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넬 향수의 '뉴 코코', 휘트니 픽

정윤지 2023. 5. 1. 00:0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샤넬 코코 마드모아젤 향수의 새로운 뮤즈가 된 휘트니 픽! 인생의 새로운 막을 여는 한 편의 동화 같은 그녀의 이야기 속으로.

키이라 나이틀리의 뒤를 이어 샤넬을 대표하는 향수 코코 마드모아젤의 뉴 페이스로 선정된 휘트니 픽이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에 밝힌 소감이다. 휘트니 픽의 행보에 많은 이가 놀랄 수밖에 없던 것은 자신의 여정을 스스로 만들어나갔기 때문이다. 우간다 캄팔라에서 미용사 어머니와 헬리콥터 조종사 아버지 사이에 태어난 그녀는 가족과 함께 열 살까지 우간다의 작은 마을에서 살다가 밴쿠버에서 멀지 않은 한 도시로 이주했다.

가볍고 상쾌한 젤 타입의 레 베쥬 헬시 글로우 젤 터치 파운데이션을 가볍게 두드려 발라 피부에 생기를 더한다. 레 꺄트르 루쥬 이으 에 쥬 익스클루시브 크리에이션, 957 텐더레스의 매트한 시에나 레드와 로지 베이지 섀도로 눈가에 음영을 표현하고, N°1 DE CHANEL 레드 까멜리아 립 앤 치크 밤, 4 웨이크-업 핑크를 입술에 톡톡 두드려 혈색을 더한다. 사용 제품은 모두 Chanel. 휘트니 픽이 착용한 의상과 액세서리는 모두 Chanel.

〈엘르〉 프랑스 촬영을 위해 파리의 한 스튜디오에서 만난 그녀는 여전히 믿기지 않는 듯 유년시절을 회상했다. “우간다에 살면서 제가 배우가 될 거라고는 상상조차 하지 못했어요. 완전히 다른 목표를 향해 걷고 있었으니까요. 심리학과 범죄학에 관심이 많았던 저는 변호사가 되고 싶었거든요. 제가 캐나다로 온 이후 전혀 생각지도 못한 기회가 찾아왔어요. 열두 살쯤이었나, 디즈니에서 오디션을 한다는 소식을 라디오에서 들었어요. 디즈니 팬이었던 저는 어머니를 졸라 오디션에 참가했죠. 그런데 참가자들의 순수한 ‘팬심’은 악용의 대상이 됐어요.” 잠시 출연할 단역을 찾고 있던 홍보대행사가 어린 소녀들과 그들의 부모를 상대로 매달 오디션 참가비 명목의 돈을 요구한 것. “아이러니하게도 그 사건을 계기로 제 배우 커리어가 시작됐어요.” 휘트니는 그렇게 영화 〈몰리의 게임〉, 넷플릭스 시리즈 〈사브리나의 오싹한 모험〉, 애플 TV+의 〈밤이 되기 전에〉 같은 청소년 드라마에서 작은 단역을 맡기 시작했다. 꾸준히 영화 캐스팅 오디션에 참가했지만 어떤 소식도 받지 못한 채 마냥 학교를 다니던 어느 날, 에이전시로부터 그녀 인생에 전환점이 될 전화를 받았다. ‘곧 촬영이 시작되니 바로 뉴욕으로 가게 될 것’이라는! 그렇게 출연하게 된 〈가십걸〉 리부트는 2021년 첫선을 보이자마자 선풍적 인기를 끌며 휘트니를 가장 주목받는 신인 배우 반열에 올려놨다.

전설적인 샤넬의 레드 컬러를 다채롭게 재해석한 아이섀도 팔레트인 레 꺄트르 루쥬 이으 에 쥬 익스클루시브 크리에이션, 957 텐더레스로 건강한 휘트니 픽의 피부 톤에 어울리는 깊은 음영감을 눈가에 드리운다. N°1 DE CHANEL 레드 까멜리아 립 앤 치크 밤, 4 웨이크-업 핑크를 입술에 두드려 발라 광택감과 혈색을 더해주면 완성. 손톱엔 투명한 핑크빛의 르 베르니, 111 발레리나를 바른다. 사용 제품은 모두 Chanel. 톱과 데님 팬츠, 벨트와 액세서리는 모두 Chanel.

〈가십걸〉 오리지널 시리즈 팬이라면 10여 년에 걸쳐 새로운 시즌이 나와도 결국 ‘금수저 자제들’의 화려하고 호화스러운 삶이라는 레퍼토리를 크게 벗어나지 못했다는 사실을 인정할 수밖에 없을 것이다. 하지만 휘트니 픽이 등장한 〈가십걸〉 리부트는 조금 다르다. 두 명의 흑인 여배우가 주인공으로 활약하고, 그 사이에서 휘트니 픽은 ‘조야’라는 인물로 분해 평범한 가정에서 태어나 잔인하고도 속물적인 세상을 헤쳐나가는 여자를 연기한다. 〈가십걸〉의 8년 후 이야기를 다루는 리부트 시리즈는 정치적 이슈나 사회적 분위기 등을 감안해 포용성과 다양성을 녹인 플롯으로 각색됐다. 때문에 기존 시리즈보다 ‘정주행’할 만한 가치가 있는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휘트니 픽의 이름 앞에 ‘패션 아이콘’이라는 수식어가 붙기 시작한 것도 〈가십걸〉 리부트 이후부터다.

데님 재킷과 팬츠, 브레이슬릿과 샌들은 모두 Chanel. 양말은 개인 소장품.

2021년 3월, 샤넬 미국 로컬 앰배서더로 선정됐고, 1년 뒤엔 릴리-로즈 뎁, 마거릿 퀄리와 함께 샤넬 22백 캠페인 모델로 등장한 것. 그렇게 또 1년이 지난 2023년 3월, 샤넬 코코 마드모아젤 향수의 모델 자리까지 꿰차며 밀레니얼과 젠지 세대를 대변하는 인물로 다시 한 번 업그레이드했다. 휘트니 픽의 밝은 에너지와 긍정적 가치관, 호기심 많은 성격, 자신감 넘치는 태도는 편견 없이 세상과 맞섰던 코코 샤넬의 젊은 시절을 연상시킨다. 자신의 운명을 향해 앞으로 당당히 나아가는, 진정으로 자신이 원하는 모습을 스스로 완성해 가는 ‘코코 마드모아젤’ 그 자체의 모습을 완벽하게 보여주고 있지 않은가! 스무 살이라는 어린 나이에 스타덤에 올랐지만, 결코 자만하지 않는다.

촉촉한 마무리감의 레 베쥬 헬시 글로우 젤 터치 파운데이션을 얼굴 전체에 바른다. 시크하고 강렬한 시에나 레드부터 소프트한 코럴, 로지 베이지 섀도까지 한데 구성된 레 꺄트르 루쥬 이으 에 쥬 익스클루시브 크리에이션, 957 텐더레스를 눈가에 발라 휘트니 픽 고유의 매력을 극대화함으로써 새로운 샤넬 걸이라는 뉘앙스를 드러낸다. N°1 DE CHANEL 레드 까멜리아 립 앤 치크 밤, 4 웨이크-업 핑크를 입술과 양볼에 가볍게 두드려 바른다. 사용 제품은 모두 Chanel. 재킷은 Chanel.

코코 마드모아젤의 모델로 선정된 이후 프랑스 문화에 흠뻑 빠져 있다는 휘트니는 친한 대학 친구와 파리 시내를 활보하며 유명한 빵집을 찾아다니면서 행복을 느낀다고. “시릴 리냑(Cyril Lignac)과 피에르 에르메(Pierre Herme′)에서 파는 케이크가 정말 맛있어요!” 또 프랑스를 대표하는 여류 소설가 프랑수아 사강을 존경해 사강의 첫 번째 작품 〈슬픔이여 안녕〉은 두 번이나 완독했다고 한다.

당대에 존재하던 옷에 대한 제약을 모두 타파하고, 시대를 초월하는 스타일을 대변하며 ‘샤넬’이라는 새로운 코드를 창조해 낸 가브리엘 샤넬의 정신을 고스란히 담은 향수. 상쾌한 시트러스 노트를 잇는 새벽에 딴 로즈와 오리엔탈 재스민 노트의 관능적인 느낌이 서로 대조를 이루고, 버번 바닐라와 파촐리, 베티버와 앰버 등 따스한 동방의 향기로 이어지며 가장 마드모아젤적인 향을 자아낸다. 코코 마드모아젤 오 드 빠르펭, 50ml 17만9천원, 100ml 25만5천원, Chanel.

지난해 사라 제시카 파커와 디즈니+의 〈호커스 포커스 2〉에서 주연으로 활약한 휘트니는 2023년 한 해 동안 세 편의 영화에 출연할 예정이다. 샤넬의 아파트에서 샤넬이라는 하우스의 아카이브와 시대정신을 목격하고 흡수한 휘트니 픽. ‘뉴 코코’로 분한 그녀의 다음 행보가 기대된다.

Copyright © 엘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