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초상화, 로봇커스텀 등 체험형 미디어아트 展 '시간을 걷는 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인간과 환경, 기술의 공생과 화합을 주제로 한편의 SF 영화처럼 구현한 체험형 미디어아트 전시회가 열린다.
㈜커즈의 진실 대표는 "경콘진 문화기술 콘텐츠 제작 지원 사업을 통해 오감을 자극하는 새로운 형태의 몰입형 미디어아트를 기획했다"라며 "더욱 많은 관객이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할 것"이라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최경준 기자]
▲ 체험형 미디어아트 展 ‘Dear Earth : Time Walker 시간을 걷는 자’ 홍보 자료 |
ⓒ 경기콘텐츠진흥원 |
'Dear Earth : Time Walker 시간을 걷는 자'(이하 디어 어스 : 타임 워커)
인간과 환경, 기술의 공생과 화합을 주제로 한편의 SF 영화처럼 구현한 체험형 미디어아트 전시회가 열린다. 관객은 '타임워커'가 되어 시간과 차원을 넘나들며 지구를 구하는 여정을 경험한다.
'디어 어스 : 타임 워커' 전시회는 경기콘텐츠진흥원(원장 탁용석, 이하 경콘진)이 주관하는 '문화기술(CT) 콘텐츠 제작 지원 사업' 시장진출 부문에 선정된 ㈜커즈가 주최한다. 4일부터 내달 3일까지 현대백화점 판교점 토파즈홀에서 만날 수 있다.
경콘진은 기술과 예술이 결합한 문화기술(CT, Culture Technology) 콘텐츠 제작과 사업화를 지원하는 '문화기술 콘텐츠 제작 지원 사업'을 통해 실험적이고 도전적인 프로젝트를 발굴하고 있다.
본 전시는 ▲고도로 발전된 평행세계를 높이 5m의 4면 스크린으로 구현한 '차원의 역설' ▲미래와 과거를 넘나드는 '타임포탈' ▲나만의 커스텀 로봇과 자연을 정화하는 '과거를 향해' ▲관객의 얼굴을 AI 초상화로 기록하는 '시간여행자의 영광' 등 총 4개 관으로 구성된다. 인공지능 등 신기술을 융합해 관객의 참여를 유도하고 완성되는 전시로, 초개인화된 경험과 새로운 차원의 몰입을 체험할 수 있다.
㈜커즈, 경콘진 '문화기술 콘텐츠 제작 지원 사업' 통해 시장진출
전시를 주최하는 ㈜커즈는 수준 높은 디지털 기술과 예술적 감각으로 국제적 입지를 다지고 있는 XR 미디어아트 분야의 경기도 유망 기업이다. 경콘진의 '문화기술 제작 지원 사업'을 통해 제작한 미디어아트로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히는 iF 디자인 어워드 2022, 2023 본상을 2년 연속 수상한 바 있다.
㈜커즈의 진실 대표는 "경콘진 문화기술 콘텐츠 제작 지원 사업을 통해 오감을 자극하는 새로운 형태의 몰입형 미디어아트를 기획했다"라며 "더욱 많은 관객이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할 것"이라 밝혔다.
전시는 8월 21일 휴무일을 제외하고 오는 9월 3일까지 매일 10시 30분에 열린다. 월요일부터 목요일까지는 20시까지, 금요일부터 일요일까지는 20시 30분까지 운영한다. 예매는 공식 누리집(cuzhaus.com/now) 또는 현장에서 할 수 있다.
저작권자(c) 오마이뉴스(시민기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오마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여름 끝나기 전 '재앙' 오는데... 참으로 한가한 윤 정부
- "대전 교사 피습 사건 피의자는 제자"... 교문 제지 없이 통과
- [단독] 이동관 후보자, 강남 아파트 2채 보유하고 종부세 피했다
- 대통령과 강석훈 산은 회장, 그 장면이 참 위험했던 이유
- [사진으로 보는 일주일] 이런 고양이, 신고하세요
- 더워도 갔습니다, 유홍준 교수의 추천 답사 코스
- '기쁨의 화가'가 남겨둔 방황의 흔적
- 중국, 9년 만에 한국인 마약사범 1명 사형 집행
- 안철수도 홍준표도 "유승민 이준석 안고 가자", 왜 그럴까?
- [오마이포토2023] '범죄 예고' 오리역, 삼엄해진 순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