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박사 퇴마 연구소: 설경의 비밀'의 특별한 비주얼…풍성한 장르적 재미

윤현지 기자 2023. 9. 4. 15:1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영화 '천박사 퇴마 연구소: 설경의 비밀​'(감독 김성식)이 촬영부터 미술까지 제작진이 특별한 노력으로 완성된 프로덕션으로 기대를 모은다.

'천박사 퇴마 연구소: 설경의 비밀'은 귀신을 믿지 않지만 귀신 같은 통찰력을 지닌 가짜 퇴마사 천박사(강동원 분)가 지금껏 경험해본 적 없는 강력한 사건을 의뢰받으며 시작되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윤현지 기자) 영화 '천박사 퇴마 연구소: 설경의 비밀​'(감독 김성식)이 촬영부터 미술까지 제작진이 특별한 노력으로 완성된 프로덕션으로 기대를 모은다.

'천박사 퇴마 연구소: 설경의 비밀'은 귀신을 믿지 않지만 귀신 같은 통찰력을 지닌 가짜 퇴마사 천박사(강동원 분)가 지금껏 경험해본 적 없는 강력한 사건을 의뢰받으며 시작되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 

매 장면 장르적 쾌감을 끌어올리는 것을 목표로 잡은 '천박사 퇴마 연구소: 설경의 비밀'은 촬영에 있어 푸른색이 강조되는 아틀라스 아나모픽 렌즈와 적외선 촬영 기법을 활용하기 위한 인프라레드 카메라를 사용해 개성 넘치는 비주얼을 만들어 냈다. 

특히 사람의 몸에 빙의하는 특별한 능력을 지닌 범천에 대적하는 천박사 일행의 액션 시퀀스는 동선부터 컬러감, 조명에 이르기까지 다방면으로 세밀한 손길을 더해 특유의 리듬감과 속도감 돋보이는 액션을 선보일 것이다.

여기에 천박사의 퇴마 사기를 극적으로 이끄는 흔들리는 설경을 비롯해 미스터리한 의뢰인 유경이 사는 마을에 짙게 깔린 안개, 천박사의 기술 담당 파트너 인배의 화끈하게 터지는 다이너마이트 등 적재적소에 등장하는 특수효과는 장르적 분위기와 보는 재미를 한층 배가시킬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고급 저택과 같은 현실적인 공간부터 범천의 토굴 등 개성 넘치는 공간까지 영화 속에 등장하는 다채로운 공간들은 인물의 매력을 시각적으로 담아내며 캐릭터에 완벽하게 녹아든 배우들과의 시너지로 관객들의 몰입도를 한층 끌어올릴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천박사 퇴마 연구소: 설경의 비밀'은 오는 27일 개봉한다.

사진=CJ ENM

윤현지 기자 yhj@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