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에 없던 텍스처! 건조한 환절기에는 하이브리드 보디 제품_선배’s 어드바이스 #186

박지우 2023. 9. 18. 11:4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다채롭게 활용 가능한 멀티 이펙트 보디 제품 모음.zip
「 보습제+클렌저 」
Unsplash
몸 피부를 건조하게 하는 주범 1위는 뜻밖에도 지나친 샤워, 목욕이다. 매일 하는 게 관습이 되면서 많지 않은 오염뿐 아니라 피부 장벽까지 계속 씻어내니 원래 정상 피부였던 사람도 차츰 건조한 피부로 바뀐다. 특히 뜨거운 물에 입욕 후 때까지 밀면 그야말로 최후의 보루까지 파괴하는 셈이다. 그래서 피부과 전문의들은 입을 모아 너무 세정력이 강한 클렌저와 뜨거운 물을 피하고 피부를 세게 문지르지 말라고 권고한다. 일반 보디클렌저는 유분을 녹이는 계면활성제가 주성분, 샤워 오일, 샤워 크림 등은 보습 오일은 충분히, 계면활성제는 적게 함유해 피부의 더러움을 씻어내는 동시에 유분을 보충하는 제품군이다. 단, 거품은 많이 일지 않는다. 지성 피부는 이런 클렌저만 쓰고 보습제는 생략하는 방식으로 샤워를 단순화할 수 있어 오히려 편리하다.
디올 쟈도르 쉬머링 스크럽 - 향수 쟈도르 향기에 순금과 진주 가루의 반짝임을 더한 보디 스크럽, 젖은 피부에 문지르면 우윳빛 오일로 변해 보습 막을 남긴다. 150mL 13만 9천 원.
딥티크 샤워 오일 도손 - 오일과 샤워 젤이 합쳐진 제형. 물에 닿으면 거품이 생긴다. 살구 씨, 아몬드 오일을 함유했고 튜베로즈, 화이트 머스크 등 화이트 플로럴 머스크 계열. 200mL 7만 1천 원.
엘레미스 프란지파니 모노이 샤워 크림 - 프랜지파니 꽃 향, 코코넛 오일, 타히티안 가드니아 모노이 오일 등 남태평양 향기와 보습 성분으로 가득한 크림 타입 보디 클렌저. 200mL 5만 4천 원.
「 산뜻한 보습 」
Pexels
지성 피부 소유자이거나 끈적이는 느낌이 싫어 가을로 넘어가는 환절기에도 보습을 게을리하면 여름내 쌓인 손상까지 가세해 피부가 급격히 건조해진다. 허옇게 각질이 일어나고 샤워 후 조이는 느낌이 들면 피부가 과하게 수분을 잃었다는 뜻. 보디 미스트는 원래 향료와 보습 성분 극소량을 함유한 물 제형이지만 최근엔 미세 오일 입자를 함유한 세럼, 에멀션 등 산뜻하면서도 보습 효과는 좋은 새로운 제형이 많이 출시됐다.
샤넬 넘버원 드 샤넬 레드 까멜리아 바디 세럼 미스트 - 핵심 성분 동백꽃 추출물 41%, 호호바 오일과 시어버터를 함유한 가벼운 에멀전 제형 안티에이징 미스트. 뿌리는 즉시 각질층 깊숙이 침투해 산뜻한 보습 막을 형성한다. 140mL 12만 4천 원.
더바디샵 브리스 바디 젤크림 - 유분보다 수분이 많아 끈적이지 않고 빠르게 흡수되는 젤과 크림 중간 제형. 유칼립투스 향이 상쾌해 피로 회복에도 도움. 200mL 4만 9천 원.
비욘드 딥 모이스처 바디 세럼 인 오일 - 바를 땐 가벼운 세럼인데 얇은 오일 막이 남는다. 판테놀, 베타글루칸, 병풀 추출물, 라이스 밀크 등 보습과 진정 성분 함유. 화이트 머스크 향. 350mL 4만 5천 원.
「 강력한 보습 」
Pexels
원래 피부가 건조했던 사람은 가을이 되며 심하게 건조함을 느낄 수 있다. 보습을 꾸준히 해야 막을 수 있는데 장벽 기능이 약화된 경우라 유분으로 차단막을 만들어 각질층의 지나친 수분 증발을 막아야 한다. 오일 밤, 세럼 크림 등 유분 함량이 높으면서도 바르기 편하고 번들거리거나 끈적이지 않는 하이브리드 제형을 찾아볼 것. 최소 한 달 이상 보습을 잘하면 장벽이 쉽게 손상되지 않고 피부 결을 좋아져 겨울에도 건조 원인 피부 질환이 잘 안 생기는 튼튼한 피부로 다시 태어날 수 있다.
멜린앤게츠 메도우폼 오일 밤 - 메도우폼 씨 오일, 호호바 오일, 아보카도 오일, 잇꽃 씨 오일 등 17가지 오일과 시어버터 성분이며 수분은 없어 피부의 수분 증발을 강력 차단한다. 113g 7만 원.
로라 메르시에 세럼 바디 크림 네롤리 드 수드 - 시어버터, 스쿠알렌, 서양자두씨 오일, 올리브 잎 추출물 등에 남프랑스 네롤리 꽃, 시트러스가 향기로운 세럼, 크림 중간 제형. 최대 48시간 보습과 장벽 보호 효과. 200mL 11만 3천 원.
클라랑스 아로마 토닉 하이드레이팅 오일 밤 - 인삼, 사과 씨 오일이 강력한 보습 막을 만들며 기분 제라늄, 로즈우드, 민트, 로즈마리 향이 상쾌하다. 200mL 6만 4천 원.

*지금 반드시 알아야 하는 뷰티, 라이프스타일 트렌드 그리고 생활의 지혜까지, '선배' s 어드바이스'는 매주 월요일 업데이트됩니다.

Copyright © 엘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