강 일원에서 펼쳐진 2023 밀양강 가을 페스티벌이 전통 공연과 빛의 향연으로 마무리하며 화려한 막을 내렸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최첨단 실경 멀티미디어쇼 가을 밀양강 오딧세이 ‘10년을 향한 여정’ 공연과 아리랑과 함께 펼쳐진 지역무형유산 축전이 펼쳐진 이번 공연에서는 10만여 관람객들이 행사장을 찾았다.


13일부터 진행된 이번 행사는 아리랑의 매력과 전통문화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한 무형유산 보존단체 공연, 무형유산을 한 번에 보고, 듣고, 즐길 수 있는 전시, 체험 행사가 동시에 진행돼 아이들뿐만 아니라 어른들에게 재미와 즐거움을 선사하며 함께한 가족 관람객에게 한바탕 웃음과 추억을 만들었다.

1000여 명의 밀양 시민배우와 지역예술인이 혼신을 다해 열연한 가을 밀양강 오딧세이는 역사를 빛낸 밀양 인물과 전설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스토리에 워터스크린과 레이저, 퍼포먼스 등 최첨단 장비와 대합창이 어우러진 멀티미디어쇼로 재현됐다.

행사기간에는 시 보건소의 건강실천홍보관, 농특산품판매장, 밀양관광홍보관 등 각종 홍보 체험 부스가 운영됐다.


전통문화를 이해하기 위한 밀양의 보존단체가 운영한 무형유산 체험관은 밀양아리랑 배우기와 꽹과리, 북, 징, 장구 등 사물놀이 체험, 활쏘기, 짚공 굴리기, 바람개비 만들기 등 짚풀공예, 농기구 체험장이 관광객들로 인산인해를 이뤘다.

그리고 평소에 볼 수 없었던 특별한 먹거리로 무장한 푸드트럭들은 아이, 어른 할 것 없이 큰 관심을 받았다. 이외에도 청년힐링존, 힐링멍존,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한 차 없는 거리 등 이색적이고 흥미로운 프로그램들은 지역의 청년들이 함께 만들어 가며 행사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더욱 특별하고 절대 후회 없는 경험을 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만들어 나가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제28회 밀양시민의 날 기념식 및 시민 한마당 축제 성료

밀양시가 16일 국제와이즈멘 밀양클럽(회장 이승호) 주관으로 밀양강변 오딧세이 공연장에서 개최한 제28회 밀양시민의 날 기념식 및 시민 한마당 축제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날 행사에는 역대 시민대상 수상자, 관내 기관단체장, 밀양시민 등 1만5000여명이 참여했다. 행사 현장에 함께 하지 못하는 시민들을 위해 밀양시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실시간 생중계도 했다.


행사는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밀양관아~야외공연장까지 이어지는 거리퍼레이드, 시민헌장 낭독, 제25회 밀양시민대상 시상, 영남권 허브도시 밀양 선포식, 시민 한마당 축제, 열린음악회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가을 밀양강 영남루를 배경으로 한 밀양아리랑오케스트라(지휘자 방성호) 공연은 웅장한 클래식에 대중성을 더해 시민들에게 큰 감동을 선사했으며, 대한민국 대표 비보이 그룹 갬블러크루, 밀성고 댄스동아리 FM, 아리랑 멀티미디어 불꽃쇼도 이어져 누구나 즐겁고 함께 즐길 수 있는 무대를 구성해 시민들의 참여를 이끌었다.

박일호 시장은 “밀양시민 모두가 한자리에 모여 화합할 수 있는 제28회 밀양 시민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시민들께서 보내주신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영남권 허브 도시 밀양에 걸맞은 강소도시로 더 높게 도약하고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제35회 밀양시협회장배 테니스대회 성료

밀양시테니스협회(회장 김중석)는 밀양시립테니스장에서 제35회 밀양시협회장배 테니스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대회는 회원들의 실력에 따라 금배, 은배, 동배로 나눠 200여 명의 테니스인들이 서로의 실력을 겨루고 서로 친목을 다졌다.


김중석 회장은 “테니스 동호인들의 열정과 노력으로 대회를 성황리에 마칠 수 있었으며, 앞으로도 시 생활체육 활성화에 기여하겠다”라고 말했다.

◆농업회사법인 버그밀 주식회사, 이웃돕기 성금 기탁

농업회사법인 버그밀 주식회사(대표 채민성)는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밀양시에 이웃돕기 성금 44만여원을 기탁했다.


이번 성금은 초동연가길 코스모스 축제에서 곤충표본체험 부스를 운영하고 생긴 수익금으로, 밀양시 행복나눔펀드를 통해 생계비·의료비·주거환경 개선비 등으로 관내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채민성 대표는 “직접 부스를 운영해 생긴 수익금을 뜻깊은 곳에 쓰고 싶어서 기탁하게 됐다”며 “날씨가 점점 쌀쌀해지는데 지역 내 어려운 이웃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기탁 소감을 전했다.

◆삼문동자원봉사회, 사랑의 밑반찬 나눔 행사

밀양시 삼문동자원봉사회(회장 한선희)는 16일 밀양시종합사회복지관 조리실에서 밑반찬 나눔 행사를 실시했다.


회원들은 세대를 직접 방문해 밑반찬을 전달하면서 안부를 확인하고 불편 사항이나 어려운 일이 있으면 연락해주실 것을 당부했다.

한선희 회장은 “바쁜 와중에도 재료 손질과 조리에 구슬땀을 흘린 회원들께 감사하다”며 “온정 담아 만든 밑반찬을 맛있게 드시고 점점 추워지는 날씨에 건강 유의 하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밀양=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Copyright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