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외식업중앙회 대전 유성구지부 2023년 정기총회 개최

명정삼 2023. 3. 19. 09:3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외식업중앙회 대전광역시지회 유성구지부 제41회 정기총회가 16일 대전 유성구 신성동 탄동새마을금고 본점 대강당에서 열렸다.

이날 총회에는 이권재 유성구지부장을 비롯해 김창수 대전시 지회장, 정상목 대전시 부지회장(대덕구지부장), 박정환 동구지부장, 김기완 중구지부장, 김영제 서구지부장, 대전시지회 신용기, 김현태 감사와 대의원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권재 유성지부장, 김창수 대전지회장, 정용래 유성구청장, 이상민⋅조승래 국회의원, 조원휘 대전시부의장, 대의원 등 200여 명 참석
이권재 한국외식중앙회 대전 유성구 지부장이 개회사를 하고 있다. 
김창수 대전시 지회장이 격려사 하는 모습.
정기총회에 참석한 내빈과 대의원. 

한국외식업중앙회 대전광역시지회 유성구지부 제41회 정기총회가 16일 대전 유성구 신성동 탄동새마을금고 본점 대강당에서 열렸다.

이날 총회에는 이권재 유성구지부장을 비롯해 김창수 대전시 지회장, 정상목 대전시 부지회장(대덕구지부장), 박정환 동구지부장, 김기완 중구지부장, 김영제 서구지부장, 대전시지회 신용기, 김현태 감사와 대의원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특히 정용래 유성구청장과 이상민 국회의원, 조승래 국회의원, 조원휘 대전시의회 부의장, 민장홍 ㈜아이씨푸드 고문, 김기호 (주)맥키스컴퍼니 영업본부장, 서용원 전국농협중도매인연합회 채소지부 회장, 김홍규 탄동새마을금고 이사장, 김선웅 무한종합주류 이사, 윤석정 KEB하나은행 유성금융센터장, 이효영 신한은행 엑스포타워금융센터장 등 내빈이 다수 참석했다.

정용래 대전 유성구청장이 축사하고 있다. 
이상민 국회의원이 축사를 하고 있다. 

이권재 유성구 지부장은 개회사에서 “2021년 유성구지부 제12대 회장에 취임했으나 코로나 펜데믹으로 제대로 된 정기총회도 개최하지 못했지만 오늘 대의원 여러분께 인사드리게 되어 기쁘다"라고 밝히며 ”지난 3년은 코로나19와 소비심리위축 등으로 외식환경이 어려웠지만 우리 유성구 외식업주들은 안심먹거리와 건강한 식생활문화에 앞장서고 올바른 외식문화정착을 잃지 않고 긴 터널을 나왔다”고 말했다.

이 지부장은 이어 “태평할 때 위기가 오고 어려울 때 기회가 온다는 것이 정설이라 암울했던 3년 이제 기회로 잡을 때인 만큼 힘이 들더라도 사업 번창하는 그날까지 업소경영에 매진해 주시기 바란다”고 강조하고 “회원업소를 위해 불합리한 법 개정과 권익보호를 위해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이겠으니 조금만 참고 용기를 내면 머지않아 대한민국 미식가들은 여러분의 손맛을 보기위해 유성으로 몰려올 것이다”고 밝혔다.

이날 총회는 식전행사로 우수 모범회원업소 표창과 장학금 전달이 있었다. 식품위생수준 향상과 음식문화 개선사업에 헌신 노력하여 구정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유성구청장 표창에는 장수촌 이만희 대표를 비롯해 한마음냉면 김경미, 솥뚜껑삼겹살 갈비 박혜은, 종갓집 유선자 대표가 수상했다.

민장홍 (주)아이씨푸드 고문이 장학금을 전달하는 모습.

이상민 국회의원 표창에는 김순선 공주칼국수 노은점 대표와 이상철 춘향골추어탕 대표가 받았다. 조승래 국회의원 표창에는 오복식당 신민정, 맛나해물칼국수 윤석중 대표가 수상했다.

중앙회장 표창에는 찐찐포차 김희정, 두찜 관평송강점 진희승, 원가든 능이버섯백숙 김은미 대표가, 유성구의회 의장 표창에는 권정숙 불타는 곱창 대표를 비롯해 김영복 영농법인민들레한우, 남왕수 정식당 대표가 수상했다.

또 대전시지회장 표창에는 공주칼국수 쭈꾸미 이한기 대표와 김수진 유성구지부 사원이 받았다. 탄동새마을금고 이사장 표창에는 순남시래기 김경희, 국민꼬마김밥 김태희, 대왕본가 산삼백숙 조영순 대표가 수상하고, 이승희 유성구청 위생과 주무관이 유성구지부장의 감사패를 받았다.

유성구지부장 표창에는 화돌농장 전윤정, 사쿠라식당 신문균, 화덕고깃간 최주완 대표가 수상했다.

모범회원업소의 자녀에게 주는 장학금에는 ㈜아이씨푸드(박균익 대표) 250만 원, (주)맥키스컴퍼니(김규식 대표) 100만 원, (사)전국농협중도매인연합회 채소지부(서용원 회장) 100만 원, 숯골원조냉면(이권재 유성지부장) 100만 원, 주식회사 일당(하영수 대표) 100만 원, 유성구지부 100만 원, 장수진곰탕(서승환 대표) 100만 원, 풀밭나라 100만 원, 갑동숯불민물장어(맹현열 대표) 100만 원, 무한종합주류(김선웅 이사) 50만 원 등 5개구 지부 중에 가장 많은 총 1100만 원이 전달됐다.

대전=명정삼 기자 mjsbroad@kukinews.com

Copyright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