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클래스 [신간]

반진욱 매경이코노미 기자(halfnuk@mk.co.kr) 2023. 10. 6. 14:1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몰로코, 센드버드…글로벌 ‘유니콘’의 성장 노하우는?
에런 맥대니얼 외 1명 지음/ 유정식 옮김/ 한빛비즈/ 2만8000원
글로벌 클래스(세계적 기업)가 되고 싶지만 구체적인 방법은 모르는 리더를 위해 쓰였다. 대학교수와 실리콘밸리 경영 컨설턴트로 활동 중인 저자들이 글로벌 스타트업의 성장 노하우를 들려준다. 구글, 줌, 에어비앤비, 슬랙, 애플부터 실리콘밸리 ‘한국인 창업 1호’ 유니콘 기업 몰로코와 센드버드까지 세계에서 빠르게 성장한 기업 250곳의 성장 비법을 설명한다.

저자들은 막연한 ‘언젠가’가 아니라 지금부터라도 당장 글로벌 클래스가 될 준비를 하라고 꼬집는다. 특히 내수 시장만으로는 성장하는 데 한계가 분명한 한국 기업의 경우 더욱 글로벌 클래스를 염두에 둬야 한다고 독려한다. 스타트업뿐 아니라 더 큰 무대로의 진출을 고민 중인 어느 기업이든 나아가고자 하는 시장에 대한 현지화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한다.

[본 기사는 매경이코노미 제2229호 (2023.10.11~2023.10.17일자) 기사입니다]

Copyright © 매경이코노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