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울주세계산악영화제 섹션·국제경쟁 시상 부문 개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울산울주세계산악영화제는 영화제의 정체성과 위상을 더 높이기 위해 제8회 영화제 국제경쟁부문 시상내역을 작품성 위주로 선정한다고 5일 밝혔다.
또 국제경쟁 심사부문에서 대상, 알피니즘과 클라이밍, 모험과 탐험, 자연과 사람, 심사위원 특별상 등 기존의 주제별 선정방식에서, 올해부터는 대상, 작품상, 감독상, 촬영상, 심사위원 특별상 등 작품성 위주로 총 5개 부문에서 수상작을 선정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울산=뉴시스]구미현 기자 = 울산울주세계산악영화제는 영화제의 정체성과 위상을 더 높이기 위해 제8회 영화제 국제경쟁부문 시상내역을 작품성 위주로 선정한다고 5일 밝혔다. 또 프로그램 섹션 부분도 조정한다.
먼저 상영 프로그램에 대한 관객 접근성을 높이고자 기존의 파노라마와 포커스 섹션 부문을 ‘산’, ‘자연’, ‘인간’으로 변경했다.
또 국제경쟁 심사부문에서 대상, 알피니즘과 클라이밍, 모험과 탐험, 자연과 사람, 심사위원 특별상 등 기존의 주제별 선정방식에서, 올해부터는 대상, 작품상, 감독상, 촬영상, 심사위원 특별상 등 작품성 위주로 총 5개 부문에서 수상작을 선정한다.
추가로 산악영화를 중심으로 한 ‘산’ 섹션의 상영작들에 대해 관객상을 신설해 관객투표로 관객상을 선정하여 시상할 예정이다.
한편 넷팩 부문은 아시아영화진흥기구(NETPAC)에서 시상하는 넷팩상과 울산 언양고등학교 학생들이 청소년 심사단으로 참여, 시상하는 청소년심사위원상을 기존대로 유지한다.
국제경쟁 본선 심사위원으로는 폴란드 크라쿠프 산악영화제 공동 설립자이자 폴란드 아웃도어 그룹 협회장인 ‘피오트르 투르콧’, 스페인 산악잡지 편집장으로 활동하고 있는 ‘오스카 고고르자’가 선정됐다.
또 로마 라 사피에차 대학교 부교수로 재직중이며 여러 영화제심사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이탈리아의 ‘마라 라타’와 ‘오은선, 히말라야 8000m 14좌 완등 프로젝트; ‘환경스페셜’ 등 다수의 산악 다큐멘터리를 촬영한 바 있는 김태민 전 KBS 대구총국 총국장, 마지막으로 영화 ‘버스, 정류장’의 감독인 이미연 전 영상물등급위원회 위원장이 참여한다.
아시아경쟁 부문은 홍콩에서 배우, 작가, 감독으로 활동하며 여러 영화제에서 수상한 바 있는 ‘크리스탈 곽’, 스페인의 감독이자 카메라맨으로 활동중이며 현재 엘 레푸히오 프로덕션 대표 ‘리카르도 이스카르’와 경남대학교 석좌교수이자 시인으로 활동중인 정일근 교수가 넷팩 심사위원으로 선정됐다.
이 밖에 울산 청소년들이 함께하는 청소년 심사단은 언양고등학교 시사동아리 ‘트렌드’ 학생들 13명이 참여, 청소년심사위원상 수상작을 선정한다.
국제경쟁과 아시아경쟁 본선 진출작들은 심사를 거쳐 새롭게 개편된 대상, 작품상, 감독상, 촬영상, 심사위원 특별상과 관객상을 비롯하여 넷팩상, 청소년심사위원상 등 총 8개 부문의 시상은 오는 10월 29일 진행되는 8회 영화제 폐막식에서 시상하게 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gorgeouskoo@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내가 아이유 CIA 신고했다, X 돼봐라"…정체 밝힌 美 유튜버
- 송민호·박주현, 열애 증거였나…럽스타·목격담 딱 걸려
- 66세 주병진 결혼하나…♥맞선녀 최지인 "늦둥이 좋아"
- 조인성, 태권도하며 박력 폭발…맨손으로 송판 격파
- 이세영, 얼굴 전체 성형 후 근황…빛나는 미모
- 유병재, '한소희 닮은꼴' 이유정과 열애 인정…"♥에 미쳐있어"
- '49㎏ 감량' 최준희, 청순 미모에 강렬 타투[★핫픽]
- 이혁재, 국세청 고액 체납에 "미치겠다…못받은 돈 13억"
- 유태오 부친상…부인 니키리와 독일행
- 배우 나나, 노브라로 日 길거리 활보…또 파격 시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